2024.01.08
share
스크랩

영화관 비싸도 OOO는 못 참아⚽

✅ 요즘 영화관은 스포츠 생중계에 주목하고 있어요.
✅ 실제 경기를 직관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인기래요.
✅ OTT 업계도 스포츠 생중계에 집중하는 추세예요.

영화관 = 이제 영화만 볼 수 있는 거 아님

사원님, 스포츠 경기 보는 거 좋아해요? 그렇다면 주로 ‘어디’에서 보는 편인가요? 아마 경기장에서 직관하거나 집에서 시청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텐데요. 혹시 영화관에서 본다는 사원님 손!🙋 요즘 영화관들이 축구, 야구, 테니스 등 프로 스포츠부터 젊은 세대가 좋아하는 e스포츠까지 다양한 경기를 상영하고 있거든요!

대표적으로 지난해 11월, CGV는 KBO 한국시리즈와 🕹️롤드컵, 즉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준결승전을 생중계했는데요. 두 경기 모두 어찌나 인기가 뜨거웠는지 티켓이 오픈되자마자 빠르게 매진되는가 하면, 심지어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 암표 거래까지 이루어지기도 했대요.😱 또 롯데시네마는 아예 스포츠 전문 채널 스포티비와 손을 잡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미국 메이저리그(MLB), 윔블던 테니스 대회 등 주요 스포츠 경기를 선보이기도 했고요. 메가박스 역시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대회인 펍지 글로벌 시리즈2의 결승전을 생중계했어요.

영화관 비싸서 안 간다며? 응 스포츠는 괜찮아!

스포츠 경기는 사람들과 함께 응원할 때 더 재미가 있는 법이죠! 하지만 매번 직관을 가는 게 쉬운 일은 아닌데요. 특히나 해외에서 펼쳐지는 경기는 비용도 많이 들고요. 인기 선수라도 나올 때는 표를 구하는 것조차 어려워요. 이렇듯 직관은 어렵지만, 현장의 열기는 느끼고 싶을 때 가장 좋은 공간이 바로, 영화관이라는 것! 영화관의 큰 스크린 화면과 빵빵한 🔊사운드가 실제 경기를 직관하는 듯한 느낌을 주니까요! 그래서인지 마치 경기장처럼 좋아하는 팀의 유니폼을 입고 가거나, 치킨과 함께 즐기는 사람들도 많고요. 조용히 보는 게 매너인 일반 영화와 달리, 📣응원 도구를 흔들며 함성을 지르기도 해요. 또 티켓 가격은 경기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2~3만 원대로 일반 영화보다 훨씬 비싼 편인데요. 만족감이 높다 보니 아깝지 않다는 반응이래요! 물론 영화관 입장에서도 팬덤 효과가 확실한 스포츠 콘텐츠를 통해 사람들의 발길을 극장으로 돌릴 수 있어서 긍정적인데요. 이에 올해도 영화관에서 다양한 스포츠 생중계가 열릴 것으로 보여요.

🖥️OTT에도 스포츠 콘텐츠 열풍

사실 영화관뿐만 아니에요! OTT 업계도 이용자 수를 늘리기 위해 스포츠 콘텐츠에 집중하는 추세예요. 이를테면 쿠팡플레이는 ⛹️손흥민이 소속된 토트넘의 경기부터 포뮬러 원(F1)까지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올해도 역시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전 경기를 생중계할 예정이라고 해요. 또 애플TV+는 지난해 무려 25억 달러(약 3조 3,000억 원)를 들여 10년간의 메이저 리그 사커(MLS) 중계권을 확보하기도 했고요.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외신에 따르면, 넷플릭스 역시 스포츠 생중계 사업을 검토 중이라고!🔍

요즘엔 아이돌만큼이나 스포츠 팬덤도 어마어마하게 커지고 있죠. 이에 관련 업계에서도 거대해진 스포츠 팬덤을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사실 요즘엔 그 어느 때보다 취향이 중요해지면서 팬덤도 다양해졌잖아요? 앞으로 영화관에서 또 어떤 새로운 콘텐츠를 볼 수 있을지 기대되네요!😆 (개그 덕후 그런지 사원 : 영화관에서 스탠딩 코미디 열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