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스크랩
#오늘의 픽

1F 코로나 하루 확진자 6만 명 넘었대😱

  • #코로나
  • #확진자
  • #감염병

✅ 코로나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6만 명을 넘겼어요.
✅ 새로운 변이의 등장과 면역력 감소가 재유행의 원인으로 꼽혀요.
✅ 코로나 감염병 등급 하향 조정 및 방역 완화 계획이 연기됐어요.

코로나 확진자 또 늘고 있어?

사원님 주변엔 최근 코로나에 확진된 지인이 있나요? 그런지 사원은 얼마 전에 두 번째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코로나 유행 확산세가 이어지면서 지난주 신규 확진자 수가 직전 주에 비해 10% 넘게 증가했다고📈 해요.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일평균 코로나 신규 확진자 수는 5만 388명으로, 직전 주 4만 5,524명보다 10.7% 늘어나며 6주째 증가세를 보였다고 하는데요. 지난 2일에는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6만 명을 넘어서면서 6만 4,155명을 기록했어요. 이렇게 코로나 하루 확진자 수가 6만 명대를 기록한 것은 지난 1월 10일(6만 19명) 이후 약 7개월 만이라고 하는데요. 다만, 당시는 겨울 재유행이 정점을 지나 신규 확진자 수가 감소하던 때였다고.     

코로나 재유행? 이러는 이유가 뭐야😭

방역 당국은 새로운 오미크론 하위 변이인 EG.5의 등장과 감염 및 백신 접종을 통해 생긴 면역력의 감소 등을 원인으로 꼽고 있는데요. 코로나 재유행은 우리나라만의 이야기는 아니에요. 미국이나 일본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 신규 코로나 확진자 수가 늘고 있다는데요.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새로운 변이인 EG.5가 지금까지 40여 개국에서 보고되면서 가장 빠른 속도로 퍼지고 있다고 해요. 다행인 것은 EG.5는 오미크론 여러 하위 변위 중에서 확산 속도가 가장 빠르지만, 치명률은 이전 변이들보다 높지 않은 편이라고. 

일각에서는 🔥폭염을 코로나 재유행의 원인으로 지목하고 있는데요. 미국 월스트리트저널은 폭염을 피해 사람들이 에어컨을 찾아 나서면서 상대적으로 감염에 취약한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졌기 때문이라고 보도했어요. 다만, 존스홉킨스 보건안전센터 소속 감염병 전문가인 케이틀린 리버스는 “코로나가 심각한 재유행에 접어들었다고 볼 순 없다”며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을 뿐”이라고 강조했다고.

정부 : 코로나 방역 완화 잠깐만🛑

질병관리청은 오늘(9일) 브리핑을 통해 병원급 의료기관 마스크 의무를 포함해 코로나 감염병 등급 4급 전환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었는데요. 코로나 신규 확진자 증가세가 이어지자, 방역 완화 계획 발표를 연기하기로 결정했어요. 질병청 관계자는 “중증화율, 치명률은 감소하고 있지만 최근 신규 확진자 수가 6주 연속 증가해서 모니터링이 필요하다. 연일 지속되는 폭염 관련 현안 대응 상황도 고려했다”라고 계획을 미룬 이유를 설명했는데요. 앞으로 유행, 방역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전문가 자문을 거쳐 종합적이고 신중한 검토 후 조정 계획을 다시 정할 예정이래요.

한편, 현재 2급인 코로나 감염병 등급을 인플루엔자(독감)와 같은 4급으로 낮추게 되면 신속항원검사와 유전자증폭(PCR) 검사는 유료로 바뀌고요. 💸치료비도 대부분 자부담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코로나 확진자에게 지급되는 생활지원비와 중소기업에 대한 유급휴가 지원비도 중단될 예정이라고. 단 해제를 고려하던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과 노인요양원 등 감염취약시설의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는 유지하는 방향에 무게를 두고 있다고 해요.

방역 당국은 이달 중순에는 하루 7만 6천 명까지 확진자가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는데요. 일부 전문가들은 증상이 있어도 검사를 하지 않는 사람까지 고려하면 이미 하루 확진자 수가 10만 명을 넘었을 수도 있다고 말하고 있어요. 숨이 턱턱 막히는 더위에 실내 활동이 늘고 있는 만큼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수칙을 더 철저하게 지킬 필요가 있어 보이네요.

2F 해외직구 개인통관부호 도용 꼼짝 마!

  • #해외직구
  • #개인통관고유부호
  • #도용

✅ 해외직구할 때 쓰는 개인통관고유부호 도용 건수가 급증하고 있어요.
✅ 일부 수입업자들이 밀수, 탈세 등에 악용한대요.
✅ 관세청이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일회용으로 발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어요.

(나도 모르는)구매하신 📦물품이 통관 완료됐습니다

최근 그런지 사원은 해외직구를 하지 않았는데 관세청에서 ‘귀하께서 해외직구로 구매하신 물품이 통관 완료되었습니다’라는 안내 ✉️메시지를 받았어요.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도용당한 건데요. 개인통관고유부호는 해외직구 등 개인 물품 수입신고를 할 때 개인 식별을 위해 관세청에서 고유 번호를 부여한 거예요. 국내 소비자가 해외 쇼핑몰에서 물건을 살 때 쇼핑몰이나 배송대행업체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구매자의 주민등록번호를 법령 근거 없이 수집할 수 없는데요.🙅 이때 주민등록번호 대신 사용되는 거죠. 개인통관고유번호는 2011년 처음 도입되어 2020년 말부터는 제출이 의무화됐어요. 

그런데 최근 타인의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이용해 허위로 수입 신고하는 도용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데요. 더불어민주당 양경숙 의원이 관세청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1분기 개인통관고유부호 도용 신고 건수는 2,498건으로 지난해 총신고 건수(1,565건)보다 59.6% 늘어난 수치라고 해요. 또 같은 기간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재발급한 건수도 11만 6천 390건으로, 작년 한 해 동안의 재발급 건수보다 2.4배 많은 수준이에요.

😈개인통관고유부호, 밀수·탈세에 좀 사용할게

현재 개인이 직접 사용할 목적으로 해외 직구를 할 때 물품 가격이 150달러 이하, 미국 물품은 200달러 이하면 수입 신고를 하지 않아도 돼요. 관세와 부가가치세도 내지 않죠. 이런 제도를 일부 수입업자들이 밀수와 탈세 목적으로 악용하고 있는데요. 판매 목적으로 해외에서 들여오는 물건을 개인이 직접 사용하기 위해 직구하는 것처럼 꾸며 여러 물건을 나눠서 반입해 세금을 내지 않는다고 해요. 이 과정에서 수백 개의 개인통관고유부호가 도용된다고. 

지난해 해외직구 제도를 악용했다가 🚨적발된 건수는 192건(적발 금액 598억 원)으로 전년보다 18.5% ↗늘었고요. 올해 3월까지 적발 건수는 47건(202억 원)이에요. 지난 6월에는 블로그에서 해외 명품을 팔던 수입업자가 불법 수집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도용해 가방과 의류 등 수억 원대를 허위 신고하고 관세를 포탈한 혐의로 구속되기도 했어요.👮

관세 당국 : 개인통관부호 일회용 발급으로 바꿀게

최근 개인통관고유부호 도용 급증에 관세청은 개인통관고유부호 도용을 방지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어요. 현재는 한번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으면 같은 부호를 계속 쓸 수 있는데요. 앞으로는 하나의 거래에만 활용하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해요.🧐 해외 직구를 할 때마다 다른 부호를 쓰는 거죠. 일회용 비밀번호(OTP)처럼 고유 부호를 계속 다르게 발급받는 방식 등이 거론되고 있다는데요. 관세청은 현재 기술적인 기반을 검증하는 단계를 밟고 있다고. 개인을 정확히 식별하면서 보안성을 갖추는 한편 직구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래요. 

혹시 내 개인통관고유부호가 도용되지 않았는지 궁금하시다면 관세청 누리집에서 자신의 통관 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데요. 만약 신청하지 않은 내용이 조회된다면 홈페이지에서 꼭 개인통관고유부호 도용 신고를 해주시고요.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재발급을 받으시길 바랄게요.

3F 사진 트렌드_일단 최최최종

  • #셀프사진관
  • #사진트렌드
  • #네컷사진

✅ 특별한 콘셉트의 셀프 사진관과 다양한 셀카 포즈가 유행 중이에요.
✅ 요즘 젊은 세대를 사진을 통해 정체성을 표현하는 포토프레스 세대라고 불러요.

화려함 그 잡채라는 셀프 사진관 근황

외출 시 네 컷 사진은 필수라는 사원님 있으세요? 이제는 길거리에서 📷셀프 사진관을 카페만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죠. (그런지 사원 : 나 한 골목에 6개도 봤다?) 이렇듯 네 컷 사진 열풍이 불자 최근에는 다양한 이색 콘셉트의 셀프 사진관도 생겨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그동안 기존 네 컷 사진이 지겨웠던 사원님이라면 집중! 오늘 레터에서 몇 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왼쪽부터) 글리치, 무브먼트, 무네이 / 출처 : 인스타그램 @glitch.seoul, movement.seoul, munei_studio
(왼쪽부터) 글리치, 무브먼트, 무네이 / 출처 : 인스타그램 @glitch.seoul, movement.seoul, munei_studio

📷글리치

신기하고 놀라운 이 사진관. 과거에 유행했던 움짤과 같이 움직이는 3D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에요. 비눗방울, 요술봉, 장난감 기타와 같은 키치한 소품은 물론, 파란색의 배경까지 더해져 레트로한 분위기 가득! 게다가 보는 각도에 따라 사진이 달라지는 렌티큘러도 제작할 수 있는데요. 특히 키링으로 만들어서 가방에 달고 다니면 굉장히 귀엽다고!

📷무브먼트

혹시 네 컷 사진의 정면 각도가 밋밋하게 느껴지나요? 그렇다면 무브먼트가 딱! 요즘 유행하는 항공샷을 찍을 수 있는 하이 앵글과 밑에서 바라보는 로우 앵글로 촬영할 수 있는 셀프 사진 부스예요. 특히 하이 앵글은 마치 상자에 갇혀 있는 듯한 느낌이 들면서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을 연상하는데요. 그래서인지 힙하게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찍는 사람들이 많아요.

📷무네이

새로운 경험으로 특별한 기억을 남기고 싶다면? 기존의 사각 프레임이 아닌, 어안 렌즈를 사용해 원형 프레임으로 구현한 무네이를 추천할게요. 시즌별로 프레임 콘셉트가 달라지는 것도 무네이만의 특징인데요. 이번 시즌은 ‘마트리카리아’라는 흰색 꽃! 또 옛날 휴대전화, 캠코더가 갖춰져 있어서 y2k 감성을 내기에도 완벽한 곳이에요.

사진 유행 따라가느라 🏃바쁘다 바빠

출처 : 인스타그램 @aespa_official, 나무엑터스, @_rosesitive, @s.minnee_
출처 : 인스타그램 @aespa_official, 나무엑터스, @_rosesitive, @s.minnee_

사원님, 혹시 작년에 유행했던 갸루피스를 기억하시나요? 사실 갸루피스의 유행은 시작에 불과했다고 할 수 있죠. 이후 루피피스, 훈이피스까지 등장하더니 지금도 다양한 셀카 포즈와 사진 구도가 유행하고 있으니까요! 예를 들어 거울 앞에서 휴대전화 화면을 거울로 향해 찍는 새로운 버전의 ‘거울 셀카’도 있고요. 나를 여러 사람이 휴대전화로 촬영해 연예인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이른바, ‘슈퍼스타컷’, ‘스포트라이트컷’도 있어요. 또 여행 가서 찍기 좋은 사진도 있는데요. 지난봄에는 튤립 사이에 휴대전화를 넣어 찍는 🌷‘전지적 튤립 시점샷’, 그리고 지금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수욕장 모래에 하트 모양으로 구멍을 파고 휴대전화를 넣어 찍는 🏖️‘모래 하트샷’이 유행 중! 특히 모래 하트샷은 심지어 합성으로 만들어 낼 정도로 큰 관심을 받고 있어요!

우리는 왜 사진에 진심일까?

이색 콘셉트의 사진관부터 다양한 사진 포즈까지! 왜 이렇게까지 사진에 열정적이냐고요?🤔 이는 젊은 세대가 포토프레스 세대로 정의되고 있기 때문이에요. 포토프레스 세대란, 사진을 뜻하는 ‘Photo’와 표현을 뜻하는 ‘Express’의 합성어로 사진을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세대를 말하는데요. 이들은 단순히 기록하기 위해 사진을 찍는 것을 넘어, 🤳촬영하는 과정 자체를 즐거운 경험으로 생각한다고 해요. 또 SNS에 네 컷 사진뿐만 아니라 컬러 증명사진, 개인 화보 등 다양한 내 모습이 담긴 사진을 업로드하면서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가기도 하는데요. 이는 수치로도 증명됐더라고요! 신한카드에 따르면, 지난해 MZ세대의 사진관 이용 건수가 2021년과 비교해 287% 늘었고요. 국민카드 조사에서도 지난해 무인 사진관 매출이 271% 증가했다고 해요.

조금 뻔하지만, ‘남는 건 사진뿐’이라는 말도 있잖아요? 잊고 있던 추억을 되살려주는 것도 사진이고요. 그런 점을 보면 지금의 가장 아름다운 내 모습을 담고 싶은 욕구는 당연한 게 아닐까요? (그런지 사원 : 나쁜 기억은 훨훨! 아름다운 모습만 기억하고 싶어!) 그래서 일부러 특별한 셀프 사진관을 찾아간다거나 다양한 사진 포즈를 취해보는 수고도 기꺼이 하는 거겠죠? 앞으로 포토프레스 세대에 의해 또 어떤 사진 트렌드가 등장할지 궁금해지네요!😄

4F 📺 막내의 반란? 새우깡 비켜

  • #새우깡
  • #돈슐랭
  • #먹태깡

요즘 먹태깡 사려고 편의점 오픈런 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죠. 먹태깡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새우깡, 감자깡, 고구마깡, 양파깡, 옥수수깡에 이은 농심의 6번째 깡시리즈 스낵인데요. 인기가 심상치 않다고 했더니, 실제로 4주 만에 213만 봉지가 팔렸대요. 그런데 사원님! 깡시리즈의 원조 🦐새우깡의 이름에 왜 ‘깡’이 붙었는지 들어보셨어요? 저는 식감을 표현한 게 아닐까 생각했는데 전혀 다른 이유였더라고요. (그런지 사원 : 상상도 못한 정체 ㄴㅇㄱ) 궁금하신 분들은 오늘 〈돈슐랭〉에서 확인해 보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