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스크랩
#오늘의 픽

1F 월세 받으실 분~ ⭐공 개 모 집⭐

  • #서울시
  • #청년월세
  • #월세지원

사원님들 중에 자체 ‘나 혼자 산다’ 찍고 계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특히 서울에서 자취하는 사원님들~! 서울살이, 많이 힘드시죠? 매달 나가는 방세에 숨만 쉬어도 돈이 나가는 삶…ㅠㅠ😢 조금이라도 방세를 줄이고 싶다면 주목하세요!✊ 서울시가 월세를 지원해드린대요!🏠

📢월세 지원받을 ‘서울 청년’을 찾습니다!

서울시가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월 20만 원씩 최장 10개월간 지원하는 ‘청년 월세’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해요. 신청기간은 바로 내일(28일)부터 열흘 간 받는다고 하고요, 지원 인원은 총 2만 명이래요. 사원님도 신청 가능할까 궁금하시다고요? 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누가 신청할 수 있G?🤔

우선, 1) 서울에 주민등록이 돼 있으면서 실제 거주하고 있는 2) 만 19세~39세 청년🙎‍♂️🙎‍♀️ 1인 가구여야 하고요, 그중에서도 3)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라면 신청할 수 있어요. 만약 건강보험 상 부모님 밑👨‍👩‍👦으로 되어 있다면 부양자의 건강보험료 부과액이 기준에 맞아야 해요. 

*기준 중위소득 150% (2022년) : 월 소득 2,917,000원, 건강보험료 부과액이 직장 가입자 102,842원, 지역가입자 77,067원을 기준으로 함

그리고 꼭 혼자 사는 게 아닌 주민등록상 청년인 형제자매 및 동거인이 있는 경우에도 신청할 수 있고요, 셰어하우스 등 여러 명이 함께 살고 있지만 임대 사업자와 개별로 임대차계약📝을 한 경우에도 각각 신청이 가능해요.

올해부터 달라진 점은 신청 가능 나이 기준이 ‘신청일 기준’이 아닌 ⭐연도 기준⭐이라는 점! (1982~2003년 출생) 신청일 전에 생일이 지났거나 생일이 되지 않아 신청 자격에서 탈락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서래요. 

청년월세는 4) 임차보증금 5천만 원 이하 및 월세 60만 원 이하 건물에 월세로 거주하는 무주택자여야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다만, 월세 60만 원이 넘어도 임차보증금 월세 환산액(환산율 2.5% 적용)과 월세액을 합산해 70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신청할 수 있대요.🙆‍♂️ 예를 들어, 보증금 4천만 원, 월세 62만 원이라면, 보증금 월세 환산액 8만 원(4천만 원 × 2.5% ÷12개월) + 월세 62만 원 = 70만 원으로 신청 자격 획득!👌 

청년월세 지원 신청은 ‘서울주거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어요! 

❌이런 사람은 신청 안 돼요~!❌

당연히 주택🏠은 물론, 분양권이나 조합원 입주권이 있어도 안 돼요!🙅‍♀️ 또 자동차, 임차보증금 등 일반 재산 총액이 1억 원💰을 초과하는 경우, 시가 2,500만 원 이상의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경우, 공공임대주택에 거주하는 경우 등은 신청 대상자에서 제외되고요, 국민기초생활수급자나 서울시 청년수당을 받고 있는 경우에도 신청할 수 없어요.

내가 뽑힐 확률은?!🎰

출처 : 서울특별시

임차보증금·월세 및 소득 기준에 따라 총 4개 구간으로 나눠 지원 대상자를 선발하는데요, 선착순 노노~~!❌ 구간별로 정해진 인원을 넘을 경우 무작위 추첨으로 뽑을 예정! 이때 정말 지원이 필요한 청년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임차 보증금과 월세가 낮은 구간일수록 더 많은 인원을 배정했다고 해요.

지원은 어떻게 이뤄지G?

오는 8월 초에 지원자로 선정되면 오는 10월부터 두 달에 한 번 월세를 지원하는데요, 올해 지원분은 심사 기간 등을 고려해 3개월분을 일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해요.💰 그리고 만약 지원금을 받는 도중에 다른 지역으로 전출하거나 월세 없는 전세로 이주, 공공임대주택 지원을 받는 경우에는 지원이 중단된대요.⛔ 

내일부터 신청이라고 하니, 해당하는 사원님들은 꼭! 신청하셔서 서울살이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됐으면 좋겠네요. 사원님들 화이팅!💪

2F 느슨해진 아이돌에 긴장감을 냥😼

  • #유기동물
  • #아이돌
  • #11키티즈

사원님들! 좋아하는 아이돌 있으세요? 요즘 그런지는 얼마 전 데뷔한 아이돌을 격렬하게 덕질 중이라고 하는데요.🔥 저번 뉴스레터에서도 나왔듯이 요즘 아이돌, 잘 모르겠다고요? 아마 그런 사원님들도 이번에는 눈이 번쩍!👀 뜨일지도? 세계 최초 🐈‍고양이 아이돌, 11키티즈를 소개할게요! (그런지 : 다들 11키티즈에 스묘들 준비됐G?)

안녕하냥😸 우리는 11키티즈냥😻

11키티즈 멤버 소개
11키티즈 멤버 소개 / 출처 : 11번가

느슨해진 아이돌계의 긴장감을 줄 괴물 신인 아이돌 등장! 그 정체는 바로 11번가와 동물자유연대가 손을 잡고 선보이는 프로젝트 아이돌 그룹 🐱‘11키티즈(11kitties)’인데요. 메인 멤버 6마리와 연습생 5마리까지 총 11마리의 유기묘로 구성되어 있고요. 메인 멤버 1마리가 입양되면 연습생이 메인 멤버가 되는 로테이션 그룹이라고! 최근 서창이와 검이가 입양됐다는 기쁜 소식! (과연 메인 멤버로 올라갈 연습생은? 두구두구두구🥁)

+ 국민 프로듀서 사원님들, 잠시만요!🙋 리더 포도, 도도한 다정 보스 모델이, 사르르 애교 머신 나비까지 사원님들의 최애 멤버는 누구인가요? 최애 멤버와 가족이 되고 싶다면 여기 클릭!

덕질이 곧 기부💖가 된다

지난 20일, 코드 쿤스트가 프로듀싱하고 미노이가 작사와 노래에 참여한 11키티즈의 데뷔곡 <Take me>가 공개됐어요!🎵 세상의 유기묘들이 상처 많은 과거는 모두 잊고 누군가의 아이돌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곡이라고! 가사에서도 ‘혹시 나랑 같이 있고 싶어?’, ‘기회를 줄게 생각해봐’, ‘어딘가 날 더 알고 싶지 않아?’, ‘안아줘 내 마음을 내어줘 무릎을’ 등 유기묘들이 새 가족을 기다리는 간절한 마음이 느껴지죠!

11키티즈 데뷔곡 <Take me> 뮤직비디오
11키티즈 데뷔곡 <Take me> 뮤직비디오 / 출처 : 11번가

이런 11키티즈의 선한 영향력이 퍼져 일주일 만에 뮤직비디오 조회수 350만 회를 달성! 큰 인기를 끌고 있대요! (이 귀여움 지구 부숴… 역시 고양이가 세상을 구한다…🤤) 게다가 시청하면 할수록 유기묘들을 돕는다는 사실!👏 시청 1회당 11원씩 기부되고, 영상 공개 후 2주간 조회수 500만 회를 달성하면 전체 금액의 2배가 기부된다고 해요! 그리고 8월부터는 11번가 희망쇼핑 캠페인을 통해 유기묘를 입양하는 사람들에게 입양 키트가 지급되고, 판매금 전액이 기부되는 굿즈도 출시된다고 하니 앞으로도 많관부!😊

11키티즈가 우리에게 전하는 메시지✉️

사원님들도 짐작하셨겠지만 11키티즈가 아이돌로 데뷔한 이유는 바로, 유기 동물의 입양을 독려하기 위해서예요. 실제로 지난해만 해도 전국에서 유기된 동물은 11만 6천여 마리, 5년 동안 무려 50만 마리가 넘는다고 하는데요. 입양률은 5년째 30%대에 머물고 있대요.😢 11키티즈가 살고 있는 동물자유연대 온센터에도 길거리에서 기적처럼 구조된 유기묘 70여 마리가 있는데, 다들 끝이 보이지 않는 기다림 중이라고. 지난 12일에는 메인 멤버 달타냥이 8년간 새 가족을 기다리다가 별이 되었다고 해요.

심지어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자 동물을 입양했다가 다시 유기하는 일도 많아졌대요. 다시 보호소로 돌아온 동물들도 많았다고 하는데요. 보호소의 경우 10일 동안 새 가족이 나타나지 않으면 보통은 안락사라고. 입양과 동시에 책임에 따른다는 사실을 꼭 잊지 말아야 할 것 같아요.😿

새 가족을 찾기 위해 먼저 용기를 낸 11키티즈!🐱 멤버들 모두가 그룹을 떠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아이돌은 처음인 것 같은데요. 이번 기회를 통해 11키티즈뿐만 아니라 이 세상의 많은 유기 동물이 하루빨리 누군가의 아이돌, 또 가족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3F 후루룩 짭짭 맛 좋고 다양한 라면~🍜

  • #신라면
  • #라면
  • #모디슈머

세계인스턴트면협회(WINA)에 따르면, 2021년 우리나라의 라면 소비량은 37억 9천만 개! 세계 순위로 따지면 중국과 홍콩, 인도네시아, 베트남, 인도, 일본, 미국, 필리핀에 이어 8위에 올랐고요. 이걸 1인당 소비량으로 따지면 75.1개로, 우리나라 국민 1인당 한 달에 6봉지가 넘는 라면을 먹는 셈이라고.👍 그만큼 한국인들의 라면 사랑은 대단하죠. 그런데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라면에도 트렌드가 있다는 사실! 최근에는 어떤 라면이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을까요?

신.진.짜.의 독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와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의 ‘식품산업 트렌드 PICK!’ 동향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면류 시장 점유율은 농심이 49.5%로 가장 높았어요. 2위는 오뚜기(26.4%), 그 뒤를 이어 삼양(10.2%), 팔도(8.2%), 풀무원(0.8%)차지했고요. 또, 우리나라 라면 시장 점유율은 1위 신라면, 2위 진라면, 3위 짜파게티 구도가 오래 지속됐다는데요. 하지만 최근에는 이들의 아성을 위협하는 다양한 라면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어요!

최근엔 이런 라면이 대세!

요즘 대세 라면
출처 : ㈜두런, 미니스톱, 농심, 다신샵

🍜 매운 라면
SNS에서 유행하는 매운맛 챌린지 등으로 인해 매운 라면에 대한 수요가 계속되고 있어요. 한국인들에게는 ‘맵부심’이라는 단어가 있을 정도로 오래전부터 매운 음식을 선호하는 경향이 컸죠! 그런데 최근 들어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매운 라면의 인기가 더욱 강세를 보이고 있어요. 어느 순간 맵기의 기준이 되어버린 ‘신라면보다 매워요~😄’가 증명하듯, 농심 신라면이 계속해서 브랜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와중에 여러 라면 회사들이 매운 라면 수요를 겨냥해 높은 스코빌 지수를 강조한 신제품들을 속속 내놓고 있어요.

* 스코빌 지수 : 고추에 포함된 캡사이신의 농도를 계량화해 매운 정도를 수치로 나타낸 지수를 말해요. 스코빌 지수가 높을수록 캡사이신 함량이 높아 매운맛이 강해요.

🍜 저칼로리 라면
매운 라면의 인기 못지않은 것이 바로 저칼로리 라면! 건강에 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라면을 좀 더 건강한 방법으로 먹겠다는 사람들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라고. 이러한 저칼로리 트렌드에 맞춘 곤약면, 두부면, 건면 등이 인기예요. 특히 건면은 기존의 유탕면 제조 방식 중 기름에 튀기는 과정이 아닌, 바람에 말리는 과정으로 바꾼 면이라고 생각하면 쉬운데요. 말 그대로 튀기지 않고, 건조한 면이라는 것! 덕분에 유탕면보다 열량 부담이 훨씬 적은 거죠.

라면 업계에 부는 모디슈머 바람🌀

특히 최근 라면 업계에는 모디슈머 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는데요. 모디슈머(Modisumer)란 Modify(수정하다)와 Consumer(소비자)의 합성어로 제조업체가 제공한 조리법을 따르지 않고 자신이 재창조한 방법으로 제품을 즐기는 소비자를 뜻하는 말인데요. 최근 라면 시장에서는 모디슈머 트렌드가 대세로 자리 잡았어요.

모디슈머 라면
출처 : 농심, CJ제일제당

대표적인 모디슈머 제품은 뭐니 뭐니해도 짜파구리!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은 짜파구리는 라면 애호가 사이에서 유행하다가 정식 제품으로 나오기까지 했잖아요? 또, 짜파게티 이후에는 너구리 라면에 카레 조각을 넣어 만드는 카구리가 전국 PC방에서 인기있는 레시피로 알려지면서 정식 제품으로 출시되었는데, ‘카구리 큰사발면’은 출시 한 달 만에 230만 개 이상 팔려나가는 등 큰 인기를 얻으면서 모디슈머 제품은 곧 흥행으로 이어진다는 식품업계 공식이 자리 잡았대요.
이뿐만 아니라, 최근 CJ제일제당에서는 햇반과 농심 신라면을 함께 먹을 수 있는 ‘라밥세트’를 출시해 이번 달 말까지 판매할 예정이라는데요. 밥을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라면에 바로 밥을 말아 먹을 수 있어서, 마무리는 무조건 ‘밥’이어야 하는 한국인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모디슈머 제품으로 꼽힌다고.
혹시 라면에 진심인 사원님들 계신가요? 사원님만의 JMT 라면 레시피가 있다면 널리 널리 알려보세요! 어쩌면 진짜 정식 제품으로 출시될지도 모르잖아요!😆

바쁜 현대인들의 끼니를 채워주는 음식으로는 무엇보다 빠르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라면🍜이 빠질 수 없을 것 같은데요. 이제는 한 끼를 때우는 음식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더 기발하고 맛있게 먹을지를 고민하게 하는 연구 대상이 된 것 같네요!😊

4F 📺 되팔기 불가능🙅 메이플 빵의 비밀은?

  • #메이플스토리
  • #메이플빵
  • #되팔기불가

포켓몬 빵 사려고 편의점 도장 깨기 중인 사원님들 손🙋 (일단 저요~) 그런데 포켓몬 빵에 이어 또 다른 빵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 있다는데요. 바로바로 메이플 빵!🍞 BTS 진도 메이플 빵을 사기 위해 15군데의 편의점을 돌았다고요~~🏃🏃‍ 비싼 값에 중고 거래되는 포켓몬 빵과는 달리, 메이플 빵은 되팔기를 못 하도록 해놓았다는데. 과연 어떻게 가능한 걸까요?🤷‍ 메이플 빵의 비밀은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5F 별다줄

 

6.27 (월)

  •  G7 정상회담

6.28 (화)

  •  6월 리치몬드 제조업 지수

6.29 (수)

  •  6월 소비자신뢰 지수
  •  NATO 회담

6.30 (목)

  •  5월 소비판매
  •  5월 개인소비지출 지수
  •  6월 제조업구매관리자 지수

7.1 (금)

  •  주권반환일 증시 휴장
  •  롯데시네마, 영화관람요금 1천 원 인상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