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물 통장을 이용한 통장 편지가 인기를 끌고 있어요.
✅ 기록 통장을 정식 서비스로 출시한 사례가 있어요.
✅ 통꾸로 통장 표지와 내지를 꾸밀 수 있어요.
사원님, 실물 통장 사용하시나요?💸 예전엔 은행 갈 때 이 실물 통장을 꼭 들고 갔지만, 은행 애플리케이션이 활성화되면서 실제로 실물 통장을 사용하는 경우가 줄어들고 있죠. 하지만 ‘이것’ 때문에 실물 통장이 MZ세대에게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해요!
대세는 통장 편지?
한때 유행한 ‘통장 편지’를 아시나요? 입금할 때마다 통장에 표시되는 내용란에 글자를 넣어 완성하는 편지인데요. 실물 통장을 이용한 통장 편지가 다시 인기를 끌고 있어요.💌 통장 편지에는 본인이 하고 싶은 말을 7글자 내외로 작성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계좌에 일정 금액을 입금하면서 입금자명에 ‘지금처럼만’, ‘아끼고배려하고’, ‘사랑하자’ 등의 연인이나 가족에게 남기고 싶은 문구를 삽입하는 거죠. 이때 입금 금액도 가족이나 연인과의 기념일이나 관련 있는 숫자로 하는 경우도 많았어요.

이런 통장 편지는 결혼 프러포즈용으로도 활용되고 있는데요.💍 방법은 간단해요. 통장을 개설한 뒤 입금 금액을 정하고요. 통장 편지에 쓸 내용을 엑셀로 먼저 정리한 후 은행에 방문해 통장 편지를 완성하면 끝! 이러한 통장 편지는 프러포즈용뿐만 아니라 대학 입학 선물, 전역 선물, 생일 선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고!
누구나 간편하게!
젊은 세대들이 통장 편지를 많이 이용한다는 점에 착안해 기록 통장을 정식 서비스로 출시한 경우도 있는데요. NH농협은행은 통장 편지 이벤트를 더욱 편리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기록 통장’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어요.✨ 기록 통장 서비스는 일정마다 직접 이체하고 편지를 적지 않아도 이체 날짜, 이체별 기록을 미리 입력해 두기만 하면 자동으로 진행되는데요. 통장 계좌 부족으로 이체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문자 알림도 보내준다고!
통장도 꾸며요
통장 편지를 완성했지만, 밋밋한 표지와 속지가 마음에 들지 않는 사원님 계신가요? 그런 분들을 위해 ‘통꾸(통장 꾸미기)’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인터넷에서 통꾸를 위한 양식을 내려받아 통장 속지로 활용할 수도 있고요. 통장 크기에 맞게 표지와 내지 스티커를 주문 제작해 통장에 붙일 수도 있어요. 그런데 여기서 잠깐!🖐️ 통장 인식이 안 될 수도 있으니 꼭 통장 편지를 완성하고 스티커를 붙여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이색 프러포즈 선물, 생일 선물 등을 찾고 있는 사원님이 계신다면, 오늘 소개해 드린 통장 편지는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