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29
share
스크랩

마음에 드는 📔다이어리가 없다면?

✅ 요즘 디지털 문구가 인기를 끌고 있어요.
✅ 비용도 저렴한 데다,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어서 좋대요.
✅ 디지털 문구 시장이 점점 더 커질 것으로 전망돼요.

내년에는 디지털 다꾸 어때요?

출처 : 위버딩
출처 : 위버딩

지금 서점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책(?)은 아마도 신년 📔다이어리가 아닐까 싶은데요. (그런지 사원 : 사원님은 다이어리 장만했어요?) 그런데 요즘엔 이러한 실물 문구가 아닌, 디지털 문구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아진 것 같아요. 디지털 문구란, 📱디지털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이어리나 노트, 볼펜, 스티커 등을 말하는데요. 혹시 디지털 네이티브라고 불리는 Z세대에게만 인기 있는 거 아니냐고요? 놀랍게도 이제는 나이와 상관없이 디지털 문구를 찾고 있다는 사실! 실제로 디지털 문구 플랫폼 위버딩이 발표한 〈2023-2024 디지털 문구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디지털 문구 구매자의 약 83%가 20, 30대였고요. 1인당 평균 금액이 가장 높은 연령대는 30대, 이어서 40대로 나타났다고 해요!

어떤 매력이 있을까?

혹시 다이어리 쓰다가 빈 종이만 남겨본 적 있는 사원님 손?🙋 만년형이 아니라면 그대로 쓰레기통으로 갈 수밖에 없을 텐데요. 디지털 문구는 다 못 썼다고 해서 버려질 일도 없는 데다, 실물 문구보다 비용도 더 저렴해요. 또 그동안 작성한 다이어리나 노트를 쌓아둘 필요 없이 태블릿 하나만 있으면 끝! 백업만 해놓으면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고요. 직접 📝손글씨로 쓰는 것보다 깔끔하다는 장점도 있어요. 그래서 꼭 다이어리 꾸미기, 일명 다꾸를 좋아하는 금손만 사용하는 게 아니래요. 실제로 위 보고서에서 디지털 문구를 사용하는 이유에 관해 물었더니, ‘필기 내용을 더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서(57%)’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다고! 이렇다 보니 최근에는 단순히 다이어리나 노트를 넘어 회의록, 가계부 등 다양한 콘텐츠가 생겨나는 추세예요.

디지털 문구 시장 쑥쑥 크는 중?

관련 업계에서는 디지털 문구 시장이 지금보다 더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요. 이는 태블릿 수요가 해마다 늘어나고 있기 때문! 실제로 한국갤럽에 따르면, 태블릿 보유율이 2021년 24%, 2022년 36%, 2023년 40%로 빠르게 증가했다는데요. 무엇보다 코로나19 당시 비대면 수업을 계기로 교육 시장에서의 태블릿 수요가 눈에 띄게 많아졌어요. 시장분석기관 한국IDC의 자료를 보면 지난해 우리나라에 출하된 태블릿은 총 501만 대! 🏫교육 부문이 36%를 차지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무려 49.2% 성장한 수치라고 해요. 게다가 최근에는 교육부가 2025년부터 초·중·고등학교 AI 디지털 교과서를 도입하겠다고 밝히면서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이고요. 이렇듯 태블릿에 필기하는 문화가 확산한다면 당연히 디지털 문구를 찾는 사람들도 더 많아지겠죠?

사원님! 오늘 레터를 읽으면서 디지털 문구에 관심이 생겼나요? 무료로도 이용할 수 있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요즘에는 기업이나 정부 기관에서도 디지털 문구를 만들어 배포하고 있거든요. 올해도 네이버, 웨이브, BHC치킨,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등이 각종 디지털 문구를 공개했는데요. 잠깐!✋ 아직 끝나지 않았어요! 마지막으로 14F도 빼놓을 수 없겠죠? 2023년을 회고해 볼 수 있는 템플릿으로 여기를 클릭하면 받을 수 있어요. 내년에도 여전히 잘~ 살아갈 사원님을 위해 특별히 준비했으니 많관부! (그런지 사원 : 곧 새로운 디지털 문구도 나오니 기대하라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