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14
share
스크랩

사원님이 원하는 오피스는 어떤 곳?

✅ 팬데믹 이후 다양한 곳에서 일하는 ‘하이브리드 근무’가 대세예요.
✅ ‘커뮤니티 오피스’가 새로운 오피스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어요.
✅ 새로운 오피스 트렌드를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더 이상 한곳에서만 일하고 싶지 않아!

팬데믹 기간 많은 기업이 원격 근무를 도입하면서 근무 환경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어요. 사람들은 단순히 회사로 출근해 업무를 보던 것에서 벗어나 🏠재택근무, 일과 🏖️휴가를 한 장소에서 해결하는 워케이션 등 여러 장소에서 일하는 경험을 겪게 됐는데요. 원격 근무와 오피스 출근이 혼합된 형태를 하이브리드 근무라고 하죠. 하이브리드 근무를 경험한 사람들에게 오피스는 더 이상 ‘업무를 하기 위해 반드시 출근해야 하는 곳’이 아니게 됐어요.

그럼 🏢오피스는?

하이브리드 근무의 한계도 분명히 존재하는데요. 물리적으로 같은 공간에 모여 소통하고 협업하면서 쌓아가는 유대관계 즉, 오피스 내에서의 커뮤니티 형성은 어려울 수밖에 없어요.💦 결국 구성원들은 소속감을 느끼기 어렵고 이는 조직문화 만족도 저하까지 이어질 수 있는데요. 이 때문에 직원들을 다시 오피스로 모이게 하는 회사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하지만 다양한 업무 공간을 경험해본 직원들을 오피스로 다시 불러 모으려면, 오피스가 일만 하는 공간이 아닌 일 하기 좋은 공간으로 변해야 할 텐데요. 이에 발맞춰 기업들도 사무용 책상만 빽빽하게 배치된 기존 사무 공간에서 벗어나 서로 협업하고 연대할 수 있는 커뮤니티 중심의 공간을 조성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고 해요. 바로 ‘커뮤니티 오피스’가 새로운 오피스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것!

🆕일하는 공간의 새로운 기준 ‘커뮤니티 오피스’

그렇다면, 앞으로 오피스가 어떻게 달라질까요? 새로운 오피스 트렌드를 직접 체험, 경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바로 오피스 전문 브랜드 퍼시스에서 뉴노멀 시대 일하는 방식인 커뮤니티 오피스를 실제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워크 라운지를 여의도 파크원에 오픈했는데요. ‘퍼시스 커뮤니티 오피스’에서는 변화하는 조직 문화와 업무 공간을 직접 경험해보며, 최신 오피스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어요.👀 

퍼시스 커뮤니티 오피스는 ‘함께 연대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콘셉트 아래 총 4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회의 공간, 워크 라운지, 포커스 존, 소셜 라운지 / 출처 : 퍼시스

회의 공간: 화상회의, 새로운 프로젝트를 위한 TF 회의, 워크숍 등 다양한 협업이 펼쳐지는 회의 공간은 배치된 가구, IT 기기, 인테리어가 각기 다른 4가지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회사에서 이루어지는 팀 활동은 참여 인원과 진행 방식에 따라 각기 다른 형태로 이루어지는 만큼, 협업 목적에 따라 원하는 회의 공간을 예약해보길 추천할게요.

워크 라운지: 카페 분위기가 물씬 나는 워크 라운지에는 협업과 개인 업무에 모두 적합한 가구가 배치되어 있는데, 혼자 집중해서 업무를 하다가도 협업이 필요할 때는 언제든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어요.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우연한 만남이 가능성이 되는 공간’! 

소셜 라운지: 함께 모여 연대하는 공간으로, 타운홀 미팅부터 온보딩 프로그램, 세미나 등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에 최적화된 공간이에요. 이동이 편리한 가구들이 배치되어 있고 빔프로젝터, 마이크 등이 갖춰져 있어요.  

포커스 존: 커뮤니티 오피스 속, 혼자 집중하는 공간이 필요하다면 개인 집중 업무에 특화된 포커스 존을 활용할 수 있어요. 신체에 최적화된 높이로 모션데스크를 조절해 건강과 집중력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지키고, 눈 앞에 펼쳐진 한강뷰는 덤!

이 밖에도 오피스 트렌드 변화에 관한 전문적인 인사이트를 얻고 싶은 방문객을 위한 공간 투어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커뮤니티 오피스 캠페인 사이트에서는 체험형 워크 라운지 방문 예약과 최신 오피스 트렌드에 관한 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이번 기회에 팀원들과 함께 예약해서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