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3
share
스크랩

나이 먹기까지 100일 남은 거 실화?

사원님들! 수능 D-100을 기억하시나요?😂 대부분은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고, 새로운 공부 계획을 세우는 등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던 것 같은데요. 그만큼 우리에게 💯‘100일’은 참 의미 있는 날! 그런데 그거 아세요? 어제가 바로, 내년까지 딱 100일 남은 날이었다고 해요! 어쩐지 새해에 다짐했던 목표는 저 멀리 훨훨~ 날아가 버린 것 같다고요?😱 괜찮아요, 아직 100일이 남았잖아요? 오늘은 사원님들의 소중한 100일을 잘 보내는 방법을 준비했어요!

우리는 언제나 100일에 진심이야💓

생각해보면 우리나라는 아주 먼 옛날부터 100일에 진심이었던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단군 신화에서 🐻곰이 사람이 되기 위해 쑥과 마늘을 먹었던 시간도 100일이고요. 어느 종교든 상관없이 우리가 무언가를 간절히 원할 때는 🙏100일 기도를 하죠. 또 연인 사이에서는 100일째 만남을 기념하기도 하고, 아기가 태어난 지 100일째 되는 날에는 잔치를 열기도 하니까요.

그런데 과학적으로도 의미 있는 시간이라면 어떨까요? 습관이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대뇌에 동일한 자극이 하루 한 번씩, 총 100회 정도가 주어져야 한다고 해요. 즉, 어떤 행동을 100일 이상 꾸준히 반복하면 습관이 된다는 것! 그런 의미에서 100일은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기 딱 좋은 시간이라고 할 수 있죠.

남은 100일, 요즘 대세라는 🔄루틴 만들기

‘때로는 아주 당연하고 사소한 루틴이 멋진 나를 만드는 법이지. 후후훗.’
라고 긍정적인 그런지가 말했다.

수능처럼 거창한 목표를 세워야 할 것만 같다고요? NO!🙅 일상에서 작은 루틴을 만들어보는 것부터 추천할게요. 루틴(Routine)이란, 어떤 행동을 의식적으로 반복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예를 들면, 아침 일찍 일어나 자기 계발을 하는 미라클 모닝, 하루에 한 번 스트레칭, 책 읽기, 하늘 보기, 잠들기 전 휴대전화 보지 않기 등 아주 사소한 행동들을 모아 하루를 채우는 거예요.

보통 운동선수들이 자신의 능력치를 올리기 위해 루틴을 많이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요즘은 2030 세대를 중심으로 💪‘갓생’ 살기가 유행하면서, 규칙적인 삶을 위한 루틴 열풍이 불고 있대요! 실제로 시장 조사 전문 기업 엠브레인이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82.3%가 ‘현재 규칙적으로 살고 있는 편’이라고 응답했고요. 또 ‘규칙적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을 보면 자극을 받는 편’이라는 응답은 특히 20대(64.4%)와 30대(60.8%)에서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해요. 

다 알겠는데 루틴 쉽게 만드는 법 좀…

이렇다 보니 루틴을 쉽게 관리하고, 사람들과 응원을 주고받으면서 의지를 불태울 수 있는 관련 앱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데요. 대표적으로 몇 가지 소개하자면,😎

📱그로우 : 사용자 대부분이 2030 세대일 정도로 요즘 화제가 되는 앱이에요. 사람들과 함께 루틴을 이룰 수 있는 다양한 챌린지는 물론 목표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는 감사 일기, 감사 카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마이루틴 : 귀여운 거 좋아하는 사원님 손! 이모지로 루틴을 표시할 수 있고, 하루 혹은 한 주를 루틴 신호등으로 보여줘요. 그래서 어느 순간 초록불을 켜기 위해 미친듯이 노력하고 있는 자신을 볼 수 있다고. 또 달성할 때마다 응원과 칭찬 메시지가 떠서 성취감을 더욱더 높여준다고 해요.

📱챌린저스 : 의지가 부족하다면, 돈을 걸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 챌린저스는 하나의 목표에 돈을 걸고, 달성할 때마다 걸었던 돈을 사람들과 쪼개서 나눠 갖는 앱인데요. 현재 100일을 기념하여 이벤트가 열렸다고 해요. 목표 달성에 성공하면 챌린저스에서 준비한 특별 상금 300만 원을 사람들과 나눠 가질 수 있대요.

하지만 사원님들, 가장 중요한 것은 무언가를 꼭 이뤄내야 한다는 강박에 시달리지 않는 거겠죠?😢 루틴을 지키지 못하더라도 우리 남은 100일을 행복하게 잘 마무리하자고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