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4%로 최고 수익률 경신!
- #국민연금공단
- #운용수익률
- #PensionFund
✅ 국민연금공단이 전체 운용수익률 15%를 달성했어요.
✅ 해외주식의 수익률은 무려 34.32%에 달했어요.
✅ 국내주식은 -6.94%의 부진한 수익률을 보였어요.
그 어려운 걸 해냈습니다
요즘 주식 투자하는 사원님들 많이 계실 텐데요. 열심히 🤓공부하고 알아봐도 높은 수익률을 내는 게 쉽지 않죠. 하지만 어려운 주식 투자에서 무려 15%의 수익을 낸 곳이 있다는데요! 바로, 국민연금공단이에요. 무려 1,200조 원에 달하는 기금을 굴리는 국민연금공단이 지난해 최고 수익률을 갈아치웠는데요. 해외주식에서만 34%의 압도적인 수익률을 낸 가운데 채권과 대체투자도 뒷받침하며 무려 15%의 운용수익률을 냈어요.
최고 수익률 경신🎉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지난해 잠정 운용수익률이 15%(수익금 160조 원)로 집계됐다고 28일 밝혔는데요. 이는 1988년 국민연금에 기금이 설치된 이후 가장 높은 수익률이라고!😮 국민연금은 지난 2023년 13.59%로 최고 수익률을 낸 후 1년 만에 기록을 다시 쓴 건데요. 이에 따라 2024년까지 누적된 운용수익금은 738조 원으로 적립금 1,213조 원의 60%를 차지하게 됐어요.
국민연금공단의 역대 최고 수익률에 기여한 건 해외주식이었는데요. 해외주식 운용수익률은 전년 대비 10%p 개선된 34.32%로 지난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기준금리 인하, 인공지능(AI) 테마 열풍으로 💪강세를 보인 덕분이었어요. 국내 채권과 해외채권, 대체투자도 각각 5.27%와 17.15%, 17.09%의 수익률을 보인 반면, 국내 주식은 자산 중에서 유일하게 마이너스(-)를 기록했는데요. 국내 주식 운용수익률은 2023년 20%대 수익률을 기록했으나, 지난해엔 삼성전자 등 시가총액 비중이 높은 대형 기술주들의 주가 급락과 연말 계엄 사태의 여파로 -6.94%의 초라한 수익률을 기록했어요.
국내 주식은 어려워요
이에 따라 기금에서 해외주식이 차지하는 비중은 작년 말 기준 35.5%로 1년 전보다 4.6%p 늘었는데요. 국내 주식 비중은 종전 14.3%에서 11.5%로 2.8%p 줄었어요. 국민연금이 2024년 말 목표한 국내 주식 비중 15.4%보다 약 4%포인트 밑도는 수치인데요. 기금 내 국내 주식과 해외주식의 비중은 계속해서 격차가 벌어지는 중이에요. 국내 주식 비중은 2020년 21.2%에서 17.5%→14.1%→14.3%→11.5%로 📉하락세인 반면, 같은 기간 해외주식 비중은 23.1%→27.0%→27.1%→30.9%→35.5%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요.
국민연금이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면서 국민연금의 투자 종목을 참고하는 투자자들도 늘어나고 있다고! 특히 해외주식에서 34%라는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만큼, 어떤 종목에 투자했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많을 텐데요.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국민연금이 투자하고 있는 종목과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으니 한 번 참고해 보시면 어떨까요?😆
🖐️비행기 탑승 전 꼭 확인하세요!
- #비행기
- #전자담배
- #보조배터리
✅ 3월 1일부터 보조배터리를 위탁수하물에 넣을 수 없어요.
✅ 면세점에서 구입한 보조배터리는 항공사에 단락방지 확인을 받아야 해요.
✅ 제주항공은 항공기에 리튬 배터리 화재 진압 파우치를 도입했어요.
3월 1일부터 항공기 탑승객은 보조배터리를 위탁수하물로 맡길 수 없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전자담배도 이젠 위탁수하물로 맡길 수 없다고 하는데요. 만약 보조배터리나 전자담배를 기내에 들고 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3월부터 달라지는 항공 규칙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게요!
배터리는 보이는 곳에!
국토교통부는 3월 1일부터 보조배터리와 전자담배의 기내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하는 표준안을 적용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이에 따라 국내 항공사를 이용하는 경우, 항공기 탑승객은 보조배터리를 위탁수하물로 부칠 수 없고요.❌ 항공기에 반입하는 보조배터리와 전자담배는 승객이 직접 소지해야 해요. 기내 선반에도 둘 수 없는 거죠. 소지 시 화재 방지를 위해 배터리를 절연 테이프로 감거나, 비닐봉지·보호 파우치 등에 보관해야 하는데요. 물론 기내 USB 등을 통해 보조배터리 자체를 충전하는 것도 금지라는 점!

반입 가능한 배터리 용량과 개수도 제한되는데요.🔋 일반적으로 많이 쓰는 보조배터리는 대부분 100Wh 이하인데 이는 5개까지 가능하고요. 160Wh를 넘으면 기내에 가지고 탈 수 없어요. 체크인 카운터에서 단락 방지 조치 방법과 배터리 용량별 기내 반입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니 한 번 더 확인해 보는 게 좋겠죠?!
Q. 면세점에서 산 전자담배는?
이번 표준안은 지난 1월 김해공항에서 발생한 에어부산 여객기 화재 사고를 계기로 마련됐는데요. 특히 기내에 반입하는 보조배터리의 용량과 수량 제한에 대해 엄격한 보관 규정을 적용한다는 방침이에요. 그런데 만약 공항 면세점에서 전자담배 또는 보조배터리를 구매한 경우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경우 기내 반입 전 사용해야 한다면 항공사에 단락방지 확인을 꼭 받아야 한다고!
열폭주 막는 ‘파우치’?
한편, 제주항공은 최근 모든 항공기에 리튬 배터리 화재 진압 파우치와 내열 장갑을 도입했는데요. 화재 진압 파우치는 1600도까지 견딜 수 있는 방염 소재 ‘실리카’로 만들어졌어요. 또 내부에는 ‘질석 패드’가 적용돼 있는데요. 🔥화재가 발생하면 질석이 열기에 녹아 배터리를 덮으며 산소를 차단해 자체적으로 화재를 진압할 수 있도록 제작됐어요. 만약 항공기 기내에서 배터리의 발열·팽창 현상이 나타날 경우, 승무원은 배터리를 해당 파우치에 넣어 항공기 뒤쪽 갤리(주방)에 보관하는데요. 이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진행한다고 하네요!

3월 1일 이후 국내 항공사를 이용할 계획이 있는 사원님들! 오늘 알려드린 기내 반입 규정에 따라 보조배터리와 전자담배는 비닐백이나 파우치에 보관해 직접 소지해야 한다는 점, 잊지 않기로 해요.😉
켄드릭 라마의 플레어 진👖
- #슈퍼볼
- #켄드릭라마
- #플레어진
✅켄드릭 라마가 슈퍼볼 하프타임 쇼에서 입고 나온 바지가 화제에요.
✅경기 종료 이후 ‘플레어 진’의 구글 검색 횟수가 5,000% 증가했어요.
✅‘Not Like Us’ 챌린지가 인기를 끌고 있어요.
사원님들, 🕶️힙합 즐겨 들으시나요? 그렇다면 켄드릭 라마를 모를 수가 없을 텐데요. 이번 2025 그래미 어워즈에서 5관왕을 차지한 대세 래퍼죠. 요즘 켄드릭 라마의 무대 덕분에 ‘플레어 진’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켄드릭 라마의 슈퍼볼 무대
슈퍼볼은 미국 🏈프로미식축구(NFL)의 챔피언을 결정하는 결승전인데요. 미국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 중 하나로 꼽혀요. 올해 슈퍼볼은 캔자스시티 치프스와 필라델피아 이글스의 대결로 이루어졌는데요. 캔자스시티가 NFL 역사상 최초의 3연속 우승에 도전해 많은 관심을 받았죠. 그러나 필라델피아가 엄청난 수비력으로 캔자스시티를 제치고 7년 만에 우승 트로피를 차지했어요.
전반전 이후 하프타임에 펼쳐지는 🎤 초대형 공연인 하프타임 쇼는 ‘톱스타 인증 무대’로 유명한데요. 올해는 ‘켄드릭 라마’가 공연에 올랐어요. 미리 공개되었던 게스트인 SZA와 ‘luther’, ‘All The Stars’ 무대를 선보였고요. 배우 사무엘 L. 잭슨이 깜짝 출연하기도 했죠.
이번 경기는 평균 시청자 1억 2,770만 명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시청자 수를 달성했는데요. 켄드릭 라마가 하프타임 쇼에 등장했을 때는 시청자가 1억 3,350만 명까지 치솟아 경기보다 더 많은 시청자를 모았죠.
플레어 진, 정보가 궁금해!

공연이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만큼, 공연에서 입었던 ‘👖플레어 진’이 화제인데요. 플레어 진은 힙과 허벅지는 붙고, 무릎 아래부터 밑단까지 퍼지는 디자인이 특징인데요. 부츠컷 바지, 나팔바지 등으로 알고 계신 사원님들도 많으실 것 같아요.켄드릭 라마가 무대에서 입은 바지는 셀린느의 ‘마르코 진 – 다크 유니언 워시 데님’이라는 모델이에요. 플레어 진은 70년대 디스코와 록 문화를 상징했었는데요. 최근 들어 벨라 하디드, 퍼렐 윌리엄스 등 여러 스타들이 입으며 트렌드로 슬금슬금 등장하는가 싶더니, 켄드릭의 무대 덕분에 화제성이 정점을 찍게 된 거죠. 경기 종료 후 48시간 만에 플레어 진 관련 구글 검색 횟수가 5,000%나 급증했다고! 😲
숏폼을 점령한 ‘Not Like Us’ 챌린지

숏폼을 자주 본다면 한 번쯤 접했을 ‘Not Like Us’ 챌린지! 역시 켄드릭 라마의 하프타임 쇼에서 시작됐어요. 플레어 진을 입고 좌우로 두 번씩 👣스텝을 밟는 켄드릭 라마의 퍼포먼스는 무대 중에서도 명장면으로 꼽혔는데요. 비트에 맞게 떨어지는 쉬운 스텝은 중독성이 강해 🎵챌린지로 떠오르고 있죠. 우리나라의 여러 아티스트들도 챌린지에 대거 참여했는데요. 특히 BTS의 제이홉은 챌린지에서 플레어 진까지 입어 완벽한 패션 센스를 보여줬어요.
곧 봄이니까 봄옷 쇼핑 많이 하실 텐데요. 플레어 진 입고 힙하게 걸어보는 건 어때요?
📺 책! 책! 책! 책을 읽읍시다
- #mbc
- #책을읽읍시다
- #책책책
사원님들, 혹시 추억의 프로그램 <책! 책! 책! 책을 읽읍시다> 기억하시나요? 무려 24년 전인 2001년 11월에 시작하여 3년간 방영되며 전 국민 사이에 📖독서 열풍을 불러일으켰던 프로그램인데요. 『괭이부리말 아이들』, 『몽실언니』 등 다양한 책을 소개해 주었던 <책! 책! 책! 책을 읽읍시다>가 2025년을 맞이하여 새롭게 돌아왔다고! ‘책’하면 떠오르는 우리의 원조 MC 김용만과 MZ 대표 지예은이 함께 시민들과 책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러 광화문에 나갔다는데요. 과연 과거의 독서 열풍이 다시 재현될 수 있을까요? 새롭게 돌아온 <책을 읽읍시다>가 궁금하시다면 이번 영상에서 확인해 보세요!
3월 둘째 주 💫별자리 운세💫

신혼부부이거나 사귄 지 얼마 되지 않은 연인일 경우 별것 아닌 일로 다툼을 벌일 수도 있어요.

일방적인 자괴감에만 빠지지 않는다면 평탄한 한 주가 될 것으로 보여요.

투자할 곳을 찾고 있다면 잠시 미루는 것이 좋아요. 지금은 때가 아닌 것 같아요.

충동구매의 유혹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한 주이니 정신을 똑바로 차려야겠어요.

시간은 많지 않고 해야 할 일은 많아 의욕이 꺾일 수 있어요. 하지만 당신이 끝마쳐야 할 과제이니 최선을 다하세요.

입대나 유학 등의 이유로 당신 곁을 멀리 떠나는 친구가 있지 않나요? 작별 인사를 해야만 하는 일이 생기는 한 주예요.

생각을 바꾸어 보세요. 세상이 바뀌지는 않더라도 환경은 지금보다 나아질 거예요.

급히 달려가다 넘어지거나 무엇인가를 잊어버릴 수 있어요.

과거에 미련을 두어봤자 나아질 것은 아무것도 없어요. 지금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면 과거를 회복할 수 있어요.

당신의 연인에게 뜻밖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한 주예요. 이벤트가 사랑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고 더욱 돈독해질 것 같아요.

주위의 조언을 귀담아듣지 않다가 피할 수 있던 손해를 입을 수 있는 한 주예요. 선배의 말에 귀 기울이는 게 좋아요.

부딪히는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시기를 바라요. 비록 어려운 일에 처해 있더라도 이것이 훗날 좋은 약이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