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스크랩
#오늘의 픽

1F [예고] ‘검은 태양’이 뜬다

  • #개기일식
  • #일식
  • #태양

✅ 4월 8일(현지 시각) 미국에서 개기일식이 관측될 예정이에요.
✅ 개기일식으로 인한 경제효과가 60억 달러에 달한다는 분석이 나왔어요.

4분 동안 태양이 사라집니다 

달이 지구와 태양 사이에 위치하면서 ☀️태양을 완전히 가리는 현상을 ‘개기일식’이라고 부르는데요. 개기일식은 자주 볼 수 있는 현상이 아니라서 나타날 때마다 큰 관심을 받았어요. 그리고 지금 미국은 2017년 이후 7년 만에 나타날 개기일식을 앞두고 뜨거운 열기로 가득하다고 해요!

지난 2017년 미국에 나타난 개기일식 / 출처 : 연합뉴스

바로 오늘(8일, 현지 시각)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전역에서 역대급 개기일식이 나타날 예정인데요. 이번 기회가 지나가면 다음 개기일식은 2045년에나 볼 수 있다고 예고되면서 ‘검은 태양’을 보기 위해 수백만 명이 대이동에 나섰어요. 실제로 미국 남부 텍사스주부터 북동부 메인주를 대각선으로 잇는 개기일식 경로를 따라 최대 400만 명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숙소와 비행기 티켓이 일부 매진되기도 했는데요. 개기일식은 제일 먼저 멕시코에서 현지 시각으로 8일 오전 11시쯤 나타나 미국을 거쳐 캐나다까지 2시간가량 이어질 예정이고요. 곳에 따라 길게는 4분 30초간 관측될 것으로 보인다고!

왜 이렇게 열기가 뜨거운 거G?

개기일식은 주로 태평양이나 남극 등 사람이 살지 않는 곳에서 관측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번에는 미국을 비롯한 북미 국가의 대도시를 관통하면서 나타날 예정이라 더 큰 관심을 받고 있어요. 실제로 개기일식이 지나가는 지역에 사는 사람만 총 4,400만 명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개기일식에 대한 열기가 얼마나 🔥뜨거운지 미국의 교소도 재소자들도 개기일식을 보게 해달라고 소송을 제기해 승소 판결을 받았고요. 캐나다에서는 나이아가라 폭포에서도 개기일식이 관측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캐나다 당국이 ‘비상 상황’을 선포했다고.

또 이번 개기일식은 평소보다 길게 지속된다는 점도 주목받고 있어요. 보통은 2~3분 동안 관측할 수 있었는데 이번엔 최대 4분 30초가량 나타날 예정이거든요. 미국 항공우주국(NASA) 등은 🌙달이 지구와 더 가까운 상태에서 개기일식이 나타나면서 일식 현상을 더 길게 관측할 수 있게 됐다고 분석했는데요. 개기일식이 4분을 넘기는 것은 북미 지역 기준으로 수백 년에 한 번 나타날 정도로 희귀한 현상이라고.

개기일식으로 경제효과 8조 원🤑

한편, 이번 개기일식으로 유발되는 경제효과가 8조 원에 달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어요. 미국 CBS 방송에 따르면 경제분석회사 페리먼그룹은 이번 개기일식이 미국 15개 주의 호텔·레스토랑·여행 등 업계에 붐을 일으키면서 최대 💰60억 달러(약 8조 1,180억 원)에 이르는 경기 부양 효과를 일으킬 수 있다고 분석했는데요. 페리먼그룹 최고경영자는 특히 샌안토니오·댈러스·오스틴 등 대도시를 끼고 있는 텍사스가 약 14억 달러(1조 9,000억 원) 규모의 가장 큰 경제적 이득을 얻을 것으로 추정했고요. 텍사스대 경제학과 교수도 “개기일식이 텍사스주를 가로지르는 시간이 약 22분인데, 텍사스주 사상 가장 수익성이 높은 22분이 될 것이다”라고 전망했어요.

혹시 우리나라에서도 개기일식을 볼 수 있을까 기대했다면 아쉽게도 이번엔 볼 수 없어요. 한반도에서 관측할 수 있는 개기일식은 2035년 9월에 나타날 예정인데요. 강원도 고성 등에서 개기일식을 볼 수 있고 서울에서는 부분일식으로 관측할 수 있다고 해요. 그러니까 이번에 미국에서 나타나는 개기일식은 사진과 영상으로 만족하자고요! (그런지 사원 : 그래도 멋있을 거야👍) 

2F 월급빼고 다 오르는 ‘에브리씽 랠리’

  • #안전자산
  • #에브리씽랠리
  • #위험자산

✅ 주요 투자자산들이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어요.
✅ 여러 가지 호재들이 겹치면서 동반 상승하고 있는 걸로 보여요.
✅ 전문가들은 상승 랠리가 오래가진 않을 것으로 전망했어요.

모든 게 다 오르는 ‘에브리씽 랠리’

올해 들어 주식에서부터 비트코인, 금까지 주요 투자자산들이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는데요. 위험자산과 안전 자산의 가격이 모두 📈오르는 일명 ‘에브리씽 랠리(Everything Rally)’가 펼쳐지는 상황이에요.

먼저, 주식을 보면 미국 증시 대표 지수인 S&P500이 지난달 말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올해 들어서만 10% 가까이 크게 올랐고요. 비트코인도 올해에만 60% 가량 올랐어요. 금 값 역시 연일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크게 오르는 중이고 달러도 금만큼은 아니지만 꾸준히 가격이 상승 중이에요. 

이게 왜 같이 올라요?

이렇게 모든 자산의 가격이 오르는 것이 통상적인 흐름은 아닌데요. 금이나 달러 등의 안전 자산과 경제 상황 변화에 민감한 주식이나 코인과 같은 위험자산은 보통 반대로 움직이기 때문이에요. 일반적으로 경기가 어려울 때는 위험자산보다는 안전 자산으로 돈이 많이 몰리고 반대로 경기가 좋을 때는 더 많은 수익을 위해 안전 자산에서 위험자산으로 돈이 이동하는 것과는 다른 양상으로 흘러가고 있는 거죠. 물론 모든 자산의 가격이 이유 없이 오르고 있는 건 아닌데요. 주식의 경우 엔비디아를 필두로 한 🤖AI, 반도체 종목들에 대한 기대가 있고 비트코인은 보름 뒤 다가올 공급 반감기, 금은 중국인들의 매수세 등 호재들이 겹치면서 동반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어요. 

지금처럼 자산의 종류와 관계없이 모든 자산의 가격이 오르는 ‘에브리씽 랠리’는 이전에도 있었는데요. 몇 년 전, 코로나19 때 경기 회복을 위해 정부가 자금을 대거 풀면서 안전 자산과 위험자산의 가격이 함께 상승했었어요. 그때를 기억하는 많은 사람이 당시와 비슷하게 들썩이는 최근의 상승장에서 나 혼자 소외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 이른바 ‘포모현상*’으로 각종 투자에 나서고 있는 것도 자산 가치를 밀어 올리는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해요. 

*포모 현상 : 유행에 뒤처지는 것에 대한 공포 심리, 소외되는 것에 대한 불안감 증후군

오래가진 않을 것 같아요

그렇다면 ‘에브리씽 랠리’는 언제까지 이어질까요? 전문가들은 이러한 현상이 오래가지 않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요. 최근 발표된 미국의 신규 고용 등 주요 경제 지표의 영향으로 당초 6월로 예상하던 미국의 금리 인하 시기가 늦춰질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기 때문이에요. 금리가 내려가지 않으면 투자 심리가 위축되고 위험성이 높은 자산보다는 안정성이 높은 자산으로 사람들이 몰리게 되는데요. 이 때문에 자산의 가격 상승 랠리도 둔화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어요. 

올해 들어 주식, 비트코인을 비롯한 다양한 투자자산들의 상승세가 이어지다 보니 많은 사람의 관심이 투자 쪽으로 쏠리고 있는데요. 모든게 상승한다는 이번 랠리가 언제까지 이어질지도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3F 2024 봄을 휩쓸고 있는..작업복?🦺

  • #워크웨어
  • #긱시크룩
  • #작업복

✅ 작업복 st의 워크웨어가 올해 패션계를 장악하고 있어요.
✅ 워크웨어는 일(work)과 입다(wear)의 합성어로, 일할 때 입는 옷을 말해요.
✅ 하이패션 브랜드부터 SPA 브랜드까지 워크웨어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어요. 

작업복이 힙해요🧥

(왼쪽부터) 매튜 매커너히, 헤일리 비버, 칸예 웨스트 / 출처 : 인터스텔라 캡쳐, Splash News, Backgrid

요즘 길거리를 돌아다니다 보면 위 사진들처럼 작업복 st의 아이템을 걸친 사람들을 꽤 마주치는 것 같은데요.👀 눈썰미 좋은 사원님들이라면 이미 눈치채셨을 것 같아요. 올해의 패션 트렌드로 떠오른 게 바로 이 ‘작업복’이에요! 이런 작업복 같은 아이템을 기반으로 한 룩을 ‘워크웨어’라고 한다는데요. 워크웨어(Work Wear), 말 그대로 일할 때 입는 옷이라는 뜻으로, 1910년대 미국의 광부나 노동자들이 편하게 입는 스타일에서 유래됐다고 해요.🧑‍🏭 최근 들어 헤일리 비버, 칸예 웨스트 등의 해외 인플루언서들도 이 워크자켓을 입고 등장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어요. 

브랜드를 장악한 워크웨어😎

워크웨어 아이템에는 특징이 있어요. 바로 튼튼한 내구성을 가졌다는 것! 노동자들이 일할 때 입는 옷이다 보니 튼튼한 원단을 사용해야 했기 때문이죠. 또, 일할 때는 도구들을 수납하기 편해야 하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재킷, 바지 등에 주머니가 많이 달려 있는 것도 특징이에요. 또, 활동하기가 편하도록 단추, 통 등이 넓게 나오는 것도 특징이라고 해요. 워크웨어 아이템으로 가장 유명한 브랜드는 ‘칼하트’인데요. 애초에 칼하트는 노동자를 위한 작업복 브랜드로 시작했죠. 특히나 칼하트의 ‘디트로이트 재킷’은 워크웨어의 근본이라고 불리기도 해요. 그리고 이 ‘디트로이트 재킷’은 워크웨어의 유행과 함께 가격이 천정부지로 솟으면서 이제는 돈을 더 얹고도 구입하기 어려운 아이템이 되었어요.

최근 들어 워크웨어 열풍이 거세지자, 하이패션 브랜드부터 SPA 브랜드까지 다양한 워크웨어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인사일런스, 쿠어, 아웃스탠딩, 포터리 등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에서도 워크웨어를 기반으로 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고요. 하이패션 브랜드는 지난 패션 위크에서 이미 워크웨어 아이템을 선보였는데요. 24 SS에서 발렌티노는 ‘점프슈트’를, 프라다는 ‘조끼’를 선보였고요. 루이비통 역시 24 FW를 통해 워크재킷을 공개했어요. SPA 브랜드인 유니클로에서도 유틸리티(효용성)를 키워드로 유틸리티 베스트와 유틸리티 후드 코트 등의 아이템을 출시하기도 했어요.

24 패션 트렌드의 양대산맥🤓

(왼쪽부터) 출처 : 슬기 인스타그램, 젠틀몬스터, 마크공

2024년의 패션 트렌드로 떠오른 것, 워크웨어만 있는 건 아닌데요. 워크웨어와 함께 2024년 패션을 장악하고 있는 양대산맥, 바로, ‘긱시크(Geek Chic)’룩이에요. 해외 유명 셀럽인 벨라 하디드, 켄달 제너 등은 물론, 아이브의 장원영, 레이, 수지, 레드벨벳 슬기, 블랙핑크 로제 등 많은 연예인들도 소화하고 있는 핫한 룩인데요. 긱시크는 ‘괴짜’라는 뜻의 ‘긱(Geek)’과 세련된 의미의 시크(Chic)’가 합쳐진 말로, 괴짜스럽고 독특하면서도 시크한 느낌을 주는 패션을 뜻해요. 이 긱시크룩의 핵심이라 불리는 건 바로 이 안경!👓 박사님이 쓸 법한 안경을 매치해주면 긱시크의 느낌이 한껏 올라가는데요. 올해 패션 트렌드는 긱시크룩과 워크웨어가 휩쓸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인스타그램에서 긱시크와 관련된 해시태그는 1만 개를 넘어섰고요. 젠틀몬스터 등의 브랜드에서도 긱시크 룩을 완성시킬 아이템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는 상황이에요.

올해의 트렌디한 패션 룩으로 지목된 워크웨어와 긱시크룩! 새로운 패션에 도전해 보고 싶다면 이 두 가지룩을 참고해 보는 것도 좋겠죠?

4F 📺 환경과 물맛 둘 다 포기할 수 없다면

  • #생수
  • #돈슐랭
  • #브리타

‘역시 물이 제일 맛있어’라는 말, 한 번쯤은 해보셨죠? 무더운 여름날 땀을 흠뻑 흘리고 먹는 시원한 🥛물 한  잔은 어떤 음식과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꿀맛이잖아요. 그런데 지구상에 식수로 이용할 수 있는 물이 겨우 0.5%밖에 되지 않는다는 사실 알고 계셨어요? 그중에서 바로 마실 수 있는 물은 더 적고요. 그래서 우리는 정수기를 사용하거나 패트병에 담긴 물을 사서 마시는데요. 최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물을 마실 때마다 쏟아져 나오는 플라스틱을 줄여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어요. 또 얼마 전엔 패트병에 담긴 생수에서 많은 양의 미세 플라스틱이 검출됐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기도 했고요. 이럴 때 플라스틱 사용은 줄이면서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궁금한 사원님들은 지금 바로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5F 별다줄

 

4.8 (월)

  •  2월 무역수지
  •  4월 센틱스 투자자기대 지수

4.9 (화)

  •  3월 소비자심리지수

4.10 (수)

  •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  3월 소비자물가지수
  •  3월 생산자물가지수

4.11 (목)

  •  3월 생산자물가지수
  •  3월 생산자∙소비자물가지수

4.12 (금)

  •  4월 금융통화위원회
  •  3월 수출입물가지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