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스크랩
#오늘의 픽

1F [꿀Tip] 환전 수수료 안 내는 법

  • #신용카드
  • #해외결제수수료
  • #외화환전

✅ 해외여행객과 해외 온라인 쇼핑몰 이용객이 늘어났어요.
✅ 해외 카드 결제 금액이 전년 대비 41% 증가했어요.
✅ 금융권에서는 앞다퉈 ‘무료 환전’ 상품을 출시하고 있어요.

해외에서도 결제 문제없G😆

하늘길이 열린 이후로 해외에서 결제된 카드 금액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지난 18일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연간 국내 신용카드사의 개인 신용카드💳 해외 사용액은 16조 8,526억 원이에요. 전년(11조 9,358억 원) 대비 41% 증가한 수치로 약 5조 원 가까이 늘어난 금액이라고 해요. 2021년 해외 결제 금액이 8조 2,898억 원이었으니까 2년 만에 규모가 두 배 이상 커진 셈이죠.

해외 결제 시장이 폭발적으로 📈커지고 있는 이유는 앞서 말했듯이 해외여행 수요가 회복됐기 때문이에요. 지난해 누적 해외여행객은 2,271만 5,841명으로 2022년 655만 4,031명보다 3.5배 늘어났다고! 업계에서는 올해도 해외여행객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요.

100% 환율 우대 해드려요!

국내 소비자의 온라인 해외 쇼핑몰 이용이 늘어난 것도 신용카드 해외 결제액 증가에 한몫했는데요. 통계청 조사 결과 지난해 온라인 해외 결제액은 6조 7,567억 원으로 2022년 대비 27%(1조 4,327억 원) 증가했어요. 온라인 해외 결제액은 2021년 5조 원대를 돌파한 뒤 매년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고요. 이전에는 해외 직거래로 명품이나 가전제품, 의류 등을 구매했다면, 최근에는 각종 🛒생필품을 국내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온라인 해외 쇼핑몰이 늘어나면서 해외 결제액이 빠르게 증가하게 되었어요.

금융권에서는 해외여행객과 함께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해외 결제 금액을 쟁탈하기 위한 ‘무료 환전’ 전쟁을 벌이고 있어요. 우선, 인터넷전문은행인 토스뱅크가 국내 최초로 환전 및 재환전 수수료 무료를 선언했고요. 뒤를 이어 시중은행들도 100% 환율 우대와 해외 결제 수수료 무료 등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된 상품을 출시하고 있어요.

해외여행 예정 중이라면 저장, 꾹!

해외여행을 준비 중인 사원님들을 위해서 그런지 사원이 해외 결제에 특화된 상품들을 정리해 왔어요!😎 자세한 내용은 각 사 홈페이지를 참고 부탁드려요. 상품별로 혜택이나 혜택을 위한 조건 등이 다르니 확인하시고 사원님들에게 꼭 맞는 카드를 골라보세요!

여행은 준비할 때가 제일 행복한 것 같다는 생각 저만 하나요? (그런지 사원 : 설레는 준비 기간!😆) 사원님들의 여행에 딱 맞는 최적의 카드를 꼼꼼히 골라 즐겁고 편안한 여행 즐기시길 바랄게요! 

2F 유튜브 前 CEO 아들이 사망한 이유는?

  • #마약
  • #펜타닐
  • #마약성진통제

✅ 유튜브 전 CEO의 아들이 펜타닐 과다 복용으로 사망했어요.
✅ 청소년 의료용 마약류 처방량이 3년 새 약 50% 증가했어요.
✅ 전문가들은 펜타닐 처방에 대한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전했어요.

청소년 위협하는 마약💊

지난해 초 미국의 인기 드라마 ‘워킹데드’의 스핀오프 시리즈에 출연했던 10대 배우 타일러 샌더스가 마약성 진통제인 펜타닐*에 중독돼 사망했다는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지난 19일에는 유튜브 전 CEO 수전 위치츠키의 아들인 마르코 트로퍼가 숨진 채로 발견됐고, 이번에도 사망 원인은 💉펜타닐 중독으로 알려졌어요. 이렇듯 현재 미국에서는 10대 청소년과 청년층 사이에서 마약 중독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2021년 기준 미국의 18~49세 사망 원인 1위로 펜타닐이 지목됐고요. 지난해 3월에는 펜타닐이 약국 처방 약과 똑같은 모양으로 중·고교 내에서 유통되면서 이를 먹은 10대 학생들이 잇따라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해 미국 사회를 충격에 빠뜨리기도 했어요. 

* 펜타닐 : 강력한 마약성 진통제로, 주로 암 환자 혹은 만성 통증 환자에게 사용됨

청소년 의료용 마약류 처방량 3년 새 약 50%↑

청소년의 마약 문제는 우리나라에서도 일어나고 있어요. 지난 2020년에는 경남 지역 고교생들이 병의원을 돌며 펜타닐 패치를 처방받아 다른 10대 수십 명에게 판매하거나 직접 투약한 혐의로 구속되는 일이 있었는데요. 당시 수사를 맡았던 👮경찰은 “검거된 청소년들의 대부분은 펜타닐이 마약인 줄 모르고 있었고, 감기약처럼 먹다 끊으면 될 거라고 쉽게 생각했다”라는 이야기를 전했어요. 

한편, 최근 청소년의 1인당 의료용 마약류 처방량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는데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10대 이하 마약류 처방 환자 1인당 처방량은 2019년 54개에서 2022년 81개로 늘어나, 3년 만에 48.6% 급증했고요.📈 같은 기간 20대 미만의 1인당 펜타닐 패치 처방량은 84.2% 증가했다고!

펜타닐, 한국은 안전할까?

이런 문제는 지난 14일 열린 국민생활과학자문단 포럼에서도 지목됐어요. 전문가들은 의료용 펜타닐 처방에 대한 추적과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전했는데요. 이에 식약처는 ‘마약류 오남용 조치 기준’을 넘겨서 처방한 🏥의사에게 마약류 과다처방을 주기적으로 알리고 있고, 마약류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마약류 의약품의 처방과 조제 기록에 대한 현장 감시를 하고 있다고 밝혔어요.

마약의 위험성에 대한 교육과 함께 청소년들을 마약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예방책이 필요해 보이네요!🙌

3F 블랙 웨딩드레스의 의미가 뭔지 앎?

  • #결혼
  • #웨딩드레스
  • #신부

✅ 요즘 일본에서 검은색 웨딩드레스가 유행하고 있어요.
✅ 신부의 한결같은 마음을 더 강력하게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래요.
✅ 서양에서도 처음부터 흰색 웨딩드레스를 입었던 건 아니라고?

검은색 웨딩드레스가 유행이라는 이 나라

사원님은 ‘웨딩드레스’라고 하면 어떤 색상이 가장 먼저 떠오르나요?🤔 아무래도 ‘흰색’이 압도적으로 많겠죠. 하지만 지금 일본에서는 ‘검은색’을 떠올리는 사람들도 적지 않을 것 같아요. 요미우리신문 등 일본 매체에 따르면, 최근 일본에서 검은색 웨딩드레스가 유행 중이라고 하는데요. 그동안 일본에서는 상복처럼 보인다는 이유로 검은색 웨딩드레스를 절대 입지 않았다고 해요. 그런데 언제부턴가 이러한 금기를 깨고 심지어 인기 색상으로 자리 잡게 된 건데요. 이는 숫자로도 증명됐다는 사실! 일본의 한 결혼 정보 사이트에서 지난해 1~11월 🏆조회수 1, 2위를 검은색 웨딩드레스가 차지했대요!

(왼쪽부터) 출처 : 일본의 결혼 정보 사이트 ‘みんなのウエディング’, 가수 유나 인스타그램 @yn_s_1230
(왼쪽부터) 출처 : 일본의 결혼 정보 사이트 ‘みんなのウエディング’, 가수 유나 인스타그램 @yn_s_1230

왜 유행하게 됐을까?

혹시 흰색 웨딩드레스에 담긴 의미를 들어본 적 있나요? 흔히 ‘순백의 웨딩드레스’라고 표현하잖아요. ‘당신의 색에 물들겠다’라는 의미인데요. 그런가 하면 검은색 웨딩드레스는 ‘당신 말고는 그 누구도 물들지 않겠다’라는 뜻이래요. 즉, 한결같은 사랑을 하겠다는 의지를 강력하게 표현한 점이 예비 신부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왔다는 거죠. 여기에 코로나19 이후 💒결혼식이 소규모로 바뀌었다는 점도 한몫했는데요. 결혼식 대신 웨딩 화보만 찍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더욱더 다양한 스타일로 눈을 돌리게 된 것! 또 관련 업계는 한국의 영향도 있다고 분석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검은색은 물론, 여러 색상의 웨딩드레스를 입고 스튜디오 촬영을 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실제로 일본의 드레스숍에서 검은색 웨딩드레스가 ‘한국식 웨딩드레스’로 불리기도 한다고!

과거 웨딩드레스는 흰색이 아니었다고?

그런데 사원님, 그거 아세요? 사실 서양에서도 처음부터 흰색 웨딩드레스를 입었던 건 아니에요. 우선 고대에는 웨딩드레스보다 베일의 색상에 의미를 더 두었는데요. 그리스 시대에는 👿악마를 쫓는 붉은색, 로마 시대에는 행운을 불러오는 노란색을 주로 사용했대요. 이후 민족 간 전쟁이 끊이지 않았던 중세 시대에는 다채로운 색상의 웨딩드레스를 입었는데요. 그 이유는 당시 결혼이 두 가문의 세력을 통합하는 수단으로 활용되면서 주로 가문을 상징하는 색상을 선택했기 때문! 다만, 흰색은 상복의 색상이라서 거의 사용하지 않았고요.

놀랍게도 검은색 웨딩드레스가 이미 유행한 적도 있어요! 16세기 스페인에서 검은색 의복이 크게 유행하면서 덩달아 웨딩드레스도 검은색을 주로 찾았다고.😮 오늘날과 같은 의미로 흰색 웨딩드레스를 입게 된 것은 18세기부터인데요. 물론 💸경제적인 이유도 있었어요. 당시 일반 국민들은 비싼 원단을 살 수 없어 흰색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거든요! 그리고 1840년, 빅토리아 여왕이 결혼식에서 흰색 웨딩드레스를 입게 되면서 전 세계로 퍼지게 됐고요. 지금의 전형적인 웨딩드레스 색상으로 자리 잡게 됐어요.

이렇게 보니 웨딩드레스의 색상은 당시의 시대까지도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는 것 같은데요. 그래서 더욱더 오늘날의 웨딩드레스 색상은 그리 중요한 게 아닐지도 몰라요. 바야흐로 취향 존중 즉, 취존의 시대! 고정관념을 버리는 것쯤이야 어려운 일이 아니니까요. 그저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날, 가장 ‘나’답게 보이고 싶은 마음만이 중요할지도?😉 (그런지 사원 : 그렇다면 내 결혼식에서는 14F를 상징하는 민트색을 사용하겠어!)

4F 📺 유사길에서 시작된 위스키의 역사

  • #양주
  • #유사길
  • #위스키의역사

한국인은 언제부터 🥃위스키를 마셨을까요? 바로, 1876년 강화도 조약 이후부터인데요. 위스키를 비롯한 다양한 서양 술들이 조선으로 들어오면서 위스키를 뭐라고 부를지 고민했다고 해요. 그렇게 지어진 이름이 바로 유사길(惟斯吉)이라고! 위스키와 비슷한 발음의 한자를 따서 지었다고 해요. 당시만 하더라도 워낙 비싸고 고급스러운 술이어서 아무나 즐길 수 없었던 술이었던 위스키! 이제 어엿한 위스키 🏭생산국이 된 한국의 위스키 역사가 궁금하다면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