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스크랩
#오늘의 픽

1F 집안에 CCTV 설치했으면 필독

  • #성형외과
  • #CCTV
  • #중국산

요즘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집안에 펫캠 등 CCTV 또는 IP 카메라를 설치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원님들 중에 카메라를 설치하신 분들이 계신다면 오늘 레터를 꼭 읽어주세요!

*위 사진은 특정 사건과 관련이 없는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입니다.

🏥성형외과 CCTV가 유출됐다고?

지난 7일, 서울 강남의 한 성형외과 내부에서 촬영된 영상이 무단 유출된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조사에 들어갔어요. 유출된 영상은 지난달 24일부터 28일까지 촬영된 성형외과 내부 IP 카메라 영상인데요. 유명 연예인을 비롯한 환자 수십 명이 진료 상담을 받거나 시술받는 모습이 담겨있다고 해요. 유출된 영상에는 진료실은 물론 탈의실 영상까지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더했는데요. 현재 이 영상들은 불법 음란 영상물 사이트와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 유포된 상황으로 경찰과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여성가족부 등이 영상 차단 조치를 하고 있지만, 중국 내 음란 사이트를 중심으로 여전히 유포 중이라고 해요. 👮‍경찰은 외부 해킹으로 영상이 유출됐을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비정상적 로그기록 등 범죄 정황을 확인하는 대로 정식 수사로 전환할 방침이라고 밝혔어요.

* IP 카메라 : 유·무선 인터넷과 연결되어 있어 다른 기기로 영상의 실시간 송출이 가능한 카메라. 녹화 후 필요한 영상을 찾아봐야 하는 CCTV와 달리 실시간으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음.

알고 보니 중국산?

그런데 이 성형외과에서 설치한 IP 카메라가 해외에서 사용 금지된 중국산 IP 카메라인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어요. 해당 카메라는 중국 업체 H사의 제품으로 유튜브를 비롯한 외국 웹사이트에 해킹 방법이 알려져 있는 것으로 파악됐는데요. 특히 중국산의 경우 초기 설정된 비밀번호가 단순해 😈해커들이 쉽게 접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이에 보안상의 문제로 중국 업체 제품 사용을 금지하는 국가가 늘고 있는데요. 호주 정부는 국방 관련 시설에 있는 중국산 CCTV를 철거할 방침이라고 밝혔고요. 영국도 지난해 11월, 안보에 대한 우려로 정부 기관 내에 중국산 CCTV를 설치하는 것을 금지했는데요. 미국 일부 주정부도 정부 시설 등에서 중국산 CCTV 사용을 금지하고🙅‍ 있어요. 세계 최대 감시장비 제조업체인 H사는 중국 공산당이 지분을 일부 보유한 회사인데 ‘중국국가정보법’에 따라 중국 정부의 정보 요구 시 응해야 할 의무가 있기 때문이라고. 

해킹 피하는 방법은 없나요😢

IP 카메라는 외부에서도 실시간으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어 🐕반려동물을 키우거나 👶어린아이를 둔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는데요. 실시간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상대적으로 보안에 취약해 해킹 범죄에 자주 노출되고 있어요. 지난해에는 반려동물 감시용 IP 카메라를 7천 회 넘게 해킹해 영상을 녹화하고 유포한 20대 남성에게 징역형이 선고됐고요. 2017년에는 가정집, 학원, 미용실 등에 설치된 IP 카메라를 해킹해 타인의 사생활을 엿본 30여 명이 경찰에 무더기로 검거되는 일도 있었는데요.🤬 범죄에 노출된 IP 카메라는 주로 초기 설정된 비밀번호를 그대로 둔 제품이었다고 해요. 이에 전문가들은 IP 카메라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를 수시로 변경하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원을 끄거나 렌즈를 가려 놓는 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어요. 

집안에 IP 카메라를 설치한 분들은 해킹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을 꼭 기억해 주세요!🤙

2F 5년 동안 5천만 원 모을 수 있어!

  • #목돈마련
  • #적금
  • #청년도약계좌

내 🏠집 마련하려면 꾸준히 목돈을 모으는 게 중요하죠. 이런 청년들의 목돈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가 ‘청년도약계좌’를 6월에 출시한대요!

💰5년 모으면 5천만 원! 청년도약계좌

청년도약계좌는 가입자가 월 70만 원 한도 내에서 5년간 납입하면 만기 시 최대 5,000만 원의 목돈을 만들어주는 상품이에요. 소득에 따라 은행 이자를 제외하고도 정부가 납입금의 3~6%를 기여금의 형태로 ➕지원해주고요. 이자소득에 대해서는 비과세 혜택이 적용된다고 해요. 가입 조건은 만 19~34세 청년(병역이행 기간 제외)으로 개인소득 7,500만 원 이하와 가구소득 중위 180% 이하의 기준을 충족해야 하는데요. 본인 소득은 없지만, 부모의 소득이 높은 일명 ‘금수저’ 청년들의 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가구소득 기준이 도입됐어요. 가구소득 중위 180%는 2022년 기준 2인 가구라면 월 소득 586만 8,000원 이하에 해당돼요. 또 직전 3년 동안 1회 이상 금융소득이 2,000만 원을 초과하는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도 가입이 ❌제한된다고.

↘️저소득일수록 지원 ↗️커지는 정부 기여금

자료 출처 : 금융위원회

정부는 소득이 낮을수록 기여금 지원 폭을 키우고, 저소득청년에게는 우대금리 혜택까지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청년도약계좌는 총급여가 6,000만 원 이하일 경우 정부 기여금과 비과세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어요. 총급여가 6,000~7,500만 원일 경우엔 비과세 혜택만 적용된다고 해요. 기여금 지원은 총급여가 4,800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월 납입금액이 70만 원에 못 미치더라도 정부 기여금을 모두 수령할 수 있고요. 개인소득이 낮을수록 많은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금 지급한도도 📊소득 구간별로 차등을 두었는데요. 예로 총급여 2,400만 원인 청년이 40만 원만 납입해도 기여금 6%까지 받을 수 있고요. 4,800~6,000만 원 이하인 청년은 70만 원을 계좌에 넣어야 3%를 받게 되는 거예요.

상품의 금리 수준은 🏦취급기관이 확정된 후 정해진다는데요. 가입 후 첫 3년은 고정금리, 이후 2년은 변동금리가 적용될 예정이라고 해요. 5년 만기 후 수령액은 본인 납입금 + 정부 기여금 + 이자가 합산된 금액이 되는 거죠. 이때 소득 2,400만 원 이하 등 저소득층 청년에게는 0.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부여하는 방안도 협의 중이래요. 
또한, 다른 청년 지원상품과 동시 가입은 허용되지만, 사업목적이 유사한 청년희망적금은 중복 가입이 불가능하다고.🙅 좀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고물가에 ‘청년희망적금’ ❌해지하는 청년들

한편, 비슷한 상품으로 지난해 2월 출시하며 연 9% 이자로 큰 인기를 끌었던 ‘청년희망적금’은 중도 해지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데요. 서민금융진흥원에 따르면, 지난해 1분기 기준 286만 8,000여 명이었던 청년희망적금 가입자는 지난해 9월 말 256만 7,000명으로 ↘️줄어 반년 동안  30만 명 이상이 적금을 깬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고물가와 고금리에 당장 생활비 부담이 커지면서 적금을 해지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상황이 이렇다 보니 2년간 최대 월 50만 원을 납입하는 적금도 해지자가 늘고 있는데, 5년간 최대 월 70만 원짜리 상품에 가입하는 청년이 많지는 않을 것이란 시각도 있대요. 

정부는 만기가 5년으로 긴 만큼 생애최초 🏠주택구입 등 특별중도해지 사유에 해당한다면 본인 납입금 외 정부 기여금 지급과 비과세 혜택도 적용받을 수 있게 한다는데요. 꼭 70만 원이 아니더라도 납입금액이 자유로운 상품이니, 금리 수준을 비교해보고 가입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3F 🐶댕댕이랑 여행 가기 딱 좋은 날씨네

  • #반려동물
  • #댕댕크루즈
  • #댕댕이제주전세기

여행을 떠날 때 반려동물을 지인이나 펫호텔에 맡겼던 과거와 달리, 요즘에는 함께 여행을 즐기는 반려인들이 많아졌다고 하죠. (그런지 사원 : 우리 댕냥이도 가족이니까 당연하G~😤) 이에 여행 업계는 물론, 정부 자체에서도 관련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는 기쁜 소식이에요!

반려동물과 여행? 쉽지 않아요😢

지난해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2022년 반려동물 동반 여행 실태 조사’에 따르면, 반려인 74.4%가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떠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는데요. 문제는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숙박 시설이나 음식점, 카페 등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반려인들이 많다는 거예요. 실제로 이들은 여행을 떠나기 전에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장소를 찾는 것으로 시간을 다 보낼 정도라고. 또 여행 시 이동 수단도 한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무려 79.3%가 🚗자가용을 이용한 것과 달리 기차, 택시, 버스 등 대중교통은 5% 안팎에 그쳤다고 해요. 즉, 사실상 차가 없으면 반려동물과 여행이 어려운 상황이라는 거죠.

댕댕이도 전세기 타고 가요🎵

출처 : 펫츠고, 반려생활
출처 : 펫츠고, 반려생활

이에 한국관광공사에서 이들을 위해 다양한 🐶🐱반려동물 동반 여행 상품을 내놓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얼마 전 국내 최초로 등장해 화제가 된 ✈️‘댕댕이 제주 전세기’가 있어요. 실제로 요즘 반려견과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떠나는 경우가 많아졌다는데요. 그동안 발밑 케이지 안에 있어야 했다면, 해당 전세기는 좌석 내 반려견 전용 시트와 안전고리가 있어서 옆자리에 앉아 편하게 갈 수 있다고 해요. 앞으로 연말까지 모두 10회 운영될 예정이라는데요. 이미 3월 예약은 매진된 상태로 곧 4월 예약이 오픈된다고. 자세한 사항은 반려동물 여행 플랫폼 반려생활 앱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이 밖에도 반려견과 함께 강원도까지 기차를 타고 가는  🚞댕댕트레인’도 있고요. 지난달에는 크루즈선을 타고 울릉도를 1박 2일 관광하는 🛳️‘댕댕크루즈’가 시범 운영되기도 했대요. 또 이제는 지자체에서도 움직이기 시작해 충청남도 홍성에서는 반려견도 동반 탑승이 가능한 ‘홍성 신바람 관광택시’를 운영 중인가 하면, 강원도 춘천의 삼악산에서는 반려견 전용 케이블카도 만들었다고 해요.

📢이제 반려견과 이곳으로 여행 가면 됩니다

게다가 앞으로는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곳인지 확인할 필요도 없이 바로 여행을 떠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최근 한국관광공사에서 반려동물 친화 관광 도시를 만들겠다고 발표했기 때문인데요. 총 2곳을 선정하여 반려동물 친화 관광지와 동반 체험 프로그램 개발은 물론, 해당 지역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숙박, 음식, 쇼핑 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라고 해요. 한국관광공사는 해당 사업을 통해 반려동물 관광 산업 발전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도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어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일명, 펫펨족을 위한 관광 산업이 점점 커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가 눈치 보지 않고 편하게 여행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4F 📺 넷플 1위 ‘나는 신이다’?! 뭔데?

  • #넷플릭스
  • #정명석
  • #나는신이다

최근 넷플릭스에서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가 지난 3일 공개 이후 국내 시리즈 1위에 오르는 등 화제죠. 한국을 뒤흔든 4명의 교주 이야기를 다룬 8부작 다큐멘터리로, 그중 자신을 ‘신’이라 부르는 한 남자의 실체와 피해자의 이야기에 많은 사람이 충격을 금치 못하고 있다는데요.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