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스크랩
#오늘의 픽

1F 시즌 2는 못 볼 것 같아, 연진아

  • #넷플릭스
  • #더글로리
  • #계정공유

아직까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를 안 본 사원님들 계세요? 아~ 시즌2가 나오면 보려고 아껴뒀다고요? 그런데 친구와 계정을 공유하고 있는 사원님이라면 시즌2는 못 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올라온 계정 공유 관련 공지가 화제가 되고 있거든요.😥

🏡같은 집에 안 살아? 그럼 안돼

넷플릭스는 올해 1분기 중에 계정 공유 금지와 추가 과금 정책을 세계적으로 시행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는데요. 지난 1일, 공식 홈페이지의 계정 공유 공지가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어요. 넷플릭스 계정이 가구 구성원이 아닌 다른 사람의 디바이스에서 로그인되거나 사용되는 경우, 해당 디바이스에 인증 요청을 보내 인증 절차를 거치겠다는 내용인데요. 넷플릭스 계정에 로그인한 디바이스의 IP 주소, 디바이스 ID 및 계정 활동과 같은 정보를 사용해 가족 여부를 판별한다고 해요. 넷플릭스에서 계정 소유자의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로 4자리 인증 코드가 포함된 링크를 전송하고, 15분 이내에 코드를 입력하면 디바이스가 인증되는데요. 한번이 끝이 아니라 정기적으로 인증해야 할 수도 있다고 해요. 

넷플릭스는 지난해 초부터 칠레, 코스타리카, 페루 등에서 계정을 공유할 경우 ➕추가 과금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코스타리카에서는 2.99달러(약 3,700원)를 내면 최대 2명까지 계정을 추가할 수 있다고 해요. 논란이 되자 넷플릭스는 해당 공지는 지난해 계정 공유 단속을 시작하겠다는 발표를 했을 당시에 올린 글인데 이게 퍼지게 되면서 오해가 생겼다며 입장을 밝혔는데요. 그럼에도 업계에서는 국내 계정 공유 유료화가 2분기 안에는 시작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어요. 

넷플릭스 가입자 줄어들까?🤔

글로벌 통계분석업체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기준 넷플릭스 가입자는 약 2억 3천만 명이라고 하는데요. 넷플릭스는 현재 1억 명 이상의 가입자가 👨‍👩‍👧‍👦가족, 친구 등과 계정을 공유 중이라고 추산하고 있어요. 즉, 절반에 가까운 가입자가 계정 공유를 하고 있는 건데요. 계정 공유 금지 정책이 넷플릭스의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질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지난해 11월,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은 넷플릭스 계정을 공유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친구나 지인에게 계정을 제공하기 위해 추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지 조사했는데요. 42.5%가 유료 서비스를 해지하겠다고 밝혔고요. 추가 비용을 지불하겠다는 응답은 24.2%에 불과했다고 해요.

계정 공유? NO! 쪼개기? YES!

최근 OTT 업계에서는 ‘쪼개기’ 전략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어요. 전편을 동시에 공개하던 초기 방식에서 시리즈 공개 사이에 시간 차이를 두는 시즌제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는 건데요. 지난 레터에서 다뤘듯이 OTT를 옮겨 다니는 ‘🦗메뚜기 구독자’를 잡아두기 위한 전략인 거죠. 넷플릭스는 지난해 12월 ‘더 글로리’ 파트 1을 공개했지만 본격적인 내용이 전개되는 파트 2는 오는 3월 10일 공개될 예정인데요. 이 사실을 모르고 ‘더 글로리’를 시청한 구독자 중에서는 ‘3월에 볼 걸 후회된다😟’는 반응이 나오기도 했어요. 디즈니+의 오리지널 드라마 ‘카지노’도 16부작으로 제작돼 시즌 1, 2로 나눠서 방영되고 있는데요. 시즌 1을 공개할 당시 총 3편을 동시에 공개하고 매주 새 에피소드를 선보였고요. 시즌 2는 다음 달에 방영 예정이래요!

월급 빼고 모든 게 오르는📈 상황에서 계정 공유 금지에 쪼개기 방영까지 이용자의 불만은 높아져만 가는데요. OTT들의 변화에 소비자들은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2F 난방비 아낄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 #가스요금
  • #난방비지원
  • #친환경보일러

최근 난방비 💣폭탄에 부담되는 분들 많으시죠. 정부가 서민들의 난방비 절감에 보탬이 되고자 지원에 나섰어요!

🌱친환경 보일러로 바꾸고 난방비 절약하세요!

난방비가 많이 나오는 데에는 노후화된 보일러도 한몫하는데요.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만 해도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어요. 정부는 지난 2017년부터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면 보조금을 지원해주는 사업을 운영해왔는데요. 올해는 💰총 57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최대 52만 대 교체를 지원한다고 밝혔어요.📢 

노후화된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일반 가구는 10만 원,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 등 저소득층은 60만 원까지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어요. 특히, 저소득층은 경동나비엔, 귀뚜라미 등 보일러 제조·판매사의 특정 제품으로 교체한다면 보일러 제조·판매사에서 저소득층 자부담액을 ➕추가로 지원해 무상으로 교체할 수 있다고 해요. 보조금 신청은 ‘가정용 보일러 인증 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관할 시군구 환경부서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고요. 보일러 판매자의 대리 신청도 가능해요.

얼마나 절약할 수 있G?🤔

친환경 보일러는 🔥열효율이 92% 이상으로 노후 보일러보다 약 12% 정도 높아 연료비 절감에 도움이 된다는데요. 환경부에 따르면,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지난 1월 도시가스 요금을 기준으로 계산했을 때 1대당 연료비는 연간 최대 44만 원이 절약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실제로 지난해 환경부가 친환경 보일러 37만 3천 대 교체를 지원했는데, 이에 따른 연료비 절감액은 1천억 원 이상으로 추정된대요. 또 친환경 보일러는 질소산화물(NOX), 이산화탄소(CO2) 등의 발생을 줄여 대기오염물질 저감과 온실가스 감축에도 기여한다고. 이게 바로 일거양득이죠!👍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차상위계층, 난방비 – 59만 2천 원

또한, 정부는 ‘난방비 폭탄’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모든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에 ❄️올겨울 난방비로 최대 59만 2천 원을 지원한대요! 정부는 이미 지난달 26일,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비 지원액을 2배 확대한다고 발표했었는데요. 하지만 전체 기초생활수급자 중에서도 에너지바우처를 받지 못하는 사람이 많고, 잠재적 빈곤층인 차상위계층에 대한 난방비 지원도 미흡하다는 지적이 제기됐어요. 이에 추가 지원을 마련한 것이라고.

*에너지바우처 : 저소득층에게 난방 에너지를 살 수 있는 카드 형태의 이용권을 지급하는 제도

*차상위계층 : 기초생활수급자 바로 위의 계층. 기준 중위소득 50%(2023년 1인 가구 기준 103만 8천 946원) 이하인 가구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모든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은 지원 대상에 따라 7만 2천 원~28만 8천 원으로 분류된 기존 가스요금 할인액에 추가 지원을 받아 최대 59만2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게 된다고 해요. 추가 지원은 동절기 4개월(2022년 12월~2023년 3월) 동안 ➖가스요금 할인을 통해 이뤄지고요. 이번 지원으로 약 200만 가구가 지원 혜택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대요. 

이번 1월은 지난달보다 난방비가 더 나올 거라고 하는데요. 여러움을 겪고 있을 많은 분들이 이번 지원으로 난방비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었으면 좋겠네요.

3F 올겨울 다시 돌아온 🍓딸기 뷔페

  • #딸기
  • #딸기뷔페
  • #겨울딸기

최근 이마트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가장 많이 팔린 과일 1위가 바로, 딸기라고 하더라고요. 이렇듯 과일 중에서 딸기를 가장 좋아하는 사원님들도 많으시죠? 그렇다면 혹시 매년 겨울, ‘이곳’을 기다리시진 않나요? 여기를 돌아봐도 딸기! 저기를 돌아봐도 딸기! 온통 딸기로 가득한 🍓‘딸기 뷔페’요! 올해도 어김없이 딸기 뷔페가 돌아왔다는 소식이에요!📣

(왼쪽부터) 출처 : 롯데호텔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왼쪽부터) 출처 : 롯데호텔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웃돈 줘서라도 간다는 🍰딸기 뷔페

딸기 뷔페란, 딸기를 재료로 사용한 각종 디저트와 식사 메뉴를 선보이는 뷔페를 말해요. 이제는 호텔 업계에서 매년 ❄️겨울에 운영하는 연례행사로 자리 잡기도 했는데요. 그렇다면 도대체 언제부터 딸기 뷔페가 유행하기 시작한 걸까요? 지금으로부터 16년 전인 2007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가 최초로 선보였다고!😮 당시 셰프들이 가장 많은 메뉴를 만들 수 있는 과일을 고민하였고, 그 결과 맛도 좋고, 보기에도 좋은 딸기가 선정됐다고 해요. 이후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면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고요. 자연스럽게 다른 호텔에서도 도전장을 내밀게 되면서 여러 딸기 뷔페가 생겨났대요.

그리고 역시나 그 인기는 올해도 마찬가지! 특히 올해는 1인당 평균 가격이 8~10만 원 정도로 지난해와 비교하면 📈약 20%나 올랐지만, 여전히 예약 대란이 일어나고 있다는데요. 벌써 다음 달까지 예약이 다 찬 곳도 많고요. 취소 자리를 기다리는 순번도 길다고 해요. 심지어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 웃돈을 주고 거래하는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다고. (그래서 올해는 어떤 딸기 뷔페가 인기인지 궁금하다면? 5층 주말 로그아웃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왜 인기가 많을까?🤔

업계에서는 🤑스몰 럭셔리, 즉 비교적 적은 금액으로 사치를 부릴 수 있다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분석했어요. 그도 그럴 것이 현재 호텔 일반 뷔페 가격이 1인당 20만 원대까지 올랐다고 하는데요. 이와 비교해 딸기 뷔페는 상대적으로 적은 금액이지만, 호텔 뷔페처럼 똑같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는 거죠. 
화려한 인테리어로 인증샷 성지가 됐다는 이유도 있어요. 눈으로 먹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아기자기한 디저트들이 올라간 ☕애프터눈 티 세트와 함께 사진을 찍으면, 마치 유럽에 온 듯한 기분을 낼 수 있어 좋다고. 물론 맛있는 딸기를 다양한 방법으로 맛볼 수 있다는 점도 빠질 수 없고요.

겨울에 딸기 뷔페를 운영하는 이유

그런데 사원님들! 실제로 딸기가 겨울에 더 맛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겨울에는 기온이 낮아 딸기가 천천히 익어간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되면 딸기 안에 축적되는 양분이 많아져 ⬆️당도가 올라가고, 크기도 커지게 된다고 해요. 게다가 봄이 시작되는 3월부터는 딸기의 신맛이 강해진다고 하니, 겨울에 더 맛있을 수밖에 없는 거죠. 또 맛만 좋아지는 게 아니래요. 겨울딸기는 몸에도 더 좋다고!💪 우리가 겨울에 많이 먹는 오렌지보다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C와 폴리페놀이 각각 1.3배, 1.1배 더 많이 들어있다해요.

매년 딸기 뷔페의 인기는 여전하지만, 사실 💸비싼 가격 역시 늘 화제가 되고 있죠. 특히 올해는 딸기 도매가격이 크게 떨어졌는데도, 호텔들이 뷔페 가격을 올려 불만의 목소리가 들려오고 있다고! (그런지 사원 : 그래도 다양한 딸기를 맛볼 수 있으니까, 나에게 (미리) 주는 생일 선물로 1년에 한 번은 괜찮지 않을까?😂)

4F 📺 우유맛집 빙그레가 라면을 만들면?

  • #빙그레
  • #라면
  • #돈슐랭

분명 안 먹고 싶었는데 옆에서 누가 먹으면 꼭 한 젓가락은 먹어야 직성이 풀리는 음식이 있죠. 후루루 짭짭 맛 좋은 🍜라면 말이에요! ‘2022년 전국 라면 인기지도’에서는 신라면이 부동의 1위를 지켰는데요. 바나나우유로 유명한 빙그레에서도 라면을 만들었다는 사실 아셨나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