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스크랩
#오늘의 픽

1F 영양성분 믿고 먹었다가 낭패 볼 수도?

  • #다이어트
  • #영양성분
  • #칼로리

새해가 되면서 다이어트 계획 세우신 사원님들 많으시죠! (그런지 사원 : 올해는 꼭 몸짱이 될 거야💪) 다이어트 할 때 밥보다 많이 먹는 게 바로 닭가슴살이잖아요. 요즘엔 닭가슴살도 여러 종류가 있어서 골라 먹는 재미도 있고요. 그런데 1,000만 개가 넘게 팔린 닭가슴살 소시지의 영양성분이 잘못 표기돼 있었다는 게 밝혀져서 논란이 되고 있어요.

닭가슴살 소시지에 단백질이 부족해

한 중소 식품업체가 판매하던 닭가슴살 소시지에 표기된 영양성분이 실제와 다르다는 의혹이 제기됐어요. 식품 관련 고발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해당 식품의 영양성분을 검사했다는 📺영상이 올라온 건데요. 닭가슴살 소시지에 표기된 영양성분은 탄수화물 1g 미만, 당류 1g 미만, 지방 2.1g, 포화지방 0.7g, 단백질 28g이었지만 영양 분석을 의뢰한 결과 탄수화물 7.9g, 당류 3.7g, 지방 7.1g, 포화지방 2.2g, 단백질 19.3g으로 큰 차이를 보였다고 해요. 

탄수화물 함량은 표기된 것보다 790%, 당류와 지방, 포화지방도 300~400%가량 ⬆많았는데요. 반면, 단백질은 31%나 ⬇부족했던 거예요. 판매 회사 측은 “해당 제품의 영양성분 표기 사항에 문제가 있다는 부분에 대해 인지해 제조사에 사실관계 확인을 요청하고 판매를 즉시 중단했다”며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관리 감독의 부족함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게 되어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는데요. 식품에 표기된 영양성분을 믿고 구매했던 소비자들에게는 💥충격적인 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어쩐지 밀키트 먹으면 🧊물을 먹고 싶더라

요즘엔 다양한 밀키트가 있어서 누구나 쉽게 👩‍🍳요리사가 될 수 있는 세상이죠. 그런데 밀키트를 먹으면 유독 물을 자주 먹고싶지 않으셨나요?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에 따르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밀키트 100개 제품을 조사했더니 51개 제품에서 1인분당 🧂나트륨 함량이 하루 기준치인 2,000㎎을 넘었다고 해요. 검사 결과, 1인분당 평균 나트륨 함량은 부대찌개 2,762㎎, 짬뽕류 2,610㎎, 불고기전골 1,560㎎, 감바스 알 아히요 1,066㎎이었는데요. 모든 제품이 1일 나트륨 섭취 기준치의 53~138%나 됐다고.😖 

또 서울시는 100개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 여부도 확인했는데요. 100개 중에서 21개 제품만 포장지나 판매 누리집 등에 영양 정보를 표시했고, 1인분 나트륨 함량이 하루 기준치를 넘는 51개 제품 중에서는 39개 제품이 영양성분 표시가 ❌없었다고 해요. 이렇게 영양성분 표시가 없는 제품이 많은 이유는 밀키트가 ‘즉석 섭취 식품’이나 ‘간편 조리 세트’ 등으로 분류되는데 이는 영양성분 의무 표시 대상이 아니기 때문이라고!

소주 반병 = 🍚밥 한 그릇

올해부터는 소주, 맥주 등 🍻주류제품에도 ‘주류 360㎖ 기준(000㎉)’ 방식으로 열량을 표기하기로 했대요. 매출액 120억 원이 넘는 회사부터 시작해 2025년까지 단계적으로 확대된다고 하는데요. 소주와 맥주는 병 제품부터 우선 적용되고, 캔 용기도 기존 포장재가 모두 소진되면 자율적으로 열량을 표시한대요. 정부의 방침에 따라 주류업계는 제품 🔄리뉴얼에 들어갔는데요.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19일부터 ‘참이슬’ 제품에 열량 표시를 붙여서 출고 중이고요. 롯데칠성음료도 지난해 9월에 출시한 신제품 ‘처음처럼 새로’에 영양성분 표시를 적용했어요.

그렇다면 사원님들이 궁금하실 소주와 🍺맥주의 열량은 어떻게 될까요?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소주 1병(360㎖)의 평균 열량은 480㎉, 맥주 1병(500㎖)은 236㎉라고 해요. 🍚밥 한 공기(150g)에 215㎉ 정도니까 소주 반병이 밥 한 그릇이라는 말은 사실이었네요!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영양성분을 꼭 확인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데요. 앞으로는 어떤 식품이든 영양성분이 제대로 표기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런지 사원 : 내 단백질!!!😭)

2F 🏠부동산 ‘규제 완화 폭탄’ 투하 실시!

  • #부동산규제
  • #규제지역해제
  • #부동산시장정상화

새해와 함께 부동산 시장에도 큰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데요.🌬️ 지난 3일, 정부가 부동산 전 분야에 걸쳐 규제를 푸는 ‘규제 완화 폭탄‘💣을 던져 화제가 되고 있어요!

🔓(강남 3구·용산 빼고) 🏠규제지역 전면 해제합니다

출처 : 국토교통부

어제(5일)부터 서울 강남·서초·송파·용산구를 제외한 전 지역이 🏠부동산 규제 지역(투기과열지구·조정대상지역 및 주택 투기지역)에서 전면 해제됐어요! 이에 따라 규제지역에 적용되던 대출, 세제, 청약, 거래 등의 각종 규제도 함께 풀리게 됐는데요. 우선 무주택자라면 집값의 최대 70%까지 대출받을 수 있게 한도가 ↗️늘어나고, 집을 살 때 제출해야 했던 자금조달계획서도 제출 의무가 사라졌어요.❌ 또 다주택자에게 적용되던 종합부동산세와 양도소득세 중과 규제도 풀려 세제가 ↘️줄어들고요. 다주택자도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됐어요. 그리고 최장 10년이던 청약 재당첨 제한에서도 벗어난다고.

┖🔓분양가 상한제 적용도 자동 해제!

규제지역이 풀리면서 분양가 상한제 적용 지역도 대폭 축소됐는데요. 분양가 상한제는 🏠주택 분양가격을 ‘택지비+건축비’ 이하로 제한하는 제도로, 투기과열지구 내에서 집값 🔥과열 우려가 있거나 재건축·재개발 등 정비사업 호재로 고분양가 우려가 있는 지역에 적용해요. 하지만 최근 집값이 크게 ↘️하락하면서 일부 지역에서는 분양가가 오히려 시세보다 높은 🔀역전 현상이 일어나기도 했다는데요. 이에 투기과열지구에서 해제되는 곳은 분양가 상한제 대상에서도 풀린대요. 상한제 대상에서 해제되면 5~10년의 전매제한 규제와 실거주 의무 등에서도 벗어나게 돼요.

*전매제한 : 새로 분양되는 주택에 당첨된 뒤 일정기간 사고팔지 못함

기존 🏠부동산 규제도 완화해드려요

규제지역 해제뿐 아니라 규제지역에 적용되는 규제도 살짝 풀어준다는데요. 오는 3월부터 수도권 최대 10년, 비수도권 최대 4년으로 적용하던 전매 제한 기간을 각각 최대 3년, 1년으로 축소하기로 했어요. 그리고 🧑‍⚖️ ‘주택법’을 개정해 수도권 분양가 상한제 주택의 실거주 의무도 폐지할 예정이래요. 

또, 주택 분양가 관계없이 모든 주택에서 중도금대출, 특별공급이 가능해진다는데요.🙆 기존에는 분양가 12억 원 이하 주택에 최대 5억 원까지만 중도금대출 보증이 가능했는데, 이를 전면 폐지한다는 거예요. 투기과열지구 내 분양가 9억 원 초과 시 특별공급 제한도 폐지된다고. 

그리고 수도권 등에서 청약이 당첨된 1주택자는 기존주택을 처분해야 했던 의무가 사라지고요. 유주택자도 무순위 청약 신청을 할 수 있게 된대요.

*무순위 청약 : 미계약 물량에 대해 청약통장 없이 100% 추첨으로 당첨자를 뽑는 제도

왜 이렇게까지 다 풀어주는 거야?🤔

최근 주택 거래가 급감하고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전반의 집값이 빠르게 하락하면서 실수요자의 주택 거래마저 어려워지고 있는데요. 규제를 풀어서 시장을 활성화하고 부동산 시장의 🛬경착륙을 막기 위한 조치라고 해요. 일각에서는 급격한 규제 해제가 추후 집값을 자극할 수 있다는 우려도 있는데요. 이에 대해 국토부는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이 계속 작동하고 있어서 투기 목적으로 주택을 매입하는 데 대해선 안전장치가 있다”라라고 밝혔어요.🗣️ 전문가들은 이번 조치로 인해 주택시장이 다소 숨통이 트일 수 있겠지만, 고금리에 경기 침체까지 겹쳐 기대효과는 제한적일 것이라는 반응이래요.

*경착륙 : 경제 하강 상황을 비행기 착륙의 강도에 비유한 것으로, 경기가 빠른 속도로 급격히 하락하는 것

정부는 이번 규제 지역 해제에도 부동산 경착륙 우려가 계속된다면 추가 규제 완화도 검토할 방침이라는데요. 부동산 시장이 안정화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네요.

3F 온 세상이 🐰토끼로 가득해묘

  • #계묘년
  • #토끼
  • #토끼띠

사원님들, 혹시 작년 이맘때쯤 여기저기에서 🐯호랑이가 자주 보이지 않았어요? 당연히 실제 호랑이는 아니고요.😅 새해마다 유통 업계에서 그 해를 상징하는 동물 마케팅이 펼쳐지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올해는 계묘년을 맞아 ‘토끼’를 자주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왜 토끼인지는 지난 레터에서 복습하기!)

올해는 🐰토끼 캐릭터가 주인공?

출처 : 인스타그램 @angelinus_coffee, 코카콜라, 글래드 호텔
출처 : 인스타그램 @angelinus_coffee, 코카콜라, 글래드 호텔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우리나라 캐릭터 산업 시장 규모가 2014년 이후 연평균 7.8%씩 성장해📈 올해는 무려 20조 원을 돌파할 것이라고 해요. 실제로 지난해 유통 업계에서는 캐릭터 대전이 일어나기도 했는데요. 당연히 새해 마케팅도 마찬가지겠죠?😉 ‘토끼’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어요. 특히 기존에 있던 토끼 캐릭터와의 🤝협업이 눈에 띄는데요. 대표적으로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는 추억의 토끼 캐릭터인 ‘마시마로’와 협업해 신제품을 출시했고요. 코카콜라는 토끼가 그려진 한정판 패키지 출시와 함께, ‘코카콜라 X 그냥그런토끼’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 또 글래드 호텔은 2008년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토끼 캐릭터, ‘베니’와 손을 잡고 문구 세트를 출시했다고!

출처 : 인스타그램 @cu_official, @emart24_official
출처 : 인스타그램 @cu_official, @emart24_official

여기에 젊은 세대들이 많이 찾는 🏪편의점도 동참했다는 사실! CU는 특별히 전 세계 토끼를 한곳에 모았다고 하는데요. 대구에서 시작해 전국으로 이어진 맛집 ‘토끼정’부터 암스테르담의 ‘미피’, LA의 ‘에스더버니’, 뉴욕의 ‘토끼소주’까지 총 23종의 토끼 상품을 선보였고요. 이마트24도 인스타그램툰 ‘김토끼’와 협업해 김밥, 도시락, 디저트 등 총 14종의 상품을 출시했다는데요. 띠부띠부씰 유행에 맞춰 일부 상품에서는 ‘김토끼 행운 카드’도 무작위로 얻을 수 있다고 해요.

토끼 보러 어디로 그렇게 토끼니?🏃

출처 : 인스타그램 @bellygom.official, @galleria_gwanggyo, 국립민속박물관
출처 : 인스타그램 @bellygom.official, @galleria_gwanggyo, 국립민속박물관

게다가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첫 새해! 당연히 🎪오프라인에서도 토끼를 많이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가장 먼저 롯데홈쇼핑의 대표 캐릭터인 ‘벨리곰’이 토끼로 변신했대요.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서 ‘벨리토끼의 당근 농장’ 팝업 스토어가 열린다고 해요. 또 갤러리아 광교점 곳곳에서는 ‘미피’를 만나볼 수 있다는데요. SNS에 미피와 함께 찍은 인증샷을 남기면 미피 그립톡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 그리고 매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빛초롱 축제가 새해 콘셉트로 재단장했대요. LED 토끼와 함께 한복, 곶감 등 신년 아이템으로 가득한 마켓을 구경할 수 있다고 해요. 혹시 계묘년을 맞아 토끼의 역사도 알고 싶은 사원님 있으신가요?🤔 국립민속박물관에서 ‘새해, 토끼 왔네!’ 특별전이 열린다고 하는데요. 토끼와 관련된 과거 작품들을 통해 옛사람들이 토끼를 어떻게 이해했는지 알 수 있대요.

🔎토끼띠를 찾습니다

토끼띠 사원님 손!🙋 아마 사원님들 중에서는 1987, 1999년생이 가장 많을 것 같은데요. 왜 갑자기 토끼띠를 찾나 싶겠지만, 이제는 아예 토끼띠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펼치는 곳도 많아졌거든요. 소비자들에게 올해는 ‘내가 주인공👍’이라는 특별한 기분을 선사하기 위해서라는데요. 대표적으로 롯데하이마트는 1월 한 달 동안 토끼띠 소비자들에게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0만 원 포인트를 제공하고요. 제주신화월드도 토끼띠 투숙객에게 최대 73% 할인을 제공하는데요. ‘계묘년, 기묘한 패키지’라는 프로모션 이름처럼, 기묘하게도 토끼 관련 아이템만 소지하면 무조건 토끼띠로 인정! 똑같이 할인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래요.

이렇듯 지금 우리 세상은 토끼로 가득하다고 해도 무방할 것 같은데요.😵‍💫 유통 업계가 매년 이러한 마케팅을 펼치는 이유는 간단해요. 보통 새해에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이라는 점, 또 새해를 기념하고자 하는 심리로 💸지갑을 여는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이라고!

그런데 ‘검은 토끼’에 담긴 의미가 유독 좋아서일까요? 그런지 사원은 어쩐지 토끼와 관련된 아이템을 지니고 있으면 올해 행운이 마구마구 찾아올 것만 같대요. 그래서 말인데, 사원님들도 올해를 기념하며 소중한 사람 혹은 나에게 토끼 아이템을 선물해보면 어떨까요? (그런지 사원 : 계묘년에 필묘 이상으로 토끼의 긍정 기운 많이 받길 바라묘😆)

4F 📺사원님의 OOO 등급은 A+입니다

  • #결혼
  • #본스토리
  • #결혼정보회사

요즘엔 결혼이 필수가 아니고 선택이라고 하죠. 하지만 결혼 생각이 없다고 해도 결혼정보회사에서 ‘등급 외’ 점수를 받는다면요?😤 매년 잊을 만하면 어디선가 결혼정보회사 직업 등급표가 나타나서 여론을 뜨겁게 달구곤 하는데요. 대체 결혼정보회사는 언제부터 생겨나서 우리를 괴롭히고 있는 걸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