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스크랩
#오늘의 픽

1F 편의점 소주 대란 일어날지도…?

  • #소주대란
  • #화물연대
  • #파업

소주 좋아하시는 사원님 손~~!🙋‍♀️ 저는 특히 ‘이슬이’를 즐겨 마시는데요, 최근 편의점에서 소주가 동나는 ‘소주 대란’이 일어날지도 모른다는 소식으로 떠들썩해졌어요! 이게 대체 무슨 일이G?

1매장 1박스, 편의점 소주 발주 제한❌

최근 편의점들이 참이슬, 진로이즈백 등 하이트 진로의 소주 제품 발주 제한들어갔어요. 지난 4일,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 이마트24를 시작으로 소주를 제품별로 발주 수량을 1~3박스씩 제한했다고 해요. CU 역시 지난 8일부터 일부 물류센터에서 발주 제한을 뒀고요, GS25도 예의 주시하는 중! 

편의점들이 발주 제한을 둔 이유는 하이트진로 이천·청주 공장의 소주 제품 운송🚚을 담당하는 일부 화물차주들이 파업🐱‍👤에 들어가면서 제품 출고에 차질을 빚고 있기 때문인데요, 해당 화물차주 130여 명은 지난 3월,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화물연대에 가입해 운송료 인상을 요구하며 파업을 시작, 지난 2일부터 전면 파업에 돌입하면서 공장 입구를 막는 등 시위를 벌였다고 해요. 문제는 이천·청주 공장에서 생산되는 물량이 하이트진로 전체 소주 생산량의 70%를 차지한다는 건데요, 파업이 장기화할 경우 ‘소주 대란’이 올 수도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어요. 현재 일부 편의점들은 소주 물량 확보를 위해 본사가 직접 공장으로 차량을 보내기도 했다고.

화물연대 서울경기지부 총파업 출정식 현장 / 출처 : 연합뉴스

🚛전국 화물차 멈춰!✋ 화물연대 총파업 돌입

화이트진로 소주 운송 화물차주들의 파업에 이어, 지난 7일, 화물연대가 전국 16개 지부에서 동시에 집단 운송 거부의 무기한 총파업에 들어갔어요!🏴 화물연대 조합원(약 2만 2천 명) 중 약 37% 수준인 8천 2백여 명이 참여했다고 하는데요, 하이트진로뿐 아니라 주요 항만, 산업단지, 사업장 등 전국 50여 개 거점에서 총파업을 진행 중! 이들이 원하는 건 올해 말 종료될 안전운임제를 계속 시행해달라고 요구하는 중이래요.

안전운임제는 화물차 기사들의 적정 임금을 보장해 과로·과적·과속을 방지하겠다는 취지로 도입된 제도인데요, 교통안전을 확보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안전 운임보다 낮은 운임을 지급하는 화주에게 과태료를 부과하는 것으로, 일종의 ‘최저운임제’예요. 2020년 시행돼 2022년까지 3년 일몰제🌇(일정 기간 후 자동 소멸)로 도입됐어요.

너도나도 비상사태🚨 물류대란 신호탄?🧨

화물연대 총파업으로 산업계 곳곳에서 물류 차질 현상이 벌어지며 피해가 심각한데요, 시멘트 업계에선 출하 중단으로 하루에 100억 원 이상의 매출 손실이 났다고 해요.💸 화물연대는 수도권으로 시멘트를 공급하는 경기 의왕 유통기지와 주요 시멘트 공장의 진입로를 봉쇄해 시멘트 운송을 막았는데요, 이에 따라 시멘트를 받아 제품을 생산하는 레미콘 공장🏭도 가동이 중단됐고요, 건설 현장🏗으로도 피해가 번질 것으로 보인대요. 

또한 지난 8일, 화물연대는 울산 지역에 자동차🚗 부품 납품과 완성차 이송 운행을 전면 중단하기 시작했는데요, 울산공장에 납품, 완성차 이송을 담당하는 화물연대 조합원은 약 1천 명 정도로, 완성차 생산에도 큰 타격을 받고 있다고 해요. 

이 밖에도 주요 항만⚓과 물류 거점을 봉쇄하면서 곡물 원료 등 일부 물량들이 장시간 방치되는 일도 있었고요, 철강과 타이어 업계도 제품 출하가 중단되는 등 산업계 전반적으로 피해가 속출하고 있어요! 

정부는 뭐래?🤔

국토부는 화물연대와 대화를 통해 합의점을 찾겠다는 입장이에요. 그러면서 어명소 국토교통부 2차관은 “안전운임제 문제는 법률 개정 사안으로 국회에서 입법을 통해 해결해야 한다”며, “국회가 열리면 조속히 논의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는데요, 다만 아직 국회 원구성이 안 된 상태여서 시간이 소요 될 것이라고 해요.⏳ 또한, 정부는 파업 과정에 불법이 있으면 엄정 대응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는데요,👮‍♂️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체포되는 화물연대 노조원들이 계속 나오고 있어요. 

화물연대의 파업이 계속된다면 소주 대란뿐 아니라 각종 물류대란으로 큰 충격💥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부디 원만히 해결됐으면 좋겠습니다.   

2F 뽑기에서 증명사진이 나온다면?😦

  • #일본
  • #증명사진
  • #뽑기

어릴 적 문방구 앞에 줄지어 서 있던 뽑기 기계를 기억하시나요? 저는 동전을 넣고 레버를 돌릴 때 들리는 ‘철컥철컥’ 소리를 좋아했던 기억이 나요. 물론 💊캡슐 안에 무엇이 들었을까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열어보는 순간도 참 짜릿했고요!😆 완전히 꽝이 아닌 이상 보통은 장난감이 나왔기에 대부분 만족했었던 것 같은데요. 사원님들! 만약 여기에서 다른 사람의 증명사진이 나온다면 어떨 것 같으세요? (이걸 보는 사원님들 표정: 😦?)

증명사진이 왜 거기서 나와…?🌸

일본 도쿄 가구라자카의 PEANUTS CLUB 매장 앞에 설치된 이 뽑기의 이름은 ‘생판 모르는 사람의 증명사진’!🖼️ 이름에서 눈치챌 수 있듯이 캡슐 안에는 성별도 연령도 다양한 일반인의 증명사진이 들어있는데요. 한번 뽑는데 300엔(원화 약 2,800원)이 들고요. 왠지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지는 않지만, 사용 연령은 6세 이상이라고.🧒

(왼쪽부터) 생판 모르는 사람의 증명사진 1탄, 2탄
(왼쪽부터) 생판 모르는 사람의 증명사진 1탄, 2탄 / 출처 : PEANUTS CLUB

사진 속 사람들의 정체는? 개인 정보 괜찮아?😨

제작자인 데라이 히로키의 지인들이래요. 주부, 대학생, 취업준비생, 초등학교 교감 선생님까지 다양한 직업들을 가지고 있다고 하고요. 놀라운 사실은 실제로 여권, 운전면허증, 이력서 등에 사용하기 위해 찍은 증명사진이라는 것! 이에 일부 사람들 사이에서는 범죄에 악용될 우려가 있다며 AI로 제작하거나, 차라리 지명수배범의 증명사진을 활용하는 게 좋지 않겠냐는 말도 나오고 있대요.😢

일본에서는 의외로(?) 인기 폭발🔥

도대체 연예인도 아닌 일반인의 증명사진이 왜 필요한가 싶지만, 지금 일본에서는 설치한 지 1달 만에 약 2,000개가 팔릴 정도로 인기 폭발! SNS로 입소문이 나면서 오로지 뽑기를 위해 먼 지역에서 찾아오기도 하고, 사진을 채우기 바쁘게 매진 행렬이 이어지기도 한대요. 심지어 수집 욕구까지 불러와 10장을 다 모으려는 사람들도 많다고! 
그리고 이런 인기에 힘입어 2탄까지 출시됐다고 하는데요. 소문을 듣고 자신의 사진을 써달라고 하는 사람들도 많았고, 실제로 2명이 선정되기도 했대요. 또 2탄에는 특별히 미리 공개되지 않는 희귀한 사진이 있다는데요. 회사 몰래 이직을 알아보고 있는 남성의 사진이라고 해요!😲

제작자의 독특한 이력🙄

사원님들, 이쯤 되니 데라이 히로키가 도대체 무슨 일을 하는 사람인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그의 직업은 행사 기획자! 한때 일본에 ‘이혼식’ 열풍을 불러오기도 했었는데요. ‘이혼식’은 🤵👰부부가 이혼할 때, 법적인 절차와는 별개로 식장을 빌려 이혼하게 된 이유를 발표하고 🔨망치로 결혼반지를 부수는 행사를 말해요. 얼마나 인기였는지 이혼식 플래너라는 새로운 직업까지 등장시켰다고! 이뿐만이 아니에요. 이혼식에서 눈물을 흘리는 사람일수록 더 후련해한다는 것을 보고, 의식적으로 눈물을 흘려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눈물 치료 활동, 💧‘루이카쓰’를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예를 들면 사람들이 모여 함께 슬픈 영화를 보고, 서로의 고민을 털어놓는 활동이 있어요.

독특한 이력에서 볼 수 있듯이 증명사진 뽑기도 단순한 재미로 시작한 것이 아니더라고요. 그는 제작 의도를 이렇게 밝혔어요. “코로나19 시대, 마스크로 다른 사람의 얼굴을 보기가 힘들어지기도 했고, SNS에는 만들어진 얼굴이 대부분인 것 같다. 반면 증명사진은 진짜 얼굴이고, 한 편의 드라마가 있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일까 상상해보는 일이 즐거울 것 같아 제작하게 되었다.”

사람들이 과연 증명사진을 어떻게 활용할까 싶었는데, 보통 휴대전화, 책상에 붙이거나 우리나라에서 ‘쓸데없는 물건 선물하기’가 유행했던 것처럼 친구에게 장난으로 선물하기도 한다고. 일본의 듣도 보도 못한 증명사진 뽑기! 사원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3F 패피 되려면? 올여름은 이런 패션👕

  • #패션
  • #여름
  • #리조트룩

사원님들, 혹시 가장 최근에 구매한 옷은 어떤 종류인가요? 교복처럼 입을 검은색 슬랙스?👖 아니면 더워지는 날씨에 제격인 반소매 티셔츠?👕 이미 외출과 출근이 본격화됐고, 다음 달이면 여름휴가 시즌인데요!🏝 과연 올여름엔 어떤 패션이 유행인지 함께 알아봐요~!

코로나 한창땐 말이야~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던 지난 2년간은 외출이 줄어들면서 집에서도 입고, 집 근처에 나갈 때도 입을 수 있는 옷이라는 의미의 ‘원마일 웨어’가 대세였잖아요? 상의와 하의를 세트로 입는 ‘셋업룩’을 비롯해 조거팬츠와 맨투맨 등이 원마일 웨어의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는데요. 코로나가 완벽히 종식되지 않은 현재도 원마일 웨어의 유행이 계속되고 있는데, 거기에 플러스! 올여름 패션 트렌드로 휴양지에서나 입을 법한 ‘리조트룩’🏖이 떠올랐대요!

2022 여름 패션

리조트룩? 일단, 테리(Terry)!

작년에 이어 테리 소재가 올여름 패션 유행 중 하나로 꼽혀요. 주로 수건이나 목욕 가운🥼에 사용하는 소재인 ‘테리’는 뉴트로 유행에 힘입어 2020년대에 와서 재유행하고 있는데요. 수건처럼 도톰하지만 땀을 빠르게 흡수하기 때문에 여름에 입기 제격인 소재라고!🌞 또, 모자, 셔츠, 가방 등 활용되는 범위가 넓어서 상·하의를 비롯해 모자, 가방 등의 액세서리를 테리 소재로 통일해 입는 것도 좋고요. 포인트가 되는 아이템만 테리 소재로 코디하는 것도 예뻐요.✨ 테리는 일상복으로도 활용도가 높지만, 특히 휴양지에서의 테리 비치웨어 코디를 추천합니다! (이번 여름휴가엔 테리 패션 쫙 빼입고 다 같이 휴양지 가즈아~😆)

구멍이 센스를 만든다🕳 컷오프(Cutoff)✂

패션에서 색상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디테일 포인트래요! 미묘한 디테일 차이로 느낌이 확~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올여름 가장 주목받는 디테일 포인트가 바로 ‘컷오프’! 옷의 특정 부분을 잘라내 옆구리, 등, 가슴, 배 등을 포인트로 내놓는 스타일을 말해요.✂ 자라, H&M 등 세계적인 SPA 브랜드를 비롯한 다양한 패션 브랜드에서 컷아웃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평범한 색상의 니트나 티셔츠라도, 어디에 구멍이 뚫려있느냐에 따라 패피 느낌 물~씬 풍길 수 있다고! 평범한 건 싫고, 과한 노출은 부담스럽다면 ‘센스있다!’라는 인상을 주는 컷오프에 도전해보세요.😎

빈티지스럽고 힙한 크로셰(Crochet)🧶

크로셰는 ‘손으로 짠 레이스’라는 뜻으로, 코바늘 뜨개질로 만들어 느슨한 짜임의 형태를 띠는데요.🧶 통기성이 좋은 데다가 알록달록한 색감과 패턴을 더할 수 있어서 일상복뿐 아니라 여름 휴양지 패션으로도 좋아요!👍 이번 봄여름 시즌엔 빈티지한 보헤미안룩이 트렌드로 떠올랐는데, 어렸을 적 할머니나 엄마가 손수 떠 주신 듯 투박한 비주얼의 크로셰 패션은 보헤미안룩으로 꾸미는 데에도 딱이죠.✨ 이렇듯 편안하면서도 섬세한 크로셰만의 디테일에 전 세계 멋쟁이들이 열광하고 있어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그동안 억눌렸던 여행 수요가 폭발하고 있죠.✈ 이에 따라 이번 여름, 휴양지에서나 입을 법한 ‘리조트룩’ 패션이 인기를 얻고 있다는 분석이에요.🧐 패션피플이 되고싶은 사원님들! 올여름엔 테리, 컷오프, 크로셰에 도전해보시는 걸로~!😎

4F 📺 그때 그 시절 패피는 이런 패션👖

  • #2000년대
  • #패션암흑기
  • #2000년대패션

(다시 돌아온 베댓 타임) 영상에 달린 실제 구독자님 댓글 : 2000년대 패션 = 슈의 의상실 (🤣!!! 큰 웃음 주신 구독자님께 합격 목걸이 드립니다…🥇)
2000년대 패션 도대체 어땠길래? 지금 영상으로 확인하시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