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핑도 이제 ‘음주 금지’입니다!
- #바다
- #서핑
- #음주
✅ 무동력 수상레저 활동 중 음주가 법적으로 금지됐어요.
✅ 카약, 카누, 서프보드 등이 해당돼요.
✅ 부산 해수욕장에서는 음주 측정을 실시했어요.
본격적인 여름이 다가오면서 서핑하러 바다로 떠나는 사원님들 많으시죠? ‘서핑하면서 시원~하게 맥주 한 캔’ 떠올리신 분도 계실 텐데요. 하지만 이제 서핑 중 음주가 불법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이제는 불법!
2025년 6월 21일부터 서핑을 포함한 모든 무동력 수상레저 활동 중 음주가 법적으로 금지됐는데요. 개정된 법에 따르면, 혈중알코올농도 0.03% 이상일 경우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돼요. 음주 측정을 거부할 경우에도 동일한 처벌을 받게 되죠.

실제로 국내 서핑 인구는 2020년 70만 명에서 2023년 125만 명으로 급증했는데요. 이처럼 서핑 즐기는 사람이 많아진 만큼, 음주로 인한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도 함께 커졌고, 그 결과 단속 기준도 더 강화된 거예요. 다만 올해는 12월까지 계도 기간이라 우선은 안내 중심으로 운영되는데요. 이후부터는 본격적인 단속이 시작될 예정이라고!🚨
패들보드, 카약도!
단속 대상은 단순히 서핑보드만이 아니에요. 카약, 카누, 패들보드, 윈드서핑, 서프보드, 파라세일 등 ✔️‘동력이 없는 모든 수상레저기구’가 포함되는데요. 기존에는 제트스키 같은 동력 장비에만 음주 금지 규정이 있었지만, 최근 잇따른 사고로 무동력 기구까지 법 적용이 확대됐어요.
음주 단속 본격화
지난 5일, 부산 송정 해수욕장에서는 해양경찰이 시민들을 대상으로 🍾음주 측정을 실시하며 개정법을 적극 홍보했는데요. 이날 해변은 서핑, 패들보드, 카약 등을 즐기는 시민들로 북적였고, 음주 측정기 앞에 선 대부분은 새로운 제도에 대해 다소 낯설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해요.
해경은 연안 구조정을 활용해 해안가 단속도 강화할 예정이며, 서핑업체를 직접 찾아 음주·약물 복용 금지 안내도 요청했는데요. 업주들은 “술 냄새가 나면 대여를 거절하고 있다❌”라며 법 시행에 적극 협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어요.
올여름 서핑하러 바다에 갈 계획인 사원님들! 파도는 마음껏 타되, 술은 잠시 내려놓는 게 좋겠죠?! 🌊🍺
3%룰 확대, 강화된 상법 개정안
- #상법개정안
- #3%룰
- #의결권
✅ 여야가 상법 개정안에 합의하면서 3%룰을 확대 적용했어요.
✅ 대주주와 특수관계인의 의결권을 제한하는 내용이에요.
✅ 기업은 부담을 느끼지만 시장은 경영 투명성 개선 효과를 기대하고 있어요.
더 세진 상법개정안
여야가 상법 개정을 통해 사외이사인 감사위원 선출 시 ‘3%룰’을 한층 강화하는 내용에 합의했어요. 지금까지는 감사위원 선출 시 개별 3%룰만 적용됐는데요. 앞으로는 대주주와 특수관계인의 의결권을 합산해서 3%까지만 행사할 수 있게 바뀐 거예요. 7월 2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여야 합의로 통과된 이번 🧾개정안에는 주주총회 전자화 의무, 이사의 ‘충실의무’ 명문화, 사외이사의 독립이사 명칭 변경도 포함돼 있어요. 지배구조 전반의 투명성을 높이겠다는 게 이번 상법 개정의 핵심이에요.

어떻게 바뀌는 걸까?
이번 개정안에서 주목할 부분은 ‘특수관계인* 합산 제한’이에요. 예컨대 대주주가 지분 20%, 가족 두 명이 각각 10%를 갖고 있는 상황이라면, 이전엔 각자 3%씩 총 9%의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앞으로는 대주주와 특수관계인의 모든 지분을 합쳐도 감사위원 선출 시 총 3%의 의결권만 행사할 수 있어요. 사실상 지분 쪼개기를 통한 영향력 행사에 🚫제동이 걸리는 셈이에요. 여야는 이를 통해 회계 투명성을 높이고 내부 견제 기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에요.
* 특수관계인 : 회사의 대주주 또는 오너와 친인척 관계에 있거나 출자·경영 영향력을 가진 개인 또는 법인
기업은 우려, 시장은 기대
기업 현장에서는 복잡한 반응을 보이고 있어요. 내부통제 강화라는 취지에는 공감하면서도 실제 운영에 대한 우려가 큰 상황이거든요. 경영진들은 의사결정 과정이 복잡해지고 소송 위험이 늘어날 수 있다고 걱정하고 있어요. 특히 외국계 투자펀드 등 일부 주주가 제도 변화를 활용해 과도한 경영 개입을 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고요. 반대로 금융시장에서는 긍정적인 신호로 받아들이는 분위기예요. 지배구조가 투명해지면 해외 투자자들의 신뢰도 높아질 거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거든요. 결국 기업의 경영 안정성과 시장 투명성 사이에서 어떤 ⚖️균형점을 찾을지가 관건이에요.
영화가 현실로? 세계는 케데헌 열풍
- #넷플릭스
- #케이팝데몬헌터스
- #글로벌차트
✅ 케데헌의 OST가 글로벌 차트에서 인기에요.
✅ 영화 속에 다양한 한국 음식들이 등장해요.
✅ 국립중앙박물관의 온라인숍 방문객이 4배 이상 뛰었어요.
지난 레터에서 소개해 드린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현재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3인조 K팝 🎤아이돌 그룹 ‘헌트릭스’가 악령을 퇴치하는 내용이에요. 이 영화에서는 K팝뿐만 아니라 다양한 한국 문화와 음식이 소개됐는데요. 이 영향으로 한국 문화와 음식뿐만 아니라, OST까지 주목받아 글로벌 차트를 휩쓸고 있어요.
OST, 글로벌 차트에 랭킹

영화에서 음원차트 1위를 다투던 ‘헌트릭스’와 ‘사자보이즈’가 현실에서도 글로벌 🎵음원차트를 휩쓸고 있는데요. 극 중에서 사자보이즈가 불렀던 OST ‘유어 아이돌’은 4일(현지시간)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미국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어요. 헌트릭스가 불렀던 OST인 ‘골든’은 2위를 기록했죠.
이외에도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 진입하는 쾌거를 보여줬는데요. OST 💿앨범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8위를 기록했어요. 올해 발매된 OST 중에서는 처음으로 앨범 차트에 올라갔다고! OST 작업에는 빅뱅, 블랙핑크의 음악을 만든 스타 프로듀서 테디를 비롯해 쿠시, 빈스 등 더블랙레이블 소속 작곡가들이 참여했죠.
케데헌 속 한국 음식, 익숙하다

극 중에는 헌트릭스 멤버들이 김밥, 🍜컵라면, 과자 등 한국 음식을 먹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라면이나 과자도 실제로 존재하는 제품과 유사해 더욱 화제에요. 극중 등장하는 과자는 ‘새우깡’을 떠올리게 하고요. 컵라면은 ‘신라면’을 묘사해요. 용기에 매울 신(辛) 대신 귀신 신(神) 한자가 적혀 있죠. 넷플릭스는 이 영화 공개를 앞두고 미국 뉴욕시에서 컵라면을 나눠주는 행사를 열며 한국 라면을 홍보하기도 했어요.
멤버들은 이를 외국에서 흔하게 쓰는 표현 ‘라멘’ 대신 한국식 표현 그대로 ‘라면’이라고 부르고, ‘물을 붓고 3분을 기다려야 한다’고 언급하기도 하는데요. 한국 문화를 잘 고증한 모습에 많은 누리꾼들이 👍호평을 쏟아냈죠.
온라인숍 방문객 4배 뛴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도 영화의 인기로 매출이 껑충 뛰었다고 전했는데요.😲 지난 2일 국립중앙박물관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등장한 작호도(호랑이, 까치가 함께 그려진 전통 민화), 갓 등 한국 전통문화 요소가 주목받으며 박물관 문화상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며 “‘까치 호랑이 배지’, ‘흑립 갓끈 볼펜’ 등은 입고 즉시 품절되고 있으며 ‘뮷즈’ 온라인숍 일 평균 방문자 수는 26만여 명에 달하고 있다”고 언급했어요. 지난달 20일 영화 개봉 이전 온라인숍 일 평균 방문자 수는 6만명이었는데요. 영화의 인기에 방문객이 4배 이상 증가한 셈이죠.
이런 인기에 국립중앙박물관은 🎊이벤트를 준비했는데요. 오는 3일부터 24일까지 케이팝 데몬 헌터스 관련 전시품을 관람하고 소셜 미디어에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갓 키링’ 등 5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 세트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해요.
영화에서 톱스타였던 헌트릭스와 사자보이즈가 현실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니, 지니사원은 벌써 과몰입 완료인데요.🥹 다양한 한국 문화까지 함께 세계적으로 조명받고 있으니 이렇게 뿌듯할 수가 없어요.
7월 둘째 주 💫별자리 운세💫

결과가 좋지 않더라도 높은 이상과 목표를 향해 도전하는 것은 그 자체로 의미 있는 일이에요.

이성과의 관계에서 좋은 신호가 있을 수 있으니 깊은 교류를 준비하는 것이 좋겠어요.

큰마음 먹고 시작한 일이 작심삼일 만에 끝날 수 있으니 조금 더 신중하게 생각해 보는 건 어떨까요?

어제의 원수가 오늘의 친구로 바뀔 좋은 기회가 찾아올 거예요.

아무리 바쁠지라도 약속 시간은 꼭 지키는 것이 좋겠어요. 만날 시간이 없더라도 잠깐 시간을 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더 나아진 모습을 위해서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는 순간도 필요해요.

고된 일들이 찾아와 예민하고 날카롭게 반응한다면 더 안 좋은 결과를 초래할 거예요.

이성 관계에 있어 무조건적인 믿음과 신뢰가 필요한 한 주에요.

재물과 관련해 액운을 당하게 될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겠어요.

혼자 해결하기 벅찬 일이 생긴다면 망설이지 말고, 도움을 청해보는 건 어떨까요?

운수의 반전이 있을 수 있어요. 시작은 다소 우울하더라도 이후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릴 거예요.

작은 사고가 겹쳐 불안을 뗄 수 없지만 큰 일은 당하지 않으니, 평소에 조심하는 것이 좋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