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스크랩
#오늘의 픽

1F 눈 쌓인 야자수🌴 본 적 있는 사람?

  • #강릉
  • #바다
  • #야자수

사원님들! 요즘 날씨가 부쩍 더워졌죠.🥵 그래서인지 시~원한 바다🌊 생각이 절로 나는데요. 조금씩 들려오는 해수욕장 개장 소식에 벌써 두근두근!💓 이미 머릿속으로는 짐도 백번 쌌고요. 강릉 바다도 백번 보고 왔어요. 예를 들면 이런 모습이요! 작열하는 태양 아래 반짝거리는 바다, 해변을 따라 죽 늘어선 야자수🌴…는 하와이가 아니냐고요? 아니요? 강릉 맞아요! 최근, 강릉 바다에 야자수 숲이 생겼거든요! (이게 무슨 따뜻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같은 소리?)

강릉에 야자수 숲이 생겼다고?😲

지난해, 강릉시가 경포해변에 야자수 15그루를 심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관광객들 사이에서 이색적인 풍경이라며 화제가 됐었어요. 당시에는 야자수를 빌려서 심었던 거라 다시 돌려주기 위해 금방 제거했었는데, 이번에는 야자수 51그루를 2억 원에 구매해 경포해변, 강문해변, 안목해변 등에 심었다고 해요. 여름뿐만 아니라 사계절에도 찾을 수 있는힐링 해변’으로 만들겠다는 것이 목표라고. 그런데! 그로부터 얼마 지나지 않아 문제가 생겼어요. 야자수의 절반 정도가 말라 죽기 시작한 건데요. 그 모습이 얼마나 처참한지 사람들 사이에서는 흉물이 됐다는 말까지 나오고 있대요.

푸릇푸릇했던 생기를 잃고 점점 누렇게 말라 죽어가는 야자수 전후 모습
푸릇푸릇했던 생기를 잃고 점점 누렇게 말라 죽어가는 야자수 전후 모습 / 출처 : 연합뉴스

우리나라에 야자수가 자랄 수 있었나?

야자수는 열대 지방의 대표 식물로 알려져 있는데요. 물론 우리나라에도 자랄 수 있는 곳이 있어요. 사원님들도 잘 알고 있는 그곳, 🏝️제주도요! 1980년대, 제주도를 한국의 하와이로 만들겠다는 관광 계획으로 야자수가 많이 심어졌고, 지금은 제주도의 상징이 됐죠. (참고로 요즘은 길게 자란 야자수가 전선에 엉켜 정전 사고를 내기도 해서 도심 곳곳에 심은 야자수를 다른 곳으로 옮기고 있대요😢) 그리고 최근에는 지구온난화로 우리나라 환경이 바뀌면서 대구 등 남부 지방에서도 야자수가 자랄 수 있게 됐다고 해요.

🌴: 강릉에서는 못 살아! 나는 못 살아!

그럼 이제 강릉에서도 잘 자랄 수 있냐고요? 강릉은 4월에도 눈이 내리는 지역이 있을 정도로 혹독한 추위가 찾아오는 곳! 야자수가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이 아니에요.🙅 심지어 강릉시는 기온이 떨어지는 11월 중순부터 4월 중순 사이에는 야자수들을 비닐하우스로 옮겨 보관하겠다는 계획까지 발표했는데요. 이에 들어가는 비용만 해도 4천만 원에 이른다고 해요.

이를 두고 환경에 맞지도 않는 야자수를 무리하게 심었다며 비난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강릉시는 아직 야자수들이 뿌리를 잘 내리지 못해 일어난 일이라며 죽은 야자수를 제거하고, 다시 심겠다고 했어요. 또 나머지 야자수들도 말라 죽은 잎은 제거하고, 영양제를 공급하면서 꾸준히 관리하겠다했고요.

곰곰이 생각해 보니 제가 강릉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비단 바다만이 아니었어요. 바다 앞에 펼쳐진 울창한 소나무 숲이 보여주는 그 풍경 자체였죠.🌲 매서운 바닷바람에도 단단히 뿌리를 내리고 색을 잃지 않는 모습이 참 멋지게 느껴졌거든요! 그런데 요즘에는 이런 소나무마저 산불이나 관광 개발로 많이 사라져 가고 있다는데요. 과연 ‘눈 쌓인 야자수’와 같은 이색적인 풍경만 추구하는 것이 맞는 걸까요?😭

2F 자동차 구독! 좋아요! 옵션 설정까지~

  • #테슬라
  • #자동차구독
  • #구독경제

요즘은 구독의 시대! 사원님은 어떤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가요? 14F뉴스레터📧, 웨이브📺, 멜론🎶?? 그런데 최근 자동차🚗 시장에도 구독경제의 새바람이 불고 있어요. 원하는 자동차를 구독해보는 건 물론, 기능까지 구독한대요! 자동차와 구독 서비스의 만남!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구독 경제 : 사용자가 일정 기간 구독료를 내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제 활동

자동차 구독 서비스 (제네시스 스펙트럼 / 현대 셀렉션 / 기아 플렉스), 출처 : 제네시스, 현대차, 기아차

이번엔 세단을 몰아볼까? 신문📰처럼 자동차를 구독하G!

🚘자동차 구독 서비스는 다른 구독 서비스처럼 매월 구독료를 내고 원하는 차량을 골라 일정 기간 빌려 탈 수 있는 서비스예요! 서비스 조건에 따라 중간에 다른 차량으로 바꿔 탈 수도 있고요, 한 달만 이용하고 해지할 수도 있어요.🛑 

기존의 렌탈 서비스는 1대의 차량을 선택해 최소 1년 이상의 약정 계약을 해야 하고요, 선납금이나 보증금이 있을 수 있고 주행거리에도 제한이 있어요. 중도 해약을 하게 될 경우엔 위약금을 내야 해요.💸 반면, 구독 서비스는 월 구독료 안에 각종 세금, 정비, 보험 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구독료 외엔 이용하는 동안 추가로 돈을 낼 일이 없어요. 운행 거리 제한도 없고요! 

현재 국내에선 제네시스의 ‘제네시스 스펙트럼’, 현대차의 ‘현대 셀렉션’, 기아차의 ‘기아 플렉스’ 등 자사의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들이 운영되고 있고요, 아예 자동차 구독 전문 회사들도 있어서 외제 차까지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고 해요.

자율주행을 원한다면? ✅기능 구독하세요!

기존에는 차를 살 때 추가 비용을 내고 옵션➕으로 선택하던 기능을 연 단위 혹은 월 단위로 돈을 내고 구독할 수 있는 옵션 구독 서비스가 나오고 있어요. 

가장 먼저 옵션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 건 테슬라로, 원래는 자사 차량 구매 시 약 1천만 원가량의 추가 비용을 내야지만 독자적 자율주행 기능인 ‘완전 자율 주행’(FSD∙Full Self Driving)을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지난 2021년 7월, 20만 원대의 월 구독료를 내면 FSD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해요.

이어서 메르세데스 벤츠도 전기차 EQS의 심화 옵션인 ‘후륜 조향 기능’을 일부 유럽 국가에서 구독 형태로 제공 중인데요, 연간 구독료 489유로(약 66만 원)를 내면 기본적으로 4.5도까지만 꺾이는 뒷바퀴를 10도까지 꺾을 수 있대요. 그리고 국내에선 현대차가 원격제어, 차량 관리, 길 안내, 음악 스트리밍 등을 제공하는 ‘블루링크 서비스‘를 구독 형태로 운영 중!

이렇게 기능을 일정 기간 이용할 수 있는 건 기술의 발달로 무선통신을 이용한 기능업그레이드⬆가 가능해졌기 때문인데요, 앞으로는 기존 차량에도 추가로 기능 업데이트가 가능해질 거래요. 하지만 한편으론 이미 차량에 있거나 쉽게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유료로 전환하려는 것 아니냐는 불만의 목소리도 있는데요, 더 나아가 안전과 관련된 기능까지 구독 서비스로 전환할 수 있다는 우려도 있대요.

📱휴대폰 요금제처럼 ⚡전기차도 충전 요금제 사용해요~

최근 전기차 타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전기차 이용자들을 위한 구독형 전기차 충전 요금제가 출시되고 있어요! 휴대폰 요금제처럼 월 구독료를 내고 할인된 가격에 전기를 충전🔋할 수 있는 건데요, 전기차 충전 서비스 업체인 ‘에스트래픽’에서 자체적으로 판매하는 멤버십 전용 상품이 있고요, 기아차, 현대차 등 완성차 업체에서는 자사 전기차를 대상으로 충전 구독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요.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면 월 1~3만 원대의 요금으로 일정 한도 내에서 충전료를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데요, 현대차의 경우 최대 186만 원을 절약할 수 있대요.

이렇듯 자동차 업계는 새로운 구독 서비스를 만들고 너도나도 경쟁에 뛰어들고 있는데요, 전문가들은 자동차 관련 기능 구독 서비스의 잠재적 시장 규모가 연간 약 1천180억달러(약 146조7천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해요. 

구독 서비스로 필요한 만큼만 다양한 기능과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건 좋지만, 모든 기능이 유료화된다면 별로 달갑지만은 않을 것 같네요. 

3F 50년간 3만 3천 개의 OO 먹은 사람👨‍

  • #맥도날드
  • #기네스북
  • #빅맥

사원님들! 혹시 햄버거 좋아하세요? 그럼 혹시 이 노래 아시나요? (갑자기 노래 시작🎤) 참깨 빵 위에 순 쇠고기 패티 두 장 특별한 소스 양상추 치즈 피클 양파 까~지!🎵 빠라빠빠빠! 이 노래의 주인공이죠, 맥도날드의 빅맥이요~🍔 최근 미국에서 빅맥을 꾸준히 많이 먹어 기네스북에 오른 사람이 있어 화제예요!

빅맥을 얼마나 꾸준히 먹었길래?

도널드 고르스키
50주년 축하 멘트가 적힌 단골 매장 간판, 매장에 걸려있는 고르스키 씨의 초상화. / 출처 : Guinness World Records

현지 시각 5월 18일, 기네스 세계 기록 공식 홈페이지에 ‘50년간 매일같이 빅맥을 먹은 남자’라는 제목으로 소개된 도널드 고르스키(Donald Gorske) 씨! 올해로 68세인데요. 1972년부터 올해까지 50년간 총 32,943개의 빅맥을 먹음으로써 빅맥을 최장기간 소비한 사람으로 기록됐어요.🍔 고르스키 씨가 빅맥을 먹기 시작한 날부터 현재까지, 빅맥을 먹지 않은 날은 폭설로 인해 매장이 문 닫은 날과 어머니의 장례식 날 등을 포함한 단 8일뿐이라고 하니, 기네스북에 오를 만 하죠!😮

기네스북 등재 후, 매일매일 기록 경신 중🏆

도날드 고르스키_빅맥 상자
고르스키 씨가 보관해둔 빅맥 포장 상자들. / 출처 : Guinness World Records

고르스키 씨의 기네스북 등재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래요. 1999년, 이미 15,490개의 빅맥을 먹음으로써 ‘평생 가장 많은 빅맥을 먹은 사람’으로 기네스북에 올랐었는데요. 그 뒤로 2021년 8월, 32,340개의 빅맥을 먹으며 본인의 기록을 본인이 깼고요. 그리고 최근 50년에 걸쳐 32,943개의 빅맥을 먹어 ‘빅맥을 최장기간 소비한 사람’이라는 타이틀까지 얻게 됐어요.🏆 기네스북 등재를 위해 빅맥을 먹을 때마다 영수증과 빅맥 포장 상자를 따로 정리해 보관하고 있다고!🗂

고르스키 ♥ 빅맥, 첫 만남 썰 푼다.

도널드 고르스키 씨는 지금으로부터 50년 전인 1972년 5월 17일, 운전면허증 취득 이후 첫차 구매를 기념하기 위해 미국 위스콘신주 퐁 뒤 라크(Fond du Lac)에 딱 하나 있던 맥도날드 매장에 가서 빅맥을 주문해 먹었다는데요. 이날 처음 빅맥을 한 입 베어 무는 순간, 자신이 평생 빅맥을 먹게 될 거라 예상했대요. 빅맥을 무려 50년째 먹은 현재까지도 “두 겹의 쇠고기 패티 그리고 치즈, 특별한 소스가 조화를 이루는 빅맥은 한 끼 식사로 최고다. 나는 절대 빅맥이 질리지 않는다.”라는 애정 어린 평가를 할 정도라니, 고르스키 씨의 빅맥 사랑은 영원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건강은 괜찮은 거야?

빅맥 하나의 열량은 약 580kcal. 포화지방과 나트륨 함량은 일일 권장량의 각각 71%, 45%로 높은 편인데요. 고르스키 씨의 담당 의사에 따르면 다행히도 그의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 모두 정상이래요. 젊었을 때는 빅맥을 하루에도 9개씩 먹었지만, 최근 나이가 들면서는 하루에 2개 정도로 먹는 양을 줄였다고 하고요. 빅맥을 주식으로 먹긴 하지만, 빅맥 외에 감자튀김 등은 먹지 않고 매일 10km씩 걸으며🚶‍, 사람들과 수다🗣 떠는 걸 즐기는 것이 그의 건강 비결이라고!

68년 인생에서 무려 50년을 빅맥과 함께한 고르스키 씨는 앞으로도 죽을 때까지 빅맥을 먹을 계획이라 밝혔는데요. 과연 평생 몇 개의 빅맥을 더 먹어 또다시 자신의 기록을 경신하게 될지, 앞으로의 무한 도전이 기대되네요~😆

4F 📺 영상 보면 편의점 가고 싶어짐 주의

  • #컵라면
  • #육개장
  • #왕뚜껑

사원님의 최애 컵라면🥡은 뭔가요? 육개장? 왕뚜껑? 불닭볶음면? 전 개인적으로 육개장 파예요! (어쩔티비…🙁) 아무튼! 컵라면의 대장 육개장, 그의 나이가 올해로 벌써 40년이 됐다는데요, 와…😲 웬만한 사원님들보다 나이 많을 듯? 하지만 국내에 컵라면이 처음 나온 건 더 오래됐다는데~ 과연 언제부터 컵라면을 먹기 시작했을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