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6
share
스크랩

이젠 지하철 놓치지 않을 거예요

✅ 카카오맵에 실시간 지하철 위치가 떠요.
✅ 새로운 서비스가 편리하다는 후기들이 올라와요.
✅ 수도권 지하철 지연 보험도 생겨났어요.

사원님들, 🚶통학이나 출퇴근 시에 지하철 많이 이용하시죠? 혹시 지하철이 아무 이유 없이 연착되거나, 타는 시간을 잘못 계산해서 늦은 적은 없으신가요?😭 이런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 여러 서비스들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카카오맵은 지난 9일부터 지하철 열차의 실시간 위치를 안내하고요. 삼성화재는 지하철 지연 보험까지 출시했는데요, 밑에서 자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초정밀 지하철 서비스’

출처: 카카오

‘초정밀 지하철 서비스’란, 지하철 운행 정보를 분석해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열차의 위치를 🔍보여주는 노선인데요. 대상 노선은 수도권 1~9호선(일부 구간 제외), 공항철도, 수인분당선, 신분당선, 경의중앙선, GTX-A 등과 부산 1~4호선까지 총 23개예요.

초정밀 지하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맵 📱앱을 최신(버전 6.3.0)으로 업데이트하면 되는데요. 이용자는 지하철 역정보 화면 위 ‘열차 위치 보기’를 누르면 실시간으로 이동하는 지하철 위치를 파악할 수 있어요. 해당 지하철을 선택하면 다음 역으로 이동하는 모습이 화면에 표시되며 도착까지 남은 ⌛시간을 확인할 수도 있어요.

새로운 기능, 반응은 어때?

관계자는 “지하철을 자주 타는 이용자라면 🗺️지도 위에서 직관적이고 빠르게 지하철 위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고 언급했는데요. 실제로, 소셜 미디어에서는 ’곧 도착’이라는 문구를 보고 달려왔는데 한참 기다린 적이 많았다며 새 기능이 편리하다는 후기가 많아요.😀

한편, 카카오는 초정밀 🚌버스 위치 정보 서비스도 운영 중인데요. 현재 강원(강릉, 동해, 속초, 춘천), 경북·경남(경주, 안동, 양산), 전북·전남(군산, 목포), 충청(제천, 청주), 부산, 광주, 제주 등 20여 개 지역에서 제공하고 있죠.

지하철 놓치면 보험까지?

삼성화재에서는 지하철을 놓치면 대체 교통편 비용을 보상해 주는 ‘수도권 지하철 지연 보험’도 등장했는데요.🤩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의 지하철이 30분 이상 지연되면 한 달에 한 번 대체 교통비를 3만 원까지 보장해 줘요. 지하철에서 내려 2시간 이내에 대체 교통편을 결제하고, 해당 영수증과 지하철 승하차 기록을 이용 후 7일까지 제출하면 되죠. 보험료는 1년마다 1,400원만 내면 되는데요. 티머니 교통카드 이용자는 조만간 무료로 가입할 수 있어요. 

 

실시간 위치부터 보험까지, 지하철에 관련된 새로운 서비스들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과연 우리의 편한 출퇴근길을 만들어줄 수 있을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