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시간 동안 낮잠을 잘 수 있는 영화관이 있어요.
✅ 영화관에서 ASMR 숏폼 콘텐츠를 상영하기도 했어요.
✅ 낮잠은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집중력을 높여요.
점심시간만 되면 유독 졸린 사원님 계신가요? (루피 사원: 저요!🤚) 밥 먹기도 귀찮고 점심시간에 누워서 쉬고 싶었던 적, 다들 한 번씩은 있을 것 같은데요. 만약 점심시간 동안 영화관 리클라이너 좌석에서 낮잠을 잘 수 있다면, 어떨까요?

낮잠자실 분 구합니다.
실제 단돈 1,000원으로 2시간 동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영화관이 있는데요. 바로 ‘메가박스’!🍿 메가박스는 강남점 리클라이너석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메가 쉼표’ 이벤트를 기획했는데요. 점심시간에 휴식이 필요한 직장인은 물론이고요, 인근 학원가 수강생,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은 누구나 참여 가능해요.
해당 이벤트는 17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데요. ⏱️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2시간 동안 휴식을 취할 수 있고요. 전 좌석 등받이·발 받침대를 원하는 각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좌석 간격도 일반 좌석에 비해 넓기 때문에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이로운 낮잠
그런데 이쯤에서 궁금해지는 점! 낮잠은 과연 좋은 걸까요?🤔 낮잠은 단순한 수면이 아니라 뇌와 몸을 위한 ‘미니 휴가’ 같은 역할을 하는데요. 호주의 한 연구에 따르면, 1시간 정도 낮잠을 자면 정신적 피로가 사라지는 것은 물론이고요. 낮잠을 자지 않은 사람들보다 하루 종일 뇌 활동이 더 활발하다고 해요. 만약 낮잠의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오후 3시에 자는 게 가장 좋다고 하는데요. 싱가포르국립대학의 수면인지연구센터 소장 마이클 치는 “오후 3시경(Mid-afternoon)이 낮잠을 자기 가장 좋은 시간”이라며, 이는 인간의 자연스러운 생체 리듬에 맞는 시간대라고 설명했어요.
잠시 쉬어가세요!
지난해 12월 CGV 또한 15분 동안 낮잠을 자거나, 멍때리거나, 명상을 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는데요. 겨울 감성을 담은 이색 ASMR 숏폼 콘텐츠를 상영하며 편안한 휴식 시간을 제공했어요.❄️ 그런데 극장에서 영화가 아닌 ASMR 영상을 상영하는 게 의아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최근 이러한 ‘얼터콘텐츠’ 상영이 일상화되어 가고 있다는 점! ‘얼터콘텐츠’란 영화를 대체할 수 있는 콘텐츠로, 영화관의 대형 스크린으로 즐길 수 있는 콘서트 라이브 실황, 스포츠 중계 등을 뜻하는데요. 보다 생동감 있는 사운드와 함께 몰입감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얼터콘텐츠를 즐기러 영화관을 찾는 관객들이 증가하고 있어요.

이처럼 영화관은 더 이상 ‘영화만 보는 곳’이 아니게 되었는데요. 낮잠을 자며 달콤한 휴식도 취하고 얼터콘텐츠를 보며 함께 응원도 할 수 있는 영화관이 앞으론 또 어떤 공간으로 변할지 기대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