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특집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가 공개됐어요.

사원님, 요즘 읽고 있는 책이 있나요?📚 최근 아이브 장원영이 추천한 <초역 부처의 말>이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는데요. 그가 이전에 추천했던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가 다시 회자되기도 했죠. 이처럼 유명인들의 추천 책을 따라 읽는 것에서 나아가 책 읽는 모습을 인증하고 책을 추천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가 됐는데요. 텍스트힙 열풍이 계속되고 있는 지금, 2025 특집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가 공개됐어요.✨
책! 책! Check!
독서 붐의 불씨를 당기고자 교보문고는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하는데요. 책책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금 꼭 읽어야 할 책>을 선정해 공개했어요.💥 그 과정에서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얼굴로 독자들을 만나고 있는 선정위원 6팀(출판하는 언니들, 김보희, 김희진, 강윤정, 이지은, 김소영)이 함께 했는데요. 각자의 기준에 맞춰 추천한 책은 총 18권! 곁에 두고 자주 펼쳐볼 만한 책뿐만 아니라 읽는 동안 읽기가 더 좋아지는 책, 나라는 세계를 확장하는 책 등 출판인들이 생각하는 ‘좋은 책’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선정위원들의 추천도서와 인터뷰 영상은 교보문고의 <책!책!책! 어떤 책을 읽을까요?> 이벤트 페이지와 교보문고 유튜브 채널에서 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고!

지금 꼭 읽어야 할 책 TOP2
그중 선정된 최종 2권은 바로… 📍<우리가 케이크를 먹는 방법>, <소년과 두더지와 여우와 말>! 먼저 ‘우리는 다섯입니다’로 시작하는 첫 번째 책은 다섯 남매 중 둘째였던 작가의 자전적인 경험에서 출발한 이야기인데요. <우리가 케이크를 먹는 방법>을 추천한 김소영 작가는 어린이의 가정 생활에서 출발한 이야기이지만 누가 읽더라도 좋은 책, 사랑과 연대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하는 책이라고 추천의 말을 덧붙였어요.
터틀넥프레스 출판사 김보희 대표는 두 번째 책을 ‘읽어 나가는 책이 아닌, 머무는 책’이라고 표현했는데요. 사랑, 용기 등 인생의 중요한 가치에 대한 소년과 동물 친구들의 질문과 대화에 귀 기울이며 나만의 답을 찾아나갈 수 있어요. 해당 도서들은 14F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 많관부!❤️
제 추천 책은요…
이쯤에서 일반 시민들이 추천해 주는 책도 궁금해지죠.🤔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선 원하는 책을 마음껏 뽑아갈 수 있는 책뽑기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지금 꼭 읽어야 할 책> 교보문고 이벤트를 통해 3870: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시민 3명이 참여했어요. 참여자들은 <자기 앞의 생>,<모모> 등 다양한 책을 인생책으로 꼽았다고 하네요!
여러 이유로 책과 멀어졌던 사원님들! 이제 다시 책 읽을 준비되셨나요? 유튜브 영상을 보고 이벤트 페이지에 감상 후기 댓글을 달아주신 전원에게 e교환권 500원을 증정하고요. 추첨을 통해 20분께 <지금 꼭 읽어야 할 책> 2권을 선물로 드리니까요. 교보문고, 그리고 일사에프와 함께 다시 한번 책의 매력에 흠뻑 빠져볼까요?🌊 (그런지 사원: 기간은 3월 31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