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7
share
스크랩

🍔햄버거 전쟁의 승자는요..

✅ 출시 일주일 만에 약 45만 개 팔린 햄버거가 있어요. 
✅ 맘스터치는 에드워드 리 셰프와 협업한 버거를 출시했어요. 
✅ 절에서 파는 비건 버거가 인기를 끌고 있어요. 

불고기버거와 치킨버거, 사원님은 어떤 것을 더 즐겨 드시나요? 루피 사원의 원픽은 항상 불고기버거였는데요. (그런지 사원: 나는 새우버거!) 요즘은 버거 종류가 정말 많아져 항상 키오스크 앞에서 고민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럴 때 루피 사원이 선택하는 방법은 딱 하나! 그 당시 가장 인기가 많은 버거를 먹는 건데요. 그렇다면 지금 가장 핫한 버거는 무엇일까요? 바로 💥‘이것’일 것 같아요.

바질이 킥이에요

출시 일주일 만에 약 45만 개 팔린 버거가 탄생했어요. 바로 롯데리아가 이달 16일 선보인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 2종인데요. 진한 토마토소스를 강조한 ‘토마토 바질’과 레드와인 발사믹 식초를 넣어 산뜻함을 더한 ‘발사믹 바질’! 롯데리아의 인기 버거 ‘모짜렐라 인 더 버거’와 나폴리맛피아 권성준 셰프의 요리법이 접목된 버거인데요. 이탈리아 국기를 연상하는 녹색의 🌱바질, 흰색의 🧀모짜렐라 치즈, 빨간색 🍅토마토를 활용했어요.

출처: 롯데리아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맛이겠죠? 해당 제품은 브리오쉬 번을 사용해 부드럽고 풍미 깊은 식감을 더했는데요. 치즈를 바싹하게 구워내는 독창적인 조리법과 발사믹 소스를 더해 기존 버거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고급스러운 맛을 구현해 냈어요. 신메뉴 인기에 힘입어 롯데리아의 매장 매출은 일주일 동안 300억 원을 달성했는데요. 지난 18일, 19일 이틀 동안 매출 100억 원을 기록했다고!

흑백요리사: 햄버거 계급 전쟁

맘스터치 또한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에드워드 리 셰프와 협업해 큰 화제가 됐어요. 이번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은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 ‘에드워드 리 싸이버거’ 등 치킨 1종과 버거 2종으로 구성됐는데요. 🍗빅싸이순살은 버번 위스키를 기반으로 개발한 버번 소스를 적용한 순살 치킨이고요. 버거 2종에는 특제 베이컨 잼 소스가 들어가는데요. 그는 “기존 햄버거에선 베이컨이 너무 딱딱하고 질기거나, 베이컨만 쭉 나와서 나중엔 하나도 남아있지 않았다”라며 “한 입 먹을 때마다 같은 양의 베이컨을 먹을 수 있도록 베이컨을 잘게 자른 베이컨 잼을 개발했다”라고 전했어요.

출처: 맘스터치

신흥 강자, 극락버거

조용하게 입소문이 나고 있는 햄버거계의 신흥 강자도 있어요. 절에서 파는 비건 버거라니… 조금 생소하기도 한데요.😲 식물성 재료로만 만든 번과 패티 등을 사용한 비건 버거를 판매하는 ‘화엄사 템플버거’! 순식물성 재료를 사용하고 있지만 수제버거 못지않은 맛과 풍미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일반 햄버거와 같이 토마토, 양파, 양상추, 피클 등이 들어가고요. 콩고기로 대체된 패티는 육즙은 없지만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대표메뉴인 ‘화엄사 극락 버거’ 외에도 뉴진 치즈 버거, 왕생 핫도그 등이 있는데요. 특히 감자튀김이 정말 맛있다고 하니 꼭 드셔보시길 바라요!

출처: 화엄사 템플버거

햄버거…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도는데요.🤤 혹시 오늘 레터를 보고 햄버거 먹으러 가는 사원님 계신가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