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3
share
스크랩

서울패션위크, 외않가?!

✅ 2월 5일부터 9일까지 서울패션위크가 개최돼요.

올해도 어김없이 돌아온 ‘서울패션위크’!✨ 이번 패션위크는 2월 5일부터 9일까지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를 중심으로 성수, 청담, 한남에서 진행되는데요. 19개 브랜드 패션쇼와 8개 프레젠테이션, 130개 브랜드와 국내외 바이어 300명이 참여하는 트레이드 쇼가 준비돼 있다고! 올해는 또 어떤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을지 함께 살펴볼까요?

K-패션의 중심, 서울패션위크

서울패션위크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오프닝 쇼!🌸💐 이번 런웨이 오프닝의 주인공은 브랜드 ‘한나신(HANNAH SHIN)’인데요. 지난 2025 S/S 시즌에서도 지속 가능한 패션을 실험적인 디자인으로 풀어내 극찬을 받았었죠. 피날레는 업사이클링 디자이너 브랜드 ‘얼킨(ul:kin)’이 장식하는데요. 윤리적이고 환경친화적인 제작 방식을 실천하는 얼킨은 자칫하면 버려질 뻔한 소재를 활용해 지속가능한 패션을 선보이고 있어요.

이 외에도 많은 브랜드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데요. 요즘 핫한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아조바이아조(AJOBYAJO)와 여성 컨템포러리 룩을 선보이며 ‘2021 K패션오디션’에서 대상을 차지한 이준복 디자이너의 리이(RE RHEE)! 25SS에서 DNA를 활용한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인 브랜드 두칸의 런웨이 쇼도 펼쳐지는데요.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하는 브랜드가 궁금하다면,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라와 있는 브랜드별 키룩을 살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왼쪽부터) 한나신, 아조바이아조, 두칸

한국을 넘어 세계로

이번 서울패션위크에서는 DDP에서 진행하는 런웨이와 함께 ‘오프쇼’도 열리는데요. 오프쇼란 개별 디자이너가 외부 장소에서 진행하는 패션쇼로, 오프쇼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총 3곳!✔️ 슬링스톤, 빅팍, 카루소의 런웨이를 DDP 외에 다양한 장소에서 즐길 수 있어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주관하는 글로벌 패션 쇼룸, *‘더셀렉츠(The Selects)’도 참여해 더욱 풍부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브랜드의 시그니처 아이템과 특유의 감성이 담긴 콘텐츠를 통해 K-패션의 우수성을 글로벌 현지에 널리 알릴 수 있겠죠?

*더셀렉츠: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를 해외에 알리고, 비즈니스 판로 확보를 위한 해외 진출 지원 프로그램

알차다 알차!

패션 업계에 종사하는 사원님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소개해 드릴게요. 먼저 브랜드 팬덤 혹은 바이어에게 브랜드를 직접 알리고 싶은 분들께 제격인 프레젠테이션!🪄 런웨이와 별도로 컬렉션을 전시하고 디렉터가 직접 설명하는 형태인데요. 이번 프레젠테이션은 무용, 공연, 미니쇼 등 다양한 방식으로 25F/W 컬렉션과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할 예정이라고!

또한 서울패션위크 최초로! 패션포럼이 개최되는데요. 국내 패션산업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패션산업 발전을 위한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요. 이를 통해 독립 디자이너 브랜드와 기업 패션 브랜드의 접점 기회를 확대한다고!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국내외 주요 백화점, 편집숍, 온라인 쇼핑몰, 쇼룸 및 국내외 바이어들이 모이는 트레이드 쇼.💥 트레이드 쇼는 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보이고 비즈니스 기회를 찾는 행사인데요. 트레이드 쇼 참여를 희망하는 바이어분들은 2월 3일까지 서울패션위크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어요.

이쯤에서 궁금한 점!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매 패션쇼 1시간 전부터  DDP 현장 야외광장에서 선착순으로 배부하는 방식으로 총 350장의 티켓을 제공하는데요.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