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5
share
스크랩

케첩 묻을 걱정 덜어드립니다🥫

✅ 케첩 브랜드 하인즈에서 ‘케첩 보험’을 만들었어요.
✅ 57종류의 케첩 사고에 대해 세탁 서비스 등으로 보상받을 수 있어요.
✅ 하인즈는 고객 불편 해결을 위해 이런 광고 캠페인을 기획했어요.

🍅세계 최초 ‘케첩 보험’의 등장?

새콤~달콤! 맛있는 음식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언제나 더 맛있어지는 마법 같은 소스가 있죠. 핫도그에 뿌려 먹어도 맛있고, 🍟감자튀김에는 없어서는 안 될 환상의 짝꿍인 ‘이것’! 바로 케첩인데요.🥫 하지만 케첩을 먹을 때면 어쩐지 불안한 마음이 들곤 하죠. 주르륵 흘릴 것만 같은 묽은 소스 때문에 옷에 튀거나 흘리진 않을까 마음 한구석이 불안했던 건 그런지 사원만의 일은 아닐 것 같은데요. (그런지 사원 : 옷에 케첩 흘린 게 한두 번이 아니G!) 그런 분들을 위해 아주 ‘신박한’ 보험이 등장했다고 해요. 이름하여 ‘케첩 보험’! 그리고 이 케첩 보험을 만든 건 바로 케첩 판매 브랜드, 하인즈(Heinz)예요.

조금은 신기한 케첩 보험 보상 방법

출처 : 하인즈 공식 홈페이지

이름부터 남다른 ‘케첩 보험’. 일상에서 케첩 소스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에 대한 두려움과 피해를 해결해 준다고 해요. 아쉽게도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진행되는 내용으로, 우리나라 고객들은 대상이 아니에요. 하인즈는 “(케첩으로 인해) 지저분해진 순간을 기쁨과 편리함으로 바꾸고 고객들이 아무 걱정 없이 케첩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케첩 보험을 출시했다”고 전했는데요. 이 ‘케첩 보험’에는 총 57종류의 ‘케첩 사고’가 보상 대상에 포함돼요. 아끼는 👕셔츠에 케첩이 묻었다거나, 운동화에 케첩이 묻은 경우! 당연히 보상 대상이 되고요. 아이들이 옷에 케첩 소스를 묻히는 등의 사고도 포함된다고 해요. 

그렇다면 어떻게 보상을 해준다는 걸까요? 우선 보상을 원하는 고객들은 공식 웹사이트인 하인즈케첩인슈어런스닷컴에 사고 관련 내용을 접수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그게 번거롭다 싶으면 SNS에 해시태그(#HeinzKetchupInsurance)와 함께 피해 사례를 올리면 된다고 해요. 하인즈는 피해(?)를 본 아랍에미리트 고객에게 홈 클리닝 서비스와 가정부 서비스, 🧺세탁 서비스 등 고급 스파 트리트먼트로 보상하겠다고 전했어요.

🥫케첩 보험이 등장하게 된 이유는?

‘케첩 보험’, 들으면 들을수록 일반적인 ‘보험’은 아닌 것 같죠. 사실 이 ‘케첩 보험’은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진행되는 하인즈의 광고 캠페인이에요. 하인즈를 좋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고객의 84%가 ‘정기적으로 케첩과 관련된 사고가 생긴다’고 답했다고 해요.😯 하인즈는 여기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케첩 보험’을 만든 건데요. 그러니까 소비자의 불만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만든 광고 캠페인인 거죠. 하인즈는 이전부터 마케터들 사이에서는 ‘재치 있는 마케팅’으로 유명했어요.

출처 : 하인즈 공식 홉페이지

케첩이 잘 나오지 않는다는 고객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마치 실수로 라벨을 삐뚤게 붙인 것처럼 보이기도 했는데요. 삐뚤어진 하인즈 라벨이 똑바로 보이는 45도가 사실은 케첩이 가장 잘 나오는 이상적인 각도라고 해요. 그러니까, 고객들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한 ‘똑똑한 실수’인 거죠. 그리고 이번 캠페인에서 내세운 ‘57가지 보상 내용’에서도 하인즈의 재치를 엿볼 수 있는데요. ‘57’은 하인즈의 브랜드 개수인 동시에 브랜드의 상징으로 꾸준히 사용해 오고 있을 만큼 의미 있는 숫자거든요.

고객의 불만을 풀어내기 위해 ‘케첩 보험’을 만든 하인즈, 정말 ‘케첩 보험’이 생긴다면 어떨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