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6
share
스크랩

난 이제 유튜브 없이는 못 사는데😭

✅ KT의 유튜브 결합 할인 상품의 가격이 47.1% 오를 예정이에요.
✅ 유튜브가 6개월마다 국가 인증을 받겠다고 밝혔어요. 
✅ 넷플릭스가 계정 공유 단속을 강화하고 있어요.

유튜브 가격은⬆️ 통신사 혜택은⬇️

오늘은 통신사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할인 혜택을 누렸던 사원님에겐 아쉬운 소식을 전하게 됐어요. KT가 오는 5월 1일부터 OTT 구독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을 47.1% 올리겠다발표했는데요. 이렇게 되면 현재 월 9,450원인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이 5월 1일부터는 4,450원 올라 월 1만 3,900원으로 조정된다고 해요. 현재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가 1만 4,900원이니까 기존 ‘5,450원 할인’에서 ‘1,000원 할인’으로 혜택이 대폭 축소되는 거죠.

물론 모든 통신사가 가격을 올리는 건 아니에요. SK텔레콤이 제공하는 ‘우주패스 위드 유튜브 프리미엄’과 LG유플러스의 자체 구독 플랫폼 ‘유독’에서는 여전히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을 월 9,900원에 이용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이 대폭 상승했기📈 때문에 이들도 KT와 같이 가격을 올릴 가능성이 있다는 것! 실제로 SK텔레콤 관계자는 “요금 변동 가능성이 있다. 기존에 운영해 온 결합 상품들은 제휴 파트너사의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다”라고 말했고요. LG유플러스 관계자도 “인상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고.

유튜브 : 6개월마다 국가 인증하세요

유튜브는 해외 우회 가입으로 구독료를 저렴하게 이용하는 이용자에 대한 단속도 강화하고 있어요. 지난 24일, 유튜브가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을 구매한 당시 사용자 위치를 등록한 국가에서 6개월 이상 떠나 있는 이용자는 멤버십을 ⛔정지시킨다는 안내를 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만약 멤버십을 가입한 국가에서 5개월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을 경우 유료 멤버십 정지 알림을 받게 되고, 6개월을 넘기면 멤버십이 정지될 수 있다고 해요. 게다가 지난해 구독료 인상 공지 당시, 장기 고객을 대상으로 한 3개월의 유예 기간이 끝나면서 4월 결제일부터는 기존보다 인상된 가격으로 결제될 예정인데요. 이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부담이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고.

본격적으로 계정 공유 단속합니다

한편, 대표적인 OTT인 넷플릭스도 ‘계정 공유 금지’ 정책을 더 강화하고 있어요. 넷플릭스는 지난달 말 국내에서 계정을 공유하는 이용자가 같은 집에서 같은 와이파이를 이용하는지 직접 확인하고, “회원님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된 디바이스가 아닙니다”라는 안내장 발송을 시작했는데요. 이용자들은 ‘같은 집에 살고 있다’는 사실을 지속적으로 증명해야 하고, 비동거인이 계정을 공유할 경우엔 한국 기준으로 💸5,000원의 이용료를 추가로 내야 한다고. 

또 지난해 하반기 약관에 “계정을 가구 외에 공유해선 안 된다”라는 내용을 추가한 디즈니플러스도 이르면 올해 여름부터는 계정 공유 단속을 시작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지난 7일(현지시간) 열린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에서 휴 존스턴 디즈니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올해 여름부터 부적절한 공유가 의심되는 계정에 자체 구독을 시작할 수 있는 새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어요.

OTT 가격이 자꾸 오르면서 이용자들의 부담은 늘어나는 상황인데요. 사원님은 몇 개의 OTT를 구독 중인가요? (그런지 사원 : 나는 2개로 줄였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