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15
share
스크랩

미리 크리스마스🎄 (feat. 백화점)

✅ 백화점 업계가 크리스마스 장식 경쟁에 들어갔어요.
✅ 매년 점점 더 화려해지는 이유는 집객 효과로 매출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이래요.

미리 크리스마스 즐기러 가볼까?

사원님, 앞으로 크리스마스까지 딱 40일 남았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아마 크리스마스를 좋아하는 사원님이라면 코끝이 시려지자마자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계실 텐데요. 지금 백화점에 가면 ‘미리’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어요! 백화점이 전국에서 모이는 크리스마스 명소가 됐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올해는 과연 어떤 모습으로 돌아왔는지 오늘 레터에서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현대백화점

출처 : 현대백화점
출처 : 현대백화점

우리 비행기가 아닌 지하철 타고 유럽의 어느 크리스마스 마을로 떠나볼까요? 12월 31일까지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유럽의 거리를 그대로 재현한 ‘H-Village’를 만나볼 수 있어요. 올해는 〈해리의 꿈의 상점〉이라는 주제로 대형 크리스마스트리는 물론, 우체국, 서점, 꽃집까지 다양한 상점을 구경할 수 있는데요. 특히 눈으로만 즐기는 크리스마스는 그만! 실제 크리스마스 마켓처럼 다양한 브랜드의 시즌 한정 아이템도 구매할 수 있답니다!

🎄신세계백화점

출처 : 신세계백화점
출처 : 신세계백화점

매년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는 신세계백화점 본점 외관의 미디어 파사드가 드디어 불을 밝혔어요. 〈SHINSEGAE THEATER: from legacy to fantasy〉라는 주제로 한 편의 뮤지컬이 펼쳐진다고 하는데요. 특히나 올해는 무려 375만 개의 LED 칩을 사용한 역대 최대 규모로 몰입감을 크게 높였다고 해요. 기간은 내년 1월 31일까지, 시간은 오후 5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여기에서 끝이 아니에요! 내부에 크리스마스 선물 상점도 있다고 하니 함께 구경하는 것을 추천할게요!

🎄롯데백화점

출처 : 롯데백화점
출처 : 롯데백화점

올해 롯데백화점은 〈보건교사 안은영〉으로 잘 알려진 정세랑 작가, 스페인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줄리아 사르다 포르타벨라와 함께 손을 잡고 크리스마스 장식을 꾸몄다고 해요. 〈My Dearest Wish〉라는 테마로 유럽의 레터 하우스 등 크리스마스 거리 풍경을 그대로 재현했고요. 롯데백화점 본점 외관의 미디어 파사드에서는 해당 테마의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도 감상할 수 있어요. 또 롯데월드타워 광장에는 대형 크리스마스트리, 회전목마, 미로 정원 등 환상적인 놀이동산이 준비되어 있다고!

백화점이 크리스마스에 진심이 된 이유

백화점 업계가 크리스마스 장식 경쟁에 나서게 된 것은 🚶집객 효과가 크기 때문이에요. 즉, 사람들의 발길을 붙잡아 매출을 높이겠다는 건데요. 그도 그럴 것이 연말연시는 선물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 또 인증샷 성지로 떠오르면서 자연스러운 홍보 효과도 이루어져요. 게다가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외국인 관광객까지 찾게 되면서 기대가 더욱더 높다고 하는데요. 이에 백화점 업계는 이번 크리스마스를 통해 실적을 회복하겠다는 반응이에요. 실제로 주요 백화점 모두 올해 3분기 실적이 부진한 상황! 영업이익이 지난해보다 신세계백화점은 15%, 현대백화점은 17%, 롯데백화점은 32% 줄어들었어요.📉 이는 코로나19 이후 보복 소비로 호실적을 달성한 데 따른 역기저 현상도 영향을 미쳤고요. 올해 경기 침체로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됐다는 이유도 있어요.

과연 올해는 어느 백화점이 가장 주목받을까요? (두구두구두구🥁) 매년 크리스마스 장식이 점점 더 화려해지면서 딱 한 곳을 고르기 힘들어졌는데요. 백화점들의 실적 회복도 중요하겠지만, 이제는 자존심 대결이 된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그런지 사원 : 그래서 말인데 사원님이 가장 가고 싶은 곳은 어디인가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