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7
share
스크랩

추석 💰용돈 시세 알려드림

✅ 추석 때 부모님께 선물보다 용돈을 드리겠다는 사람이 더 많았대요.
✅ 용돈 금액으로는 부모님 한 분당 10~30만 원 미만이 가장 많았어요.
✅ 가장 받기 싫은 추석 선물 1위로 즙 음료 세트가 뽑혔어요.

올 추석 부모님께 선물? or 용돈?

오늘만큼은(?) 설레는 마음으로 출근했다는 그런지 사원. 맞아요! 내일부터 추석 연휴가 시작되기 때문인데요. 혹시 사원님은 이번 추석에 부모님께 🎁선물이나 💰용돈을 드릴 계획이 있나요? 아직도 고민 중이라면 오늘 레터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얼마 전, KB국민카드가 추석을 맞이해 고객 420명을 대상으로 추석 선물 계획에 관해 설문조사를 했는데요. 그 결과 응답자의 91%가 부모님께 선물이나 용돈을 드릴 계획이라고 답했어요. 특히 선물(43%)보다 현금이나 상품권 등 용돈(78%)을 드리겠다는 답변이 더 높게 나타났는데요. 용돈을 준비하겠다는 응답은 남성(82%)이 많았지만, 반대로 선물을 준비하겠다는 응답은 여성(45%)이 더 많았다고 해요.

얼마 정도 드려야 적당할까? 용돈 시세 알려드림!

내용 출처 : KB국민카드
내용 출처 : KB국민카드

만약 용돈을 드리기로 땅땅땅! 결정했다면 또 고민되는 게 하나 있죠. 바로, 금액! 위 설문조사에서는 부모님 한 분께 드리는 용돈 금액으로 ‘10~30만 원 미만’이 가장 많았다고 하는데요. 내가 받고 싶은 용돈 금액도 마찬가지로 ‘10~30만 원 미만’이 가장 많았고요. 이어서 10만 원 미만, 30~50만 원 미만 순으로 나타났어요. 그렇다면 실제로 작년 추석에는 얼마를 주고받았을까요?🤔 최근 카카오페이가 추석 송금 봉투 이용 현황을 담은 〈2023 추석 용돈 백서〉를 발표했는데요. 평균적으로 20대는 17만 원, 30대는 21만 원, 40대는 23만 원을 보냈다고 해요. 혹시 조카한테 용돈을 줘야 한다면? 10대는 7만 원, 20대는 10만 원, 30대는 15만 원을 받았다고.

그런데 사원님은 주로 용돈을 받는 편이에요? 주는 편이에요? 연령별로 차이가 있었는데요. 10대와 60대는 대부분 용돈을 받고 있었지만(91.5%), 30대와 40대는 보내는 경우가 더 많았고요(65.5%). 20대와 50대는 많이 보내는(49.5%) 동시에 많이 받았어요(50.5%).

가장 받기 싫은 추석 선물 1위는 OOO

그래도 용돈보다 선물이 더 좋다고 생각하신다면 집중! 선물 종류로는 🍽️식품류(77%)가 가장 많았대요. 그렇다면 이번 추석에는 어떤 식품이 인기일까요?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가 추석과 관련된 빅데이터를 분석했더니, 역시나 추석 대표 선물로 꼽히는 과일 세트의 언급량이 가장 높았는데요. 특히 요즘에는 한 가지 과일이 담긴 과일 세트뿐만 아니라 샤인머스캣, 🥭애플망고 등이 함께 들어간 프리미엄 과일 세트의 언급량도 크게 늘었다고.

그렇다고 하지만 사실 선물 종류가 무슨 상관인가요? 어떤 선물이든 일단 감사한 마음부터 들기 마련인데요. 물론 매년 똑같은 추석 선물이 지겹다는 사람들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말인데 만약 추석 선물을 고를 기회가 생긴다면 혹시 받기 싫은 선물이 있으신가요?😂 최근 네이트Q가 4,408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가장 환영하지 않는 추석 선물 1위는 ‘취향에 맞지 않은 각종 🧃즙 음료(68%)’, 2위는 ‘수건이나 샴푸, 비누 세트(20%)’, 3위는 ‘비타민, 인삼 등과 같은 건강 보조제(6%)’, 4위는 ‘햄, 참치, 식용유 등과 같은 명절 식품 세트(6%)’가 꼽혔대요.

추석 선물은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는 방식 중 하나니까요. 어떤 선물이든, 또 금액이 얼마든지 마음만 잘 전달되면 되지 않을까 싶어요. (그런지 사원 : 부모님께 가장 큰 선물은 나!) 이렇게 감사한 사람들과 함께 잘 먹고, 푹 쉬면서 즐거운 추석 보내시기를 바랄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