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15
share
스크랩

사원님의 최애 배달 음식은?😋

✅ 올해 배달의민족에서 마라로제와 탕후루의 인기가 급상승했어요.
✅ 혹시 사원님도 사계절 냉면파? 냉면은 사시사철 인기가 많았대요.
✅ 대방어, 팥죽 등 계절의 영향을 크게 받는 메뉴들도 있다고 해요.

배달 음식도 마라탕후루가 인기라고?

사원님, 요즘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마라탕 먹고 탕후루 고?”라는 뜻의 ‘마라탕후루’라는 신조어가 생겼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탕후루가 왜 인기인지 궁금한 사원님은 지난 레터 복습하고 오기!) 그런데 이러한 마라탕후루의 유행은 초등학생들뿐만 아니라 성인들한테도 마찬가지인 것 같아요! 최근 ‘우아한형제들’이 배달의민족 데이터를 기반으로 올가을, 겨울 식문화 트렌드를 예측한 〈배민트렌드 2023 가을·겨울편〉을 공개했는데요. 올해 들어 관심이 높아진 음식으로 마라와 로제를 합친 🌶️‘마라로제’와 🍓‘탕후루’가 뽑혔거든요!

출처 :  배달의민족 〈배민트렌드 2023 가을·겨울편〉
출처 : 배달의민족 〈배민트렌드 2023 가을·겨울편〉

먼저 마라로제는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주문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3배 늘었는데요. 특히나 마라로제 떡볶이, 마라로제 찜닭, 마라로제 샹궈가 인기였어요. 탕후루는 지난 7월 검색량이 1월과 비교해 47.3배 증가했고요. 당시 검색어 순위 3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어요. 또 이제는 배달 음식에도 제로 열풍! 🥤제로 사이다와 같은 제로 메뉴도 많이 찾았다고 해요!

배달 음식계의 스테디셀러는?

그렇다면 꾸준한 인기를 보여준 배달 음식은 무엇일까요? 바로, 살얼음 동동 시원한 냉면! 어쩐지 여름에만 주로 찾을 것 같지만, 사시사철 많은 사랑을 받았어요. 실제로 매달 🏆검색어 순위 50위권을 벗어난 적이 없다는 놀라운 사실! 물론 날이 더워지면 더 생각나는 법! 그런 날에는 10위권으로 껑충 올라왔고요. 그리고 함흥냉면, 평양냉면, 진주냉면 등 냉면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올해는 함흥냉면의 인기가 뜨거웠어요. 지난 7월 기준 ‘함흥냉면’ 검색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무려 163% 증가했다고!📈

가을엔 대하🦐 겨울엔 팥죽🍚

사원님은 제철 음식을 챙겨 드시는 편인가요? 의외로 배달 음식을 시킬 때도 계절의 영향이 컸어요! 가장 먼저 9월, 가을 제철 음식인 대하의 주문수가 전월 대비 181% 상승했고요. 날씨가 선선해지는 10월에는 뜨끈뜨끈한 붕어빵 생각이 절로! 붕어빵 검색량이 전월 대비 354.9%나 올랐어요. 또 바람이 제법 차가워지는 11월에는 제철을 맞이한 🐟수산물의 인기가 상당했는데요. 대방어(354.1%)는 물론, 과메기(195%), 석화(173%)의 검색량이 크게 늘었어요. 마지막으로 12월에는 팥죽의 검색량이 전월 대비 14배 가까이 급증했대요.

한편, 정말로 ⚽축구 경기에는 치킨이 빠질 수 없나 봐요. 지난해 카타르 월드컵 기간 중 국가대표 경기가 있던 날에는 주문량이 전월 대비 37.2% 상승했는데요. 가장 많이 찾았던 메뉴가 바로, 🍗치킨이었다고 해요! 이 밖에도 추석 연휴 동안에는 주로 대체 휴일에 배달 음식을 많이 주문했다고. 이에 배달의민족은 이번 추석 연휴에도 임시공휴일(10월 2일)과 개천절(10월 3일)에 주문량이 많을 것으로 예상했어요.

이제는 제철 음식도 직접 식당에 가지 않고 배달로 주문해 먹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 같은데요. 그만큼 요즘에는 배달 안 되는 음식이 없을 정도니까요! 오늘은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불금! 그런지 사원은 평소 최애 배달 음식인 쌀국수를 시켜 먹을 예정이라는데, 문득 사원님의 최애 배달 음식이 뭔지 궁금해지네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