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16
share
스크랩

요즘 여자 ⚽축구가 인기라고?

✅ 요즘 축구나 풋살을 하는 여자들이 많아졌어요.
✅ 다른 스포츠보다 시작하기 쉽고,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재미가 있대요.
✅ 전 세계적으로 여자 축구를 향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어요.

수치가 증명하는 여자 축구와 풋살의 인기

흔히 ⚽축구나 풋살을 남자들만의 스포츠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제는 당당히 아니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요즘에는 여자들도 취미로 즐기는 경우가 많아졌거든요. 보통 풋살 동호회에 가입한다거나 원데이 클래스에 참여하는 식인데요. 실제로 인스타그램에 ‘#여자축구’는 약 13만 개, ‘#여자풋살’은 약 7만 개, ‘#여자풋살동호회’도 1만 개가 넘는 게시글이 올라온 것을 볼 수 있어요. 게다가 실제 수치로도 증명됐다는 사실!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여자 동호인 선수는 2017년 2,312명(97팀)에서 지난해 5,010명(173팀)으로 크게 늘었다고 하는데요. 풋살의 경우 꼭 선수로 등록하지 않아도 아마추어 대회에 나갈 수 있어 훨씬 더 많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잠깐! 축구와 풋살이 같은 거 아니냐고요? 정답은 다른 스포츠! 풋살은 축구 초보자를 위해 고안된 종목인데요. 그래서 경기장도 훨씬 작고요. 인원도 11명이 아닌, 5~6명으로 구성돼요. 또 사용해야 하는 공과 신발도 따로 있다고 하네요!

어떤 매력이 있길래?

최근 들어 여자 축구와 풋살의 인기가 갑자기 높아지게 된 이유가 궁금하실 텐데요. 여자 연예인들이 🏃풋살 경기를 하는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시작됐다고 해요. 물론 이를 보고 호기심에 시작했다고는 하지만, 직접 해보니 그 매력에 빠질 수밖에 없다는 반응이 대부분! 우선 팀워크를 발휘해야 하는 스포츠라 재미도 있고요. 한 경기당 15~20분 정도로 시간을 많이 할애하지 않아도 돼요. 물론 쉼 없이 뛰어다녀야 하다 보니 운동 효과가 좋다는 점도 빠질 수 없고요! 게다가 다른 스포츠보다 접근하기도 쉬운데요. 요즘 인기라는 골프나 테니스는 장비만 해도 어마어마한 💸비용이 드는 반면, 축구나 풋살은 운동복과 신발만 있으면 돼서 비교적 경제적 부담이 덜해요. 또 기본기를 배우는 데 시간이 걸리는 두 스포츠와 달리 규칙만 숙지하면 바로 시합에 참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여자 월드컵도 주목받는 중이라고?

사원님! 지난달 20일, 호주와 뉴질랜드 공동 주최로 ‘2023 FIFA(국제축구연맹) 여자 월드컵’이 열렸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아쉽게도 한국은 조별리그에서 1무 2패로 탈락했지만요. 그래도 이번 월드컵을 통해 현재 전 세계적으로 여자 축구를 향한 관심이 올라가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었어요! 실제로 FIFA(국제축구연맹)에 따르면, 8월 4일까지 판매된 🎫티켓만 해도 무려 171만 5천 장 이상으로 목표치를 훨씬 넘었고요. 관중 수도 2019년 프랑스 여자 월드컵 때보다 크게 올랐다고 해요. 당시 관중 수 2만 5,000명이 넘는 경기가 고작 10경기였던 것과 달리, 현재는 이미 21경기나 된다는 것! 한편, 우리나라에서도 여자 축구와 풋살을 향한 위상이 달라지고 있는데요. 실제로 한국 풋살연맹이 올해 처음으로 아마추어 여자 풋살 대회를 열기 시작했다고!

하지만 아직은 관련 용품부터 탈의실과 같은 시설까지 남자 위주로 이루어져 불편함이 있다고 해요. 심지어 축구화나 풋살화는 사이즈가 없어 어쩔 수 없이 아동용을 구매하기도 한다고.😢 사실 스포츠에 성별은 없잖아요.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하루빨리 개선됐으면 좋겠네요! (그런지 사원 : 앞으로 여자 축구에 많관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