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02
share
스크랩

6월엔 할인받고 여행 떠나볼까?🌴

✅ 6월 한 달간 ‘2023 여행가는 달’ 캠페인이 진행된대요.
✅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으면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6월 한 달은 ‘여행가는 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6월 한 달 동안 ‘2023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이 캠페인은 지난 2021년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다고 해요. 이번에도 숙박·교통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 어떤 혜택이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교통 할인

뚜벅이 여행자는 주목해 주세요.☝ 여행상품(숙박, 입장권 등)을 함께 구매하는 경우 KTX 승차권을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거든요. 또한, 서해금빛열차·남도해양열차 등 관광열차 6개 노선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고요. 전 연령 대상으로 내일로 패스 1만 원 할인도 준비되어 있다고! 그리고 김포에서 출발해 울산/포항경주/여수/사천/무안 도착편에 한해 항공권 1만 5천 원 할인도 준비돼 있는데요. 단, 부산·제주는 제외된다고.

🎡여행트렌드 여기 다 있어
출처 : ‘여행가는 달’ 홈페이지

여행트렌드관에는 10가지 테마에 맞춘 47개의 패키지 상품이 준비되어 있어 평소 여행 계획 세우는 걸 어려워하셨던 사원님들은 여기에서 고르는 방법도 있는데요.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휴식과 함께 새로운 경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싶은 분들을 위한 ‘촌캉스/섬관광’ 코스에서는 🚢울릉도 명소를 체험할 수 있는 ‘울릉도 울라명소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고요. ‘살아보기여행(생활관광)’에서는 나주읍성 인근의 한옥에서 지내며 지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나주에서 일주일 살아보기’, 땅끝마을 해남에서 먹거리·볼거리를 즐기며 현지인처럼 살아볼 수 있는 ‘땅끝마실’ 상품 등이 준비돼 있어요. 이외에도 각종 할인과 여행 정보 등 자세한 내용은 ‘여행가는 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일정과 선호하는 여행 테마, 지역 등을 고려해 사원님에게 알맞은 여행 상품을 찾으시면 좋겠네요!

여행지가 마음에 들었다면 제2의 고향으로

지난해 강원 평창군과 충북 옥천군에서 시범 추진했던 ‘디지털 관광주민증’ 사업이 올해 11개 지역으로 확대된다고 해요.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인구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업인데요. 지난 레터에서 소개했던 독도명예주민증처럼 해당 지역 내 관광지 입장권과 숙박, 체험 프로그램 등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강원도 평창군 발왕산 🚠관광케이블카 30% 할인, 부산 영도구 소재 4개 호텔 최대 20% 할인 등 11개 지역에서 총 200여 건의 할인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고! 할인받는 방법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모바일 앱에서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고 지역 내 할인 제공 시설·업체의 직원에게 할인증을 제시하면 된대요. 

‘여행가는 달’ 할인 상품 중 이미 마감이 된 상품도 있어서 다양한 혜택을 누리고 싶은 사원님들은 서두르셔야 할 것 같은데요. 내일은 6월의 첫 주말인 데다 현충일까지 징검다리 연휴가 이어지니 깜짝 휴가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