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1
share
스크랩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패키지여행

5월이 오기만을 기다렸다는 사원님 손?🙋 비록 오늘 쉬지 못하는 사원님이라도 당장 이번 주 금요일 어린이날과 부처님 오신 날 대체공휴일도 있으니까요! 이때를 노려 연차를 내고 해외여행이라도 간다면 그야말로 환.상.적. 그래서 그런지 사원도 오늘 친구들과 함께 베트남 패키지여행을 떠났대요! (그런지 사원 : 연휴 하나 없이 괴로웠던(?) 4월… 잘 버틴 우리에게 주는 선물…🤤)

이제 젊은 그런지 사원도 패키지여행 떠난다고?

패키지여행은 여행사에서 정해준 곳만 가야 하는 데다 모르는 사람들과 함께 움직여야 해서 이래저래 불편한 점이 많죠. 이런 이유로 그동안 이것저것 예약하기 어려운 중장년층이 주로 이용해온 것도 사실이고요. 그런데 최근에는 젊은 세대도 패키지여행으로 눈을 돌리고 있대요. 실제로 국내 주요 여행사들이 지난해 해외여행 예약 동향을 분석한 결과, 젊은 세대 비중이 크게 늘었다고 밝혔는데요. 하나투어만 해도 지난해 2030 세대 예약 비중은 30%로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6.3% 대비 크게 늘었고요. 모두투어 역시 하늘길이 열렸던 지난해 10월, 2030 세대가 27%로 2019년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해요.📈

패키지여행으로 눈을 돌리는 이유

코로나19 이후 사람들이 안전한 여행을 선호하는 경향이 커졌기 때문이에요. 현재 🌏나라마다 입국 규제나 방역 정책이 달라 만약 자유 여행을 한다면 미리 알아봐야 할 것이 산더미인데요. 패키지여행은 여행사에서 이런 것들을 다 해주기 때문에 좀 더 편하게 다녀올 수 있다는 거죠. 또 과거와 달리 패키지여행의 구성이 트렌디하게 변화했다는 점도 있어요. 사람들로 북적이는 뻔한 관광지 말고, SNS에서 인기가 많은 핫플레이스나 맛집에 가기도 하고요. 그동안 패키지여행의 단점으로 꼽혔던 🛍️쇼핑 일정을 확 줄이거나 아예 없앤 경우도 있다고. 게다가 일부 여행사에서는 패키지여행인데도 지인들끼리만 갈 수 있게 한다거나, 호텔 등급부터 가이드 유무까지 내 마음대로 구성할 수 있다는데요. 즉, 자유 여행처럼 다녀올 수 있으면서 번거로운 일들은 여행사에서 다 알아서 해주니 패키지여행을 선택 안 할 이유가 없다는 거죠.

여행 업계는 젊은 세대 잡느라 바쁘다 바빠

물론 일각에서는 젊은 세대의 이러한 관심이 일시적인 현상에 그칠 것이라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어요. 엔데믹으로 전환되면서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도 많아졌잖아요? 코로나19 이후의 해외여행 정보들이 인터넷에 🆕업데이트되다 보면 사람들이 다시 자유 여행으로 눈을 돌릴 가능성도 있으니까요.

이에 여행사에서는 새로운 고객으로 떠오른 젊은 세대를 잡기 위해 이들 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는데요. 특히 최근 여행 트렌드가 ‘어디’를 가는 것이 아닌, ‘무엇’을 하는 것으로 변화하면서 이색 테마 여행이 주목받고 있대요. 예를 들어 여행 인플루언서와 함께 떠난다거나, 여행지에서 현지 전통 음식을 만들어 먹는 등 쿠킹 클래스를 열기도 하고요. 운동 열풍과 더불어 실제 운동선수를 동반해 다양한 ⛳운동을 즐긴다거나 유명 스포츠 경기를 직관하기도 한다고. 실제로 이러한 테마 여행은 예약자의 30~40%가 젊은 세대! 단 1분 만에 매진될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고 해요.

무비자 입국을 재개하는 나라들도 많아지면서 요즘 해외여행 생각이 절로 나는데요. 사실 여행 계획 세우기가 이 세상에서 제일 귀찮다는 사람들에게는 패키지여행이 좋은 방법이죠. (그런지 사원 : 이를테면 나 같은 극P?🤣) 게다가 완전히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왔다니! 과연 앞으로도 그 인기가 계속될 수 있지 궁금해지네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