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9
share
스크랩

올해 최고의 유튜버는? 14F(는 꿈)

퇴근 후 침대에 누워 유튜브 보는 것이 취미라는 그런지 사원. 특히 올해는 14F에 푹 빠져 살았다고 하는데요. (그런지 사원 : 14F 펀펀🎵 나는 뻔뻔🎵) 사원님이 생각하는 올해 가장 재미있고, 유익했던 유튜브 영상은 무엇인가요? 연기대상, 방송연예대상, 가요대제전만 있는 게 아니라는 사실! 얼마 전, 유튜브에서 ‘2022년 한국에서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인기 영상 및 크리에이터 결산 리스트’를 발표했다는데요. 과연 어떤 영상들인지 요즘 유튜브 트렌드에 관해 알아봐요!

재미? 있습니다~ 1등? 먹습니다~

최고 인기 동영상
출처 : 유튜브

올해 우리가 가장 많이 시청한 영상은 바로, 🎢에버랜드가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이죠. ‘티타남’의 ‘에버랜드 아마존 N년차의 멘트! 중독성 갑(8일 오후 3시 기준 조회수 2,540만 회)’이 차지했어요! 에버랜드 직원이 ‘아마존 익스프레스’ 놀이기구 탑승을 안내하는 영상인데요. 아마 사원님들도 한 번쯤 들어보셨을 거예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함께 🎤‘머리! 젖습니다~ 옷도! 젖습니다~ 싹 다! 젖습니다~ 안 젖을 수 없는 여기는 아마존! 아! 마! 존조로존로조존~’을 마치 속사포 랩처럼 외치는 모습이 인상적! 영혼이 없는 눈, 그렇지만 귀에 박히는 랩 실력으로 ‘소울리스좌’라는 별명과 함께 직장인들의 많은 공감을 사기도 했죠. 결국 자꾸만 보게 되는 영상으로 등극! N차 감상은 물론, 영상 속 직원은 에버랜드 광고까지 찍었고요. 각종 방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 패러디 영상이 올라올 만큼 올 한해 많은 사랑을 받았어요.

지금 유튜브는 스케치 코미디 전성시대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출처 : 유튜브

그렇다면 올해를 빛낸 최고 인기 유튜버는 누구일까요? 올해 구독자 수 변동을 기준으로 선정했다고 하는데요. 1위에는 개그맨 김원훈, 조진세, 엄지윤이 결성한 ‘숏박스’, 2위에는 감독과 배우 출신으로 이루어진 ‘너덜트’가 이름을 올렸어요.🎉 

이 두 채널의 공통점은 바로, 스케치 코미디라는 것! 스케치 코미디란, 1분에서 10분 길이로 짧게 구성되는 코미디를 말하는데요. 특히 이들은 ‘모텔이나 갈까?(숏박스)’, ‘당근이세요?(너덜트)’와 같이 일상에서 누구나 겪을만한 소재를 재치 있는 대사와 상황으로 풀어내 사람들의 많은 공감과 재미를 불러왔다고 해요. 또 최근에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연예인들도 특별 출연을 하며 더 화제가 되고 있대요.🔥 게다가 이들이 쏘아 올린 공은 생각보다 위대했다고. 올해 스케치 코미디를 흥행시킨 주역이라고도 할 수 있다는데요. 실제로 제2의 숏박스와 너덜트를 꿈꾸며 도전!💪 현재 유튜브에 수많은 스케치 코미디 채널이 생기고 있어요.

분위기 갑자기 성장? 올해 떠오르는 유튜버😎

급성장 크리에이터
출처 : 유튜브

마지막으로 갑자기 인기 폭발! 구독자 수가 지난해 대비 200% 이상 급성장한 유튜버 순위도 선정됐다고 하는데요. 대망의 1위는 바로, ‘빵쏭bbangsong’! 스케치 코미디는 아니지만, 마찬가지로 일상 속 공감 요소를 🎵노래로 표현한 채널인데요. 이를테면, ‘당기시오 문 앞에서 듣는 노래’, ‘미용실 갔다가 머리 망해서 만든 노래’, ‘급똥 참을 때 듣는 노래’ 등 제목만 봐도 어느 정도의 공감인지 느껴지시죠?🤣 또 자꾸만 흥얼거리게 되는 노래도 노래지만, 특이한 동작으로 춤을 추는 3D 캐릭터가 일명, 병맛 감성을 불러오는 것도 특징! 캐릭터에 합성된 실제 입 모양과 과도한 동작을 할 때마다 흩날리는 머리카락이 매력 포인트래요.💕 빵쏭은 현재 작곡, 작사, 노래, 애니메이션까지 모두 직접 제작하고 있다는데요. 제작 시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특유의 리듬감을 살려주는 캐릭터의 ‘엉덩이’라고 밝히기도 했어요.

이 밖에도 우리가 가장 많이 시청한 쇼츠에는 ‘1분요리 뚝딱이형’의 마늘 보쌈 요리 과정을 담은 한국에서 10년 산 외국인도 보고 기겁한 한국 음식 1위’가 차지했고요. 가장 많이 시청한 뮤직비디오는 가수 임영웅의 다시 만날 수 있을까’라고 해요!

2022년 유튜브 결산, 어떠셨나요? 이미 사원님이 좋아해서 백번 넘게 시청한 영상들이라고요? (그런지 사원 : 그렇다면 사원님은 유튜브 트렌드세터?😉) 과연 내년에는 또 어떤 재밌는 영상들이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해줄지 기대가 되는데요. 앞으로 14F에 새롭게 올라오는 영상들도 많관부!👀 아시죠? + 올해 14F에서 가장 인기 많았던 영상은 4층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