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1
share
스크랩

카타르에서도 꿈⭐은 이루어진다

사원님들! 지난 새벽에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 보셨어요? 축하 무대에 방탄소년단의 멤버 정국이 월드컵 공식 🎼사운드트랙인 ‘Dreamers’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그런데 뜨거운 여름의 축제인 줄만 알았던 월드컵이 왜 겨울에 열리는 걸까요?

어서 와 ‘☃겨울’ 월드컵은 처음이지?

‘FIFA 월드컵’은 1930년부터 4년마다 한 번씩 ⚽국제축구연맹(FIFA)이 개최하는 세계선수권대회인데요. 이번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은 월드컵 92년 역사상 처음으로 겨울에 열리는 월드컵이에요. 지금까지 월드컵은 보통 6~7월에 개최됐는데 이번 월드컵 개최국인 카타르는 여름에 기온이 섭씨 🔥40도가 넘기 때문에 대회 역사상 처음으로 겨울인 11~12월에 열리게 된 거라고. 카타르는 면적이 약 1만 1,600㎢로 역대 월드컵 개최국 중 가장 작은 나라인데요. 여전히 우리 국민들의 가슴을 뛰게 하는 ‘2002 한일 월드컵’ 이후 20년 만에 서아시아에서 열리는 🏆월드컵이자, 아랍 국가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거라고 해요!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대표단, 안와골절로 마스크를 끼고 훈련 중인 손흥민 선수 / 출처: 연합뉴스

대~한민국! 16강으로 가보자고✊

월드컵의 역사는 92년이지만 우리나라는 1954년 스위스에서 열린 월드컵에 처음으로 참가했어요. 그리고 1986년 멕시코 월드컵부터 이번 카타르 월드컵까지 10회 연속 본선 무대에 오르게 됐다고 해요! (짝짝!👏👏) 이번에 우리나라가 16강에 오르게 된다면 사상 세 번째 16강 진출이 되는 건데요. 우리나라는 우루과이, 가나, 포르투갈과 함께 H조에 편성됐는데, 24일 오후 10시에 우루과이와 1차전을 시작으로 28일 오후 10시 가나, 12월 3일 0시에 포르투갈과 차례로 만나게 돼요. 이번 조별리그 세 경기 모두 알 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치르게 돼 선수들이 새로운 경기장에 적응해야 하는 불편함도 없을 예정이라고!😊

그런데 얼마 전 슬픈 소식이 있었죠. 손흥민 선수가 소속팀에서 경기를 뛰던 중 상대 선수와 부딪히면서 안와골절 🤕부상을 입은 건데요. 우리나라는 물론, 해외에서도 손흥민 선수의 월드컵 출전 여부를 두고 관심이 많았어요. 다행히 카타르 현지에서 들려온 소식에 따르면, 수술을 잘 마친 손흥민 선수는 안면 보호 마스크를 착용하고 대표팀 훈련을 소화하는 중이라고 해요. 참고로 손흥민 선수는 한국 축구의 전설인 박지성, 안정환 선수와 함께 월드컵 득점 공동 1위를 기록 중인데요. 이번 대회에서 한 골만 넣어도 월드컵 통산 🥇득점 1위가 된다고 해요!

‘축알못’도 월드컵 즐길 수 있어😎

마지막으로 ‘축알못’ 사원님들도 월드컵을 신나게 즐길 수 있는 관전 포인트를 알려드릴게요!

✅ ‘디펜딩 챔피언의 저주’를 아십니까?
월드컵은 역사가 오래된 만큼, 징크스도 여러 가지인데요. 가장 유명한 징크스는 ‘디펜딩 챔피언의 저주’예요. 지난 대회 🏆우승국은 다음 대회 조별리그에서 탈락한다는 공식인데요. ‘2018 독일 월드컵’에서 개최국인 독일이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우리나라에 0-2로 지면서 16강에 오르지 못했던 사건 기억하시죠? 당시 대부분의 사람이 독일이 이길 거라고 예상했지만 우리나라가 이기면서 우리나라는 ‘16강에 오르지 못했지만, 세계 1위 독일을 꺾은 나라’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어요.🤭 그렇다면 지난 월드컵의 우승국이었던 프랑스는 디펜딩 챔피언의 저주를 피하고 16강에 오를 수 있을까요?

✅ 메시와 호날두의 라스트 댄스💃
축구를 잘 모르는 분들도 메시와 호날두 선수는 아시죠? 이번 카타르 월드컵은 현역 최고의 선수로 꼽히는 두 선수의 사실상 마지막 월드컵 무대가 된다고 해요. 두 선수 모두 프로 클럽에서는 수많은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지만, 월드컵 우승과는 인연이 없었다는데요. 이번 월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해피엔딩을 맞을 수 있을지도 주목되는 점이에요!

✅ 그런데 월드컵에 맥주 금지라니!
축구 팬들에게 월드컵 경기를 직관하면서 시원한 🍺맥주 한잔 마시는 것만큼 짜릿한 힐링이 있을까요? 그런데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경기장 내부에서 맥주를 마실 수 없다고 해요. 이슬람 국가인 카타르는 주류 판매 및 음주가 🚫금지된 나라지만, 월드컵 기간에는 경기 입장권을 가진 사람과 경기장 외부의 지정 구역에서 맥주 판매를 허용했었는데요. 개막식 이틀 전에 갑자기 철회한 거예요. 하지만 도하 시내의 ‘팬 구역’과 외국인들을 상대로 술을 파는 일부 호텔에서는 🥂음주가 가능하다고.

사상 첫 중동 월드컵에서 사상 첫 겨울 월드컵까지 이번 월드컵은 여러모로 처음인 게 많은데요. 월드컵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가 다치지 않고 즐겁게 대회를 마무리할 수 있길 바랍니다! (again 2002! 카타르에서도 꿈⭐은 이루어지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