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4
share
스크랩

파티 준비물 : 🍳주방

친구들과 연말 모임을 계획 중이라는 그런지 사원. 그런데 식당, 카페도 아니고 주방을 빌릴 거래요.😮 도대체 이게 무슨 소리냐고요? 요즘 젊은 세대 사이에서 🍳‘공유 주방’이 떠오르고 있거든요!

공간도 공유한다! 대.공.유 시대

이제는 ‘공유 경제’라는 말이 전혀 낯설지 않을 만큼 우리의 일상이 되었죠. 어쩌면 모든 것을 공유하는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데요. 그도 그럴 것이 지금은 자동차, 킥보드와 같은 이동 수단을 넘어 🏠공간까지 공유하고 있으니까요! 

이를테면 생일 파티, 베이비 샤워, 브라이덜 샤워 등 특별한 날은 물론, 일상적인 모임이나 데이트를 하기 위해서도 파티룸을 대여할 정도로 공간 대여 문화가 확산하고 있다는 건데요.🎉 실제로 인스타그램에 ‘#파티룸’ 해시태그만 해도 49만 건이 넘는다고! 또한, 🤳사진 찍기 좋아하는 젊은 세대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인테리어를 갖춘 스튜디오를 대여하기도 한다는데요. 각자 카메라를 가지고 와서 개인 프로필이나 가족, 커플, 친구끼리 편하게 사진을 찍기 위해 많이 찾는다고 해요.

파티하러 주방을 빌린다고?🤷

그런데 최근 그중에서도 🍳공유 주방이 떠오르고 있다는데요. 혹시 지금 배달 업계가 활성화되면서 등장한 공유 주방을 떠올리신 사원님들 있으실까요? 음식점들이 주방을 함께 쓰며 창업 비용을 아낄 수 있는 공간을 말하는데요. 여기에서 말하는 공유 주방과는 ❌다른 개념이라고 할 수 있어요. 물론 요리를 전문적으로 연습하기 위해서 찾는 사람도 있겠지만, 보통은 여럿이 요리를 하고 파티를 즐기기 위해 대여하고 있대요. 실제로 지난 9월, 공간 대여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가 623명을 대상으로 공유 주방에 관해 설문 조사한 결과, ‘파티 및 모임(64%)’에 가장 많이 사용한다고 답했어요.

(왼쪽부터) 공유 주방 ‘스페이스 루바토’, ‘서동부엌’, ‘하루’  / 출처 : 스페이스클라우드
(왼쪽부터) 공유 주방 ‘스페이스 루바토’, ‘서동부엌’, ‘하루’ / 출처 : 스페이스클라우드

공유 주방은 말 그대로 주방의 역할을 해내는 거예요. 그러니까 각종 조리 도구 및 조미료가 갖춰진 주방과 🍽️식사를 할 수 있는 식탁이 함께 있는 식인 거죠. 식당이나 가정집과는 다른 분위기 속에서 파티를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는데요. 지난 8월 기준으로 ‘스페이스클라우드’의 공유 주방 예약 건수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62%, 거래액은 505%나 올랐을 정도라고!👍 이에 현재 전국적으로 공유 주방이 많이 생기는 추세고요. 게다가 최근에는 공유 주방이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로도 주목받으면서 앞으로 더 많이 찾을 것으로 보여요.

공유 주방, 이런 점이 좋아요😉

앞서 말씀드린 설문 조사 결과에 의하면, 공유 주방의 가장 큰 장점으로 ‘파티룸, 가정집과는 다른 특별한 분위기(58%)’를 꼽았다고 하는데요. 즉, 그동안 파티룸에서는 배달 음식만 즐길 수 있었다면, 공유 주방에서는 직접 요리를 하면서 파티를 즐길 수 있어서 더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는 거죠. 또한, 요즘 배달 음식은 배달비까지 생각하면 많이 비싸잖아요?💸 생각보다 적당한 비용으로 식사부터 파티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다는 이유도 있어요. 보통 공유 주방의 시간당 대여비는 1만~3만 원 정도라고 하는데요. 물론 인원 및 시간에 따라 다르겠지만, 식당에 가는 것보다 더 저렴하게 해결할 수 있어 좋다고!😎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사랑하는 사람과 음식을 만들어 먹는 것은 언제나 즐거운 일이죠.💕 그래서인지 공유 주방이 더 떠오르고 있는 것 같은데요. 사원님들도 다가오는 연말, 공유 주방으로 특별한 모임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만약 공유 주방에서 14F 연말 모임 한다면 참석할 사원님 손?🙋 (1/1414141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