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31
share
스크랩

연예인이 밥 먹여주냐! (네.)

사원님들! 혹시 좋아하는 연예인 있으세요? 그런지는 열렬하게 덕질 중인 연예인이 있다고 하는데요. 아직도 엄마한테 ‘연예인이 밥 먹여주냐!’ 잔소리를 듣는대요.😑 그런데 진짜로 돈을 모을 수 있는 덕질이 있다면? (그런지 : 네. 엄마, 먹여줘요.😆) 젊은 세대들이 많이 하는 ‘최애 적금’으로 가능하대요!

최애 적금이 뭐G?🤔

최애, 즉 가장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운동선수가 특정한 활동을 할 때마다 💰일정한 금액을 저축하는 것을 말해요. 덕질하면서 돈을 모은다는 의미로 ‘덕질 적금’이라고도 불리고요. 사실 최애 적금은 꽤 오래전부터 자리잡은 팬 문화 중 하나인데요. 최근 빅스텝으로 📈적금 금리가 크게 오르면서 더 인기라고 해요! (빅스텝 자세히 알고 싶다면 여기 클릭!) 실제로 주요 은행들의 적금이 약 한 달 만에 6,671억 원이나 늘었다고 하죠. 그만큼 요즘 적금을 드는 사람들이 많아진 건데요. 당연히 최애 적금도 마찬가지! ‘지금인가?’ 평소 고민만 했던 팬들까지 달려들면서 최애 적금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거예요.

내 새끼 하고 싶은 거 다 해💖

그럼 은행에서 따로 최애 적금 상품이 있는 건가? 싶을 텐데요. NO!🙅 그건 아니에요. 자유적립식 적금 통장을 만들어 스스로 돈을 넣는 거래요. 예를 들면 연예인이 SNS에 사진을 올리면 2,000원, 라이브 방송을 켜면 3,000원, 콘서트를 하면 10,000원, 음악 방송 1위를 하면 30,000원, 머리 모양을 바꾸면 50,000원 등 이렇게 자신만의 기준을 정해놓고 돈을 넣는 거죠. 물론 생일, 데뷔일과 같은 특별한 날도 빼먹을 수 없고요! 만약 최애가 운동선수라면? 경기마다 안타를 치면 5,000원, 홈런을 치면 10,000원을 넣는 식이라고.

그리고 연예인이 군대에 가면 ‘전역 적금’을 들기도 한다는데요. 연예인의 전역일을 만기일로 설정해두고, 매일 전역 날짜만큼의 돈을 넣는 거예요. 예를 들어 전역일이 4월 14일이면 매일 4,014원을 넣는 거죠! 군대에 가면 활동이 없다 보니 덕질도 강제 휴식기를 가지게 되잖아요? 그동안 돈이라도 모아보자는 마음에서 시작됐다고 해요.

돈? 쌓입니다💰 재미? 있습니다🎡

흔히 팬들 사이에서 ‘내가 돈을 번 것은 최애에게 입금하기 위해서다’라는 말이 있죠.😂 그만큼 덕질은 돈이 나가는 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최애 적금을 해본 사람들의 말에 따르면 돈을 쓰지 않고 모으면서 덕질을 할 수 있어 뿌듯하고요, 동기 부여가 확실하다 보니 돈도 쉽게 모인다고 해요. 또 계좌 이름을 좋아하는 연예인의 이름으로 바꾸고, 돈을 넣을 때마다 메모 기능을 이용하여 무슨 활동인지 적어 ✍️일종의 기록을 남기는 재미도 있대요!

은행 자체에서도 최애 적금 출시할까?

아마 기억하는 사원님들도 있으실 것 같은데요. 몇 년 전, KB국민은행에서 방탄소년단 팬들을 위한 ‘BTS 적금’을 출시했었죠. 방탄소년단의 데뷔일과 멤버들의 생일에 돈을 넣으면 우대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인데, 당시 6개월 만에 27만 계좌 이상이 판매될 정도 엄청난 인기를 끌었대요.🔥 이처럼 은행 자체에서도 최애 적금을 출시하는 날이 정말 올지도 모르겠네요!

이렇게 모인 돈은 대다수 덕질 활동에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일명, 덕질 자금이라고나 할까요? 앨범이나 응원봉, 포토 카드 등 다양한 굿즈를 사기도 하고요. 콘서트나 팬 미팅에 갈 때 사용해 한꺼번에 큰돈이 나가는 것을 막는다고!👍 어쩌면 최애 적금으로 슬기로운 덕질 생활이 될 수 있을지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