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6
share
스크랩

메타버스에서 ♻️지구를 구하는 방법

사원님들, 혹시 다 사용한 🧴화장품 공병이 어떻게 재활용되고 있는지 생각해보신 적 있으세요?🤔 소비되는 화장품 양이 어마어마한 만큼 그 공병의 양도 무시할 수 없는데요, 일부 공병은 재활용이 어려워 문제가 되고 있대요.😢 이러한 재활용 문제로 지구도 우리도 괴로운 지금, 어쩐지 앞으로 공병을 볼 때마다 걱정스러운 마음이 들 것 같은데요. 괜찮아요!🙆 최근 화장품 업계에서도 해당 문제를 인식하고,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하고 있거든요!

화장품 공병, 이렇게 버리면 🌏지구도 좋아!

대표적으로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수년간 진행하고 있는 퓨처 메이드 베터(Future Made Better) 캠페인의 🧴공병 재활용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우리가 할 일은 간단해요. 다 사용한 키엘 공병을 전국에 있는 키엘 매장에 가져다주면 끝! 이렇게 수거된 공병은 세척, 분쇄, 재가공의 공정을 거쳐 ♻️재활용된다고 해요. 실제로 최근에는 공병을 자재로 사용한 매장을 오픈하기도 했고요. 지난 1년간 수거된 공병 무게만 해도 무려 6,686kg이라고 해요. 이렇게 보니 얼마나 많은 플라스틱이 재활용되었는지 느껴지시죠?😎

* 2020년 11월 1일 ~ 2021년 10월 31일까지 키엘 매장 및 온라인 수거 요청을 통해 수거된 공병 무게, 수거 박스 무게 포함 / 출처 : 테라사이클

메타버스에서 공병 재활용 체험할 사원님 구함🙋

사원님들,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이 공병을 잘 버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지 않나요? 사실 백문불여일견! 직접 경험해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텐데요. 환경에 진심인 키엘이 이번에는 메타버스에서 다양한 경험을 즐기는 MZ세대를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팝업을 오픈했다고 해요!🎉 지속 가능성의 가치를 쉽고, 참신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말이죠! 이게 무슨 소리냐고요?🤷 키엘이 쭉 해오던 친환경 캠페인을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더 많은 사람이 경험할 수 있도록 제페토 안에 그대로 옮겨 놓은 거래요!

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면, 제페토 속 ‘키엘 그린 라이프’ 월드에서 캐릭터를 통해 공병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재미있게 체험해 볼 수 있고요.👀 또 텀블러로 음료 마시기, 공병을 활용해서 플랜팅 하기, 친환경 회전목마 페달 돌리기 등 우리가 지구를 위해 할 수 있는 다양한 퀘스트도 즐길 수 있어요. 게다가 퀘스트를 다 완료하면 제페토 캐릭터가 입을 수 있는 👕티셔츠를 보상으로 준다고 해요!

여기서 끝나면 섭섭한데요? 기부로 이어진다💘

이렇게 메타버스에서 환경과 관련된 퀘스트를 즐기기만 해도 실제로 지구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 퀘스트 완료 수가 10만을 넘으면 키엘이 재활용 확대를 위한 활동에 💰기부를 진행한다고 해요. 그러니까 진짜 기부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꼭 참여해보는 것이 좋겠죠? 참, 아쉽지만 해당 맵은 오는 11월 초까지 운영된다고 하니까요, 기간 안에 참여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그런지 : 더 나은 지구를 위해 앞으로 공병 잘 버리는 것도 꼭 잊지 말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