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29
share
스크랩

오늘 2시🕑 복켓팅 어때?

사원님들이 제일 좋아하는 여름 과일은 뭐예요? 수박🍉? 복숭아🍑? 멜론🍈? 그럼 과일 사러 어디로 가시나요? 마트나 시장으로 가신다고요? 요즘 MZ세대는 과일도 SNS에서 산대요!

우린 장보기도 남다르G!😎

클릭🖱 몇 번이면 집 앞으로 배송까지 딱! 새벽배송부터 당일배송까지 주문한 물건을 빠르게 받을 수 있어 오프라인 매장을 찾기보다 📱온라인 쇼핑을 즐겨하는 분들 많으시죠? MZ세대는 농산물도 이렇게 온라인 주문을 한대요. 그것도 온라인 쇼핑몰이 아닌 SNS에서 말이죠! 🌾농장에서 운영하는 SNS를 팔로우하고 판매 글이 올라오면 ‘좋아요💗’를 누른 뒤 주문 댓글을 다는 건데요. 인기가 많은 농장은 주문량이 많아 1~2분 안에 매진되기도 한대요. 마치 좋아하는 가수의 콘서트 티켓팅을 하는 것처럼 선착순 구매 전쟁이 일어나 농산물과 티켓팅을 합친 ‘농켓팅’이라고 부르기도 하고요. 팔로우하는 농장의 팬이 된 분들도 있대요! 실제로 당도가 높고, 아삭아삭해서 인기가 많은 🌽초당 옥수수는 SNS의 입소문을 타고 5년 새 판매량이 13배나 많아졌어요.

인스타그램 ‘복켓팅’ 검색 화면

여름엔 🍑복켓팅이 제철~

복숭아는 🍉수박과 함께 여름철 대표 과일로 손꼽히는데요. 제철을 맞아 SNS에서 복켓팅(복숭아+티켓팅) 열풍이 불고 있어요. 온라인으로 복숭아를 판매하는 한 유명 농원의 하루 회원 유입수가 5만 8천 회를 넘기기도 했고요.😮 주문과 문의가 너무 많아 잠시 SNS 판매를 접은 👨‍🌾농장주도 있을 정도예요! 그런데 🍑복숭아에도 품종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6월부터 10월까지 수확시기와 지역에 따라 다양한 품종이 수확되는데요. 최근 인기 있는 품종은 유럽에 가면 꼭 먹어야 한다는 납작 복숭아와 한국 품종을 교배한 ‘대극천’, 겉은 천도지만 속은 백도 맛이 나는 ‘신비복숭아’ 등이에요. SNS를 통해서 시식 후기나 품종에 대한 정보 공유 글이 많아지면서 이런 특별한 복숭아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 거죠. (역시 아는 것이 힘!💪) 특히 품종이 다양하고, 나오는 시기가 조금씩 달라 딱 그 시기에만 판매되는 ‘한정판’이라는 게 복켓팅이 🔥핫한 이유예요!

이제 대세는 농켓팅😎

사실 SNS에서 판매하는 농산물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가격보다 💸비싼 편이에요. 그래서 샤인머스켓이나 킹스베리, 애플망고 등 비싸더라도 맛있고 희소한 과일을 경험하고 싶어 하는 MZ세대가 주 고객인데요. 🌾농장의 SNS를 팔로우하면 농산물의 재배과정과 수확까지 지켜볼 수 있어 농장주와 유대관계가 쌓이고 믿고 구매까지 하게 되는 거죠. 또 오래 보관하는 법, 좋은 상품을 고르는 법 등 👨‍🌾농부가 직접 알려주는 꿀정보를 얻을 수도 있고요! 실제로 코로나 이후 농식품을 온라인으로 사는 소비자가 크게 늘었어요.📈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농·축·수산물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7조 9,421억 원으로 2020년보다 27.8%나 성장했는데요. 

하지만 농켓팅을 하실 땐 🚫주의하실 게 있어요! 상품을 직접 볼 수 없고, SNS 판매는 누구나 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해가 빈번히 발생할 수 있다는 점. 또 상품에 문제가 있더라도 백화점이나 마트처럼 고객서비스를 받기 어려울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