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7
share
스크랩

(디카페인) 커퓌 한 잔 할래요옹~?🎵

사원님들, 혹시 커피 좋아하세요?☕ 저는 잠이 깨지 않는 아침 시간에 한 잔, 점심 식사 후 나른한 오후 업무의 동반자로 한 잔. 이렇게 최소 두 잔은 마시는 것 같아요. 카페인 수혈을 해줘야 뇌가 깨어나는 기분이랄까…?😆 그런데 최근에는 카페인 성분을 뺀 ‘디카페인 커피’의 인기가 심상치 않대요!

수치가 증명하는 디카페인 커피의 인기

관세청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체 원두 수입량은 2021년에 전년보다 7.27% 증가했는데 디카페인 원두 수입량은 4,737t으로 전년 3,712t 대비 27.5%나 늘어났대요. 전체 원두가 7%대 성장을 하는 동안, 디카페인 원두 수입량은 그보다 4배나 더 많은 성장을 한 거죠. 디카페인 원두 수입량을 금액으로 따지면 4,625만 8,000달러(약 570억 8,200만 원)로 1년 전(3,249만 2,000달러)과 비교해 42.3%나 늘어났다고 해요.

디카페인 수요 왜 늘었을까?☕📈

세계 평균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 132잔에 비해 한국인의 1인당 커피 소비량은 무려 연 353잔! 그래서 그런지, 수면장애 등을 겪는 사람도 많아요.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면 밤에 쉽게 잠들지 못했던 경험, 다들 하신 적 있으실 거예요. 커피는 마셔야겠고,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두려울 때의 선택지로 디카페인 커피가 뜨고 있는 거죠!
또한, 코로나로 인해 식당에서의 회식보다는 카페에서 간단한 커피 회식☕👨‍👩‍👧‍👦을 하는 경우도 많아졌는데, 이러한 배경도 디카페인 커피 수요가 늘어난 요인 중 하나❗ 그리고 예전에는 디카페인 커피라고 하면 일반 커피보다 맛이 없다는 인식이 강했잖아요? 그런데 최근에는 디카페인 커피의 종류도 많아지고 일반 커피와 견줄만한 맛있는 디카페인 커피가 많아지면서 디카페인 커피를 찾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대요.😍

디카페인 커피, 사실은요…🙄

디카페인 커피
출처 : 일리, 스타벅스, 빽다방

실제로 커피 업계에서는 다양한 디카페인 커피 제품들을 내놓고 있어요. 스타벅스는 이미 2017년부터 디카페인 커피를 판매하고 있고요.🎁 커피빈, 이디야커피, 할리스커피, 빽다방 등에서도 디카페인 커피를 만날 수 있어요. 또, 가정용 캡슐커피 머신 브랜드인 일리, 네스프레소 등에서도 디카페인 원두 캡슐을 판매해요.

여기서 잠깐❗ 우리가 흔히 ‘디카페인 커피’라고 하면 카페인이 완전히 제거된 커피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대요.❌ 원두에서 카페인 성분만을 완벽히 제거하는 게 쉽지 않기 때문인데요. 나라마다 다르긴 하지만 국제 기준으로는 카페인이 97% 이상 제거됐다면 디카페인 커피로 분류한다고 하고요. 우리나라는 90% 이상 카페인을 제거했다면 디카페인 커피라고 표기할 수 있다고 하니, 카페인에 유독 민감한 사원님들이라면 디카페인 커피라도 섭취에 유의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우리나라 사람들의 커피 사랑은 정말 대단하죠! 저도 커피 참 좋아하는데요.😘 향긋한 커피는 마시고 싶지만, 불면의 밤은 두렵다고요? 그럼 오늘은 디카페인 커피를 주문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