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은 챗GPT의 유료 구독자 수 2위에요.
✅ 오픈AI 한국지사가 10일에 출범했어요.
✅ 카카오와 오픈AI가 2월부터 협업했어요.
사원님들, 챗GPT 유료 👤구독자 수가 가장 많은 국가는 어디일까요? 첫 번째는 미국이고요. 두 번째 국가는 바로 우리나라에요. 우리나라는 인구수가 많은 국가도 아닌데, 2위를 차지했다니 너무 신기하죠. 자세한 이야기는 밑에서 확인해 볼까요?

챗GPT 유료 구독자 수 2위
한국은 미국에 이어 챗GPT 유료 구독자 수 🥈세계 2위를 차지했는데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챗GPT 사용자 수를 가장 많이 보유한 국가가 한국이에요.😲 국내 월간 활성 이용자(MAU)가 최근 2,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오픈AI에 따르면 한국에서는 챗GPT의 주간 사용자가 1년 전보다 4배 📈증가했어요. 유료 구독자 수도 지난해와 비교해 3배 이상 늘었죠. API 사용 측면에서도 전 세계에서 10위권 안에 포함되어 있어요. 추가로 오픈AI의 영상 생성 도구 ‘소라’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은 도시도 ‘서울’로 집계됐어요.
오픈AI, 한국 정식 출범
지난 10일, 오픈AI 코리아가 정식 출범했는데요.🤩 오픈AI는 아시아에서 세 번째, 전 세계에서 12번째로 한국에 지사를 설립했어요. 오픈AI는 한국에 지사를 설립하게 된 배경도 밝혔는데요. 한국은 글로벌 기술 강국으로, 최첨단 인프라와 혁신적인 기업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술 친화적인 소비자들이 있는 인공지능 혁신의 이상적인 거점이에요.
아울러 오픈AI는 ‘크리에이티브 랩 서울’을 여는데요. ‘크리에이티브 랩’은 전 세계의 아티스트, 디자이너,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기 위해 오픈AI가 운영 중인 글로벌 프로그램이에요. 크리에이티브 랩 서울은 한국에서 여는 첫 사례고요.🧐
카카오톡에서도 챗gpt를 쓸 수 있다고?
오픈AI과 카카오는 지난 2월부터 협업하기도 했죠. 🗨️카카오톡 안에서도 챗GPT를 사용할 수 있을 거라고 하는데요. AI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들도 쉽게 사용하도록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 많은 고민을 하며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고! 정확한 카카오톡 개편안은 오는 23일 개발자 컨퍼런스 ‘이프 카카오(if(kakao)25)’에서 구체적으로 공개할 계획이에요.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카카오톡 채팅 📲탭 안에 챗GPT를 탑재할 예정이라고 해요.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하지 않더라도 앱 안에서 챗GPT를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하는 거죠. 채팅방 내 ‘샵(#) 검색’에서 챗GPT를 활용하는 기능도 검토 중이죠.
챗GPT의 유료 구독자가 우리나라에 이렇게 많다니 놀라운데요.🤔 오픈AI, 한국과 점점 가까워지고 있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