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짧고 가까운 거리로 떠나는 실속 여행이 인기예요.
✅ 연령이 낮을수록 해외여행을 선택한 비율이 높았어요.
✅ 인기 있는 국내 여행지는 강원도예요.
사원님, 여름휴가 계획 세우셨나요?🌊 가까운 일본부터 먼 유럽까지, 벌써 비행기표 챙기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런데 요즘은 긴 장거리 여행보다 짧고 가까운 거리로 떠나는 실속 여행이 인기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짧고 가깝게!
엘림넷 나우앤서베이의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1,000명 중 88.9%가 여름휴가 계획이 있다고 답했는데요. 이 중 절반 이상(54.2%)은 ‘3~4일’ 간 짧은 일정으로 휴가를 계획했고요. 5~7일은 26.4%, 1~2일은 14.2%였으며 8일 이상 장기 휴가는 5.2%에 그쳤어요.
휴가 형태를 살펴보면, 🚘국내 여행이 69.6%로 압도적이었는데요. 해외여행은 19.1%, 집에서 휴식을 즐기는 ‘홈캉스’는 6.1%에 머물렀다고 해요.
20대는 해외로?
연령대별로 보면 해외여행 선호가 뚜렷하게 나뉘었는데요. ✈️20대의 30.8%가 해외여행을 택한 반면, 60대 이상은 10.8%에 불과했어요. 30대는 22.2%, 40대는 21.4%, 50대는 13.3%로 연령이 낮을수록 해외 여행 비중이 높아지는 경향을 보였죠.
해외여행에 대한 가장 큰 걱정거리는 안전 문제였는데요. 그 외에도 항공료나 숙박비 부담, 환율 변동, 항공사고 같은 현실적인 고민들도 뒤를 이었어요. 언어 장벽이나 💉의료 접근성에 대한 불안도 적지 않았죠.
올해는 어디로?
그렇다면 올해 인기 있는 국내 여행지는 어디일까요? 국토교통부의 조사에 따르면 가장 많이 선택된 곳은 동해안, 그다음으로 남해안, 서해안, 수도권, 제주도가 뒤를 이었어요. 특히 여름휴가 하면 늘 빠지지 않는 곳! 바로 💥강원도였는데요. 교통도 편하고, 산, 바다 등 체험 요소가 다양하다는 점이 인기 비결로 꼽혔어요. 주요 호텔은 벌써 만실에 가깝고요. KTX는 주요 시간대 좌석과 입석 모두 매진이라고!
사원님은 올여름 어디에서 보내실 예정이신가요? 루피 사원은…바다가 있는 강원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