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9
share
스크랩

💌NEXO가 유재석에게 보낸 수상한 러브콜

✅ 서울 곳곳에 정체불명의 러브레터가 등장했어요.
✅ 러브레터의 정체는 ‘NEXO의 러브콜 캠페인’이었어요.
✅ 메시지의 주인공은 유재석이었고, 그는 러브콜에 화답했어요.

사원님, 최근 서울 곳곳에 붙은 낯선 러브레터를 보신 적 있나요? 러브레터 속에는 “CO2 없이 물만 배출하는 수소 모빌리티의 여정에 함께해 주실 수 있나요?”라는 문장 아래, 어딘가 익숙한 실루엣이 함께였는데요. 검은 뿔테 안경, 네이비 슈트 간이의자, 그리고 큐카드까지! 이름은 없었지만, 누구인지 단번에 알 수 있었죠. (루피 사원: 정답🖐️ MC유!)

넥쏘가 쏘아 올린 러브콜💌

사실 이 러브레터의 정체는 친환경 가치와 수소 모빌리티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NEXO의 러브콜 캠페인’이었는데요. 지난 2018년 출시 이후 7년 만에 선보이는 🚘‘The all-new NEXO’를 알리기 위한 캠페인이기도 했죠. 현대차는 캠페인의 첫 주자에게 옥외광고, 공식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안을 보냈는데요. 포스터에는 검은 뿔테 안경과 정장처럼 유재석을 떠올리게 하는 단서들과 함께 ‘Dear. MC유’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었어요. 이 러브콜에 화답하면 함께 캠페인을 이어가는 방식이었죠.

새로운 광고 방식에 사람들의 반응도 뜨거웠는데요.🔥 ‘현대차가 유재석 공개 러브콜 한 건가요?’, ‘무슨 광고지?”, “유재석 아니야?” 등 각종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순식간에 입소문이 퍼져나갔어요.

그에게 닿았다!

며칠 뒤, 한편의 영상이 공개됐는데요.🎥 바로 “넥쏘와 함께하겠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유재석이 NEXO의 러브콜에 응답한 영상이었죠. 기술로 가능한 변화에 그치지 않고, 수소 모빌리티의 철학과 방향성에 공감하는 사람들에게 함께하자는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 캠페인의 핵심이었는데요.  NEXO의 이번 캠페인은 브랜드 철학을 자연스럽게 전하면서, 지속가능성과 공감이라는 가치를 트렌디하게 풀어낸 사례로 주목받고 있어요.

다음 러브콜은 누구에게?

처음엔 단 한 사람을 향했던 러브콜! 하지만 이제 그 메시지는 더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들고자 하는 모두에게 전해지고 있어요. 특히 지속가능성과 책임 있는 선택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요즘, NEXO의 러브콜 캠페인은 ‘수소 모빌리티’라는 미래 비전을 공감할 수 있는 언어로 풀어내며 더욱 주목받고 있죠.

과연 다음 러브레터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NEXO가 써 내려갈 다음 이야기도 함께 지켜보자고요!

Top